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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편에 이어 계속 갑니다.. ㅜㅜ 언제쯤이면 끝날까요 ㅋㅋㅋ
다른 각도로 한번 로비카를 찍어 보았습니다....^^
저희를 안전하게 모시게 해줄 차장님의
업무지 입니다... 쪼끄만 하네요 ㅋㅋㅋ
아직 우리열차는 직류구간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만간 루프식 터널에서 직교전환이 이루어 지겠죠..
무수히 많은 선로가 갈라지고 있습니다..
비와 호수 구간이 없어지고
산악구간에 진입을 하였네요...
우리열차는 루프식 터널을 통과한뒤...
직교전환을 마친 가운데.. 호쿠리쿠 본선과 합류 하고 있습니다..
무수히 많은 선로가 말해주네요....
저열차는 지금은 취침중이네요....
침대특급 전용기관차 용으로 쓰입니다...
무수히 많은 선로가 갈라지고 있고..
또한 주박차량기지와 정비차량기지로도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는것은 츠루가 역에 진입을 하겠다는 뜻이겠죠...
교토역을 출발한 우리열차는
츠루가 역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츠루가역 달대형 역명판입니다...
여기서 부터는 교류구간 입니다... 근데 저는 이열차도..
우리나라처럼 교직 전환 구간에서 일부 소등할줄 알았는데.. 않하더라고요...
오히여 모지-시모노세키 구간을 운행하는 열차만이 모지역에서 교류전원을 내림과 동시에 소등이 되고 다시 직류전원을 올림으로써 다시 등이 켜지고 직류구간을 운행을 하더라고요...
뭐 자체적으로 소등않하고 운행이 가능 하나요.. 우리나라 교직전환 구간 같은 경우는 교직전환 을 할려면 반드시 일부 소등을 한뒤. 관성으로 사구간을 통과하고 다시 전원을 올리는데요... 저는 침대특급이나 그냥 특급열차를 타고있을때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않하더라고요 오히려 불이 켜진 상태에서 운행을 하더라고요... 그러고 보니 우리열차 많이 좋아졌습니다... 교직전환 할때 방송으로 안내를 하더라고요 ....
츠루가역 역명판입니다...
츠루가 역을 출발한 우리열차는 후쿠이 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제 복선구간으로 합류 하겠지요...
후쿠이역을 이동하는 중에 저도 한번
심심하던 차에 스탬프를 찍었습니다....
재미있더라고요 ...ㅋㅋㅋㅋ
차내에서 한번 개인컷을 찍었습니다....
포즈는 참 제가 생각하기에도 ㅋㅋㅋㅋㅋ
삿포로에 도착을 할때 까지 계속
이드라마만 계속 상영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재미있었는데..
계속보니 지루하기만 합니다....
스탬프에 있는 각 역에 있는 정보들을 안내 해주고 있습니다...
츠루가역을 출발한 우리열차는
그 주행 동영상을 한번 보시겠습니다...
후쿠이역을 향해 한참달리고 있던
우리열차는 갑자기 사바에 역에서 멈추어버린 것입니다...
사바에 역명판입니다...
사바에 달대형 역명판을 자세하게 찍습니다....
갑자기 멈추어 버린 이유를 알고 보니 갑자기 왠
특급 열차가 슁하고 통과를 해버립니다... 알아본 결과 이열차는
토야마 역으로 향하는 특급 선더버드21호 열차입니다... 우리열차보다
늦게 출발을 하였는데 오히여 이열차를 위해 갔다 멈추었다 선행을 하였다..
그렇게 반복을 해주는게 오히려 이상했습니다.. 제가 이때 여행 갔을때는...
2번 의 임시열차를 위해 멈추었기도 하였습니다.ㅜㅜ
삿포로까지 이동할 경로 티켓입니다...
간사이공항에서 발행을 하였는데요... 저는 처음에 간사이 공항에 도착을 하자마자...
바로 미도리 창구에 가서 JR패스 를 교환하고 바로
침대특급이랑 하야부사 열차를 예약을 하였는데요....
호쿠토세이랑 트왈라잇 익스프레스 열차를 예약한다고 애기를 하니...
역 직원분께서... 뭐라고 쏼라쑤왈라 쏼라 애기를 하십니다...
저는 처음에 무슨말이야.. 하고 다시 한번더 애기를 하니...
또다시 쑤왈라쏼라 애기를 하십니다... 어느정도 이해가 간 저는 ' 그래그래 무슨 말인지 알겠으니 빨리 예약좀해달라.'
