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영산 무박산행*
산행지:전남고흥 팔영산
출발일시:3월17일 토욜 성남 단대오거리 세이브죤앞 11시20분 출발.
30분 모란 경유

등산코스:성기리 주차장-능가사-팔영산장-마당바위-2봉~8봉-탑재-성기리 주차장
등산소요시간:약8.6km 4시간30분
*팔영산 8봉중 1봉을 넣지않은것은시야가 확보되지않은 이른시간 제일 난이도가 힘든코스라서 빼고 2봉부터 등산할것입니다.
마당바위 3거리에서 우측길이니 참고하시고 전체적인 난이도는 작년9월에 우리가 등반한 칠보산 정도입니다.
그날 컨디션이 안좋은 산우님은 비교적 쉬운코스인 탑재쪽으로 등반하여6봉과 7봉사이에서 본진과 합류하면 되겠습니다.
~미리보는 팔영산~


우리가 3봉정도의 등반중 맞이할수 있는 일출입니다.
올신년1월1일 아쉬움 가득한 해돋이 요번엔 꼭 볼수있길 기원합니다.






다음은 우리가 등반후 싱싱한 회와 이슬이와 점심식사를 할 녹동항 표정들입니다.







녹동항앞 거금대교입니다.

이섬이 바루 나병환자들의 애환이 서려있는 소록도 입니다.


