•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0912
171
20240913
133
20240914
139
20240915
145
20240916
105
가입
20240912
0
20240913
0
20240914
0
20240915
0
20240916
0
게시글
20240912
4
20240913
2
20240914
2
20240915
0
20240916
0
댓글
20240912
0
20240913
0
20240914
0
20240915
0
20240916
0
 
카페 게시글
히카리N700계의 新전국일주 여행기 히카리N700계의 新전국일주 <44. 루프식터널과 동시에 교직전환이 이루어지는 츠루가역을향해...>
히카리N700계 추천 0 조회 303 11.10.30 19:38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10.30 19:54

    첫댓글 타신 열차는 객차 열차이므로 기관차에서 전원이 공급되는 게 아니라 일부 객차에 발전 시설이 있어서 전기가 공급되므로 절연 구간이라고 전원이 끊어질 이유가 없습니다.

    다른 열차의 경우에는 요즈음 차량은 축전지 용량이 커졌는지 절연 구간에서 소등이 되지 않지만 구형 차량인 485系나 415系를 타시면 절연 구간에서 차내의 전원이 대부분 꺼졌다가 다시 켜진답니다.

  • 작성자 11.10.30 20:52

    구형차량인 경우에만 그렇다는 애기군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나중에 여행할때 1차는 교직전환 구간여행을 탐사해야 겠습니다.^^

  • 11.10.31 18:11

    드디어 간사이를 벗어나 호쿠리쿠 지방으로 진입하셨군요. 연구회 입회 이전에 저는 특급 열차를
    이동 수단으로만 생각하고 편하게 잠을 자는 용도였는데, 연선 풍광과 각역의 특성들을 보니
    그 동안 여행을 헛되이 한 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보니 트윌라잇의 승차감과 소음 등 여러 측면에서
    보면 쾌적하고, 차량이 스르르 미끄러져 나가는 느낌이셨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정차할 역만해도
    호쿠리쿠와 죠에츠 지역의 유명한 역들이 많이 남아 있군요. 그 만큼 앞으로도 보여주실 것이
    많다는 의미일 것 같습니다. 날씨도 비도 안 오고 좋고 님께서 휴식이 무엇인지 정통으로
    체험하셨을 것으로 보여 많이 부럽습니다.

  • 작성자 11.10.31 18:13

    많은 사진을 찍을수가 있어서 좋았는데.. 한편으로는 많은 사진을 더 찍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ㅜㅜ

  • 11.10.31 19:17

    한가한 풍경 잘 보고 가요^^ 그런데... 트와일라잇익스프레스 요금이 인상된다고 하던가요?? 그러면 곤란해 지는데...(그 이후에나 가볼 수 있을 것 같아서요ㅠㅠ)

  • 작성자 11.10.31 19:32

    인상된다고 말한게 아니라.. 호쿠리쿠 신칸센이 개통이되었다고 치고... 예를들어 재래선인 호쿠리쿠본선이 제3섹터화가 되어 버리면 불보듯 뻔하잖아요...

  • 11.10.31 19:40

    아... 그렇네요...(ㅠㅠ) 차라리 호쿠토세이가 싸려나...

  • 11.11.01 00:57

    호쿠리쿠본선의 직류-교류 섹션은 현재 신히키다~츠루가 구간이 아니라 츠루가~미나미이마죠 구간으로 이미 바뀌었습니다. 츠루가까지 직류화 공사가 완공되어 요즘은 223계 열차가 츠루가까지 갑니다. 그리고 트윌라잇에서 전원이 꺼졌다가 켜지지 않는 이유는 기관차+객차가 연결되어 있고 객차의 전원은 발전차(카니24형)의 디젤엔진을 이용하기 때문에 전원이 꺼지지 않습니다.

  • 작성자 11.11.01 12:44

    그렇구나... 제가 갔을 때는 교류 구간이었더라고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그리고 디젤엔진을 사용하는것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가지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 11.11.02 02:01

    호쿠리쿠본선이 츠루가까지 직류화된 것은 2006년의 일입니다. 이미 마이바라~츠루가 구간은 전 구간이 직류구간이지요. 츠루가역을 지나 호쿠리쿠터널 입구(츠루가~미나미이마죠역 사이에 엄청나게 긴 터널이 있습니다.)에 데드섹션이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