해서 ok했습니다.. 그러더니 역직원분께서 바로 예약을 해주시네요.. 처음에는 싱글트윈으로 달라고 했더니..
싱글트윈이 마감되었다고 하더라고요.. 하는수 없이 저는 그래고 B침대 주세요 라고 하더니 밑에는 만석이고
상단은 있다고 해서 상단에 예약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무사히 트왈라잇 에 예약을 성공한 거구요....
특급권 요금과 침대요금을 합쳐서 9450엔이라는 거금을 냈습니다...
뭐 2014년에는 인상이확실하겠지만요.....
후쿠이역을 향해 달리고 있는중에 한적한 평야
구간을 찍습니다..... 울창한 나무와함께 말이죠...
반대편으로도 한번찍습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한적한 평야 입니다..
간간히 집도 보이는군요 ㅋㅋㅋㅋ
츠루가 역을 출발한 우리열차는
후쿠이역에 슬슬 진입을 하고 있습니다... 저기 보이는 열차는
한량편성 보통열차이네요 랩핑이 되어 있네요....
츠루가 역을 출발한 우리열차는 후쿠이 역에 정차를 합니다..
후쿠이역 달대형 역명판입니다.. 후쿠이 역은 고가화 로 되어 있습니다...
첫댓글 타신 열차는 객차 열차이므로 기관차에서 전원이 공급되는 게 아니라 일부 객차에 발전 시설이 있어서 전기가 공급되므로 절연 구간이라고 전원이 끊어질 이유가 없습니다.
다른 열차의 경우에는 요즈음 차량은 축전지 용량이 커졌는지 절연 구간에서 소등이 되지 않지만 구형 차량인 485系나 415系를 타시면 절연 구간에서 차내의 전원이 대부분 꺼졌다가 다시 켜진답니다.
구형차량인 경우에만 그렇다는 애기군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나중에 여행할때 1차는 교직전환 구간여행을 탐사해야 겠습니다.^^
드디어 간사이를 벗어나 호쿠리쿠 지방으로 진입하셨군요. 연구회 입회 이전에 저는 특급 열차를
이동 수단으로만 생각하고 편하게 잠을 자는 용도였는데, 연선 풍광과 각역의 특성들을 보니
그 동안 여행을 헛되이 한 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보니 트윌라잇의 승차감과 소음 등 여러 측면에서
보면 쾌적하고, 차량이 스르르 미끄러져 나가는 느낌이셨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정차할 역만해도
호쿠리쿠와 죠에츠 지역의 유명한 역들이 많이 남아 있군요. 그 만큼 앞으로도 보여주실 것이
많다는 의미일 것 같습니다. 날씨도 비도 안 오고 좋고 님께서 휴식이 무엇인지 정통으로
체험하셨을 것으로 보여 많이 부럽습니다.
많은 사진을 찍을수가 있어서 좋았는데.. 한편으로는 많은 사진을 더 찍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ㅜㅜ
한가한 풍경 잘 보고 가요^^ 그런데... 트와일라잇익스프레스 요금이 인상된다고 하던가요?? 그러면 곤란해 지는데...(그 이후에나 가볼 수 있을 것 같아서요ㅠㅠ)
인상된다고 말한게 아니라.. 호쿠리쿠 신칸센이 개통이되었다고 치고... 예를들어 재래선인 호쿠리쿠본선이 제3섹터화가 되어 버리면 불보듯 뻔하잖아요...
아... 그렇네요...(ㅠㅠ) 차라리 호쿠토세이가 싸려나...
호쿠리쿠본선의 직류-교류 섹션은 현재 신히키다~츠루가 구간이 아니라 츠루가~미나미이마죠 구간으로 이미 바뀌었습니다. 츠루가까지 직류화 공사가 완공되어 요즘은 223계 열차가 츠루가까지 갑니다. 그리고 트윌라잇에서 전원이 꺼졌다가 켜지지 않는 이유는 기관차+객차가 연결되어 있고 객차의 전원은 발전차(카니24형)의 디젤엔진을 이용하기 때문에 전원이 꺼지지 않습니다.
그렇구나... 제가 갔을 때는 교류 구간이었더라고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그리고 디젤엔진을 사용하는것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가지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호쿠리쿠본선이 츠루가까지 직류화된 것은 2006년의 일입니다. 이미 마이바라~츠루가 구간은 전 구간이 직류구간이지요. 츠루가역을 지나 호쿠리쿠터널 입구(츠루가~미나미이마죠역 사이에 엄청나게 긴 터널이 있습니다.)에 데드섹션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