언제가도 좋은 바닷가 항구 이곳저곳의 사진 올려보았습니다.
팔영산 [ 八影山 , Paryeongsan ]
전라남도 고흥군의 영남면 우천리에 위치한 산이다(고도:609m). 1998년에 팔영산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산의 북동쪽에 팔영산자연휴양림이 있다. 『신증동국여지승람』에 "팔전산은 현 동쪽 30리에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여지도서』에도 "팔전산(八巓山)은 지래산에서 뻗어 나오며, 다른 이름으로 팔영산(八影山)이라고도 부른다. 관아 동쪽 30리에 있다."라고 기재되어 있다. 이를 통해서 팔전산과 팔영산이 같은 산이고, 관아의 동쪽에 위치한 산임을 알 수 있다.
『해동지도』에는 팔영산(八影山), 『1872년지방지도』, 『1872년지방지도』(사도진)에는 팔전산(八田山)이라고 표기되어 있다. 그런데 『해동여지도』, 『청구도』, 『동여도』, 『대동여지도』의 사도진(蛇島鎭)에는 팔영산(八影山)이, 여도진(呂島鎭)에는 팔전산(八巓山)이 기재되어 있다. 같은 산이 같은 지도에서 각기 다른 지역에 표기되어 있어 매우 혼란스럽다. 『동여도』와 『대동여지도』에는 팔영산(八靈山)이라고 다른 한자로 표기되어 있다.
지명의 기원에 대해서는 세 가지 설이 있다. 첫째 "팔영산의 그림자가 멀리 한양까지 드리워졌기 때문이다."라는 설이다. 둘째, "금닭이 울고 날이 밝아오면서 햇빛이 바다위로 떠오르면 팔봉은 마치 창파에 떨어진 인쇄판 같은 모습이어서 영자(影字)가 붙여졌다."는 설, 셋째 "세숫대야에 비친 여덟 봉우리의 그림자를 보고 감탄한 중국의 위왕이 이 산을 찾으라는 어명을 내렸는데, 신하들이 조선의 고흥에서 이 산을 발견하였다는 데서 유래하였다."는 설이다. 산의 영험함이나 독특한 풍광에 공통점을 지닌 것과 관련해 지명이 유래하였음을 시사하고 있다. 조선 시대에 이 산에는 팔전산 봉수가 있었다. 이 봉수는 동쪽으로는 물길로 50리 떨어져 있는 순천의 백야관(白也串) 봉수에 응하고, 육로로 40리 떨어져 있는 마북산(馬北山) 봉수에 응하였다. 관련 지명으로 팔영천(八影川)이 있다.
준비물:음료및 간식,여벌옷.손전등(있는분만 가져오세요)
*회비:50.000원(등산후 녹동항에서 회와 식사비 관계로 회비가 추가되었습니다)
*조식:아침 식사 제공(운영진 회의 통해 결정사항 공지예정)
*중식:녹동항 횟집
*본한마음 산약회는 비영리단체로 아름다운 산행을 추구하는 친목단체이므로 등반시 개인사고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혹시일어날 사고에 대비하여 일일 산악보험을 접수하오니 두꺼비 회장님께 문의바람니다.
*까페를 통해 참여하실 산우님은 댓글 다시고 아래전번으로 연락하시면 됨니다.
*두꺼비회장님:010-9093-9186
*산지기:010-3868-4237
*바뀌는 결정사항이 있으면 다시 수정 공지하겠습니다.
*45명 정원만 접수예정이니 미리 접수하시고 접수하신분은 꼭 참가하셔야 됨니다.
*회비선납입계좌:우체국.014217-02-083341 예금주. 윤원미 (입금하신분은 입금하셨다고 댓글 남기세요)
첫댓글 이번 산행에는 산행후 고흥의 특산물 모듬회가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많이 드시고 즐거운 시간 보냅시당.
네,산행후에 먹는 회와 이슬이는 ~~~~~쩝쩝~맛있겠다~~~
고생하시네요,,,대장님,,,
네 감사함니다.고생은 울운영총무님이 많으시죠.노고에 감사드림니다.파이팅~~~
멀리 보이는 일출 모습이 아련하네요. 그날도 아름다운 일출을 기대 하곘습니다
네 .일출도 보고 날씨도 맑은날씨이길 기원해봄니다.그리 되겠지유?
준비물중에서 필히 지참할것:장갑입니다,중간중간에 쇠사슬 잡고 올라가는 암봉이 많으니 꼭챙기시고 7봉 지날때까지는 절대 금주입니다.늦더라도 정상주도 7봉지나서 할예정입니다.다른전달사항이 있으면 댓글 통해서 공지하겠습니다.
박철진.왕은실,서완기외1명 ... 4명 송금했습니다^^
역시~~~~~~~~^.^♥♥♥♥♥♥♥♥
예정 일정표입니다.숙지하셨다가 나한사람때문에 다른 산우님이 피해보지않도록 협조 부탁드림니다.
모란에서 11시30분 출발,도착은05시 예정,산악회에서 준비한 아침식사후 06시 산행시작,(3봉쯤에서 일출보기위하여 조기출발)11시까지 산행 마치고 녹동항 도착,후 자유시간및 점심식사(회.매운탕 이슬이 하고)13시쯤 출발하여
성남에 오후6.7시 도착 예정입니다.아침식사후 양치하실분들은 치약,치솔 준비 잊지마시고,온도차가 심할수있으니
파카도 준비하시고,필요한건 미리챙겨두는것도 즐거운 산행에 도움이 될것같네요.
다음달 산행지는 전남 영암에 월출산인데 너무멀다는 의견도있고 좋은곳 추천바람니다.
서지원,김정년,안미숙,박상호,장영희,오세성외1명,이복희 ...8명 송금했습니다 ^^
팔영산 무박산행 회원접수현황입니다
김남식.오세성외1명,강환웅, 구좌근,주경현,이희양,임학순외1명,박상호,이복희,정우철,김정년,안미숙,
민경훈,박철진,서완기외1명,김세숙,장영희,정운중,왕은실,김석환,서지원,유병훈,임상애,김현진,반성희,최영란,순녀,김상봉,윤영빈외3명,박재화 : 36명 접수됬습니다
아직 접수하지 않은 회원께서는 빨랑접수 하시어요 ^^
배정순,이한오.주경현씨일행1명,오순봉외1명 : 5명 접수됬습니다.. 총 41명입니다..
이제 4자리 남았네요.즐건산행 함께하실 산우님은 빨랑접수하셔서 함께 동행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