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12:38-42 기적을 요구하는 세대(막 8:11-12/눅 11:29-32)
38. 그 때에 율법학자와 바리사이파 사람 몇이 예수께 선생님, 우리에게 기적을 보여 주셨으면 합니다' 하고 말하자
그 때에 곧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실 때에 입니다.
율법학자와 곧 성서 말씀을 " 성령의 법 "인양 전하는 거짓 종과 입니다.
바리시아파 사람 몇이 곧 영원한 생명(구원)과 영적인 존재(성령)를 믿지만 겉모습만 유다인인 사람들이 입니다.
예수께 곧 " 하나님 말씀(성령) "께 입니다.
선생님, 곧 랍비(율법학자, 스승)시여, 입니다.
우리에게 기적을 보여 주셨으면 합니다' 하고 곧 저희에게 병고치는 기적을 보여 증명해 주었으면 합니다' 하고 입니다.
말하자 곧 자신(육신)들의 지식과 뜻인 육신의 본능(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을 따라 악령의 법을 드러내자' 하신 말씀입니다.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실 때에 성서 말씀을 " 성령의 법 "인양 전하는 거짓 종과 영원한 생명(구원)과 영적인 존재(성령)를 믿지만 겉모습만 유다인인 사람들이 " 하나님 말씀(성령) "께 랍비(율법학자, 스승)시여, 저희에게 병고치는 기적을 보여 증명해 주었으면 합니다' 하고 자신(육신)들의 지식과 뜻인 육신의 본능(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을 따라 악령의 법을 드러내자' 하신 말씀입니다.
39. 예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악하고 절개없는 이 세대가 기적을 요구하지만 예언자 요나의 기적밖에는 따로 보여 줄 것이 없다.
' 예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예수께서 곧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입니다.
이렇게 곧 이와 같이 입니다.
말씀하셨다. 곧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셨다' 하신 말씀입니다.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이와 같이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셨다' 하신 말씀입니다.
' 악하고 절개없는 이 세대가 기적을 요구하지만 예언자 요나의 기적밖에는 따로 보여 줄 것이 없다.'
악하고 절개없는 곧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에 노예가 된 입니다.
이 세대가 곧 오늘을 살아가는 겉모습만 유다인인 사람들이 입니다.
기적을 요구하지만 곧 병고치는 기적을 요구하지만 참된 의사가 병을 고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입니다.
예언자 요나의 곧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요나의 입니다.
기적밖에는 곧 영혼(마음)이 새롭게 거듭나는 새 생명의 창조의 기적밖에는 입니다.
따로 보여 줄 것이 없다. 곧 따로 증명할 것이 없다' 하신 말씀입니다.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에 노예가 된 오늘을 살아가는 겉모습만 유다인인 사람들이 병고치는 기적을 요구하지만 참된 의사가 병을 고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요나의 영혼(마음)이 새롭게 거듭나는 새 생명의 창조의 기적밖에는 따로 증명할 것이 없다' 하신 말씀입니다.
40. 요나가 큰 바다 괴물의 뱃속에서 삼 주야를 지냈던 것같이 사람의 아들도 땅 속에서 삼 주야를 보낼 것이다.
요나가 곧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요나가 입니다.
큰 바다 괴물의 뱃속에서 곧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를 통한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법 안에서 입니다.
삼 주야를 곧 분량을 비유하시여 하나님께서 정하신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법의 질서에 따라 입니다.
지냈던 것같이 곧 겪었던 것처럼 입니다.
사람의 아들고 곧 예수님을 비유하시여 " 하나님 말씀(성령) "도 입니다.
땅 속에서 곧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를 통한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법 안에서 입니다.
삼 주야를 곧 분량을 비유하시여 하나님께서 정하신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법의 질서에 따라 입니다.
보낼 것이다. 곧 격게 할 것이다' 하신 말씀입니다.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요나가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를 통한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법 안에서 하나님께서 정하신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법의 질서에 따라 겪었던 것처럼 " 하나님 말씀(성령) "도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를 통한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법 안에서 하나님께서 정하신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법의 질서에 따라 격게 할 것이다' 하신 말씀입니다.
41. 심판 날이 오면 니느웨 사람들이 이 세대와 함께 일어나 이 세대를 단죄할 것이다. 그들은 요나의 설교만 듣고도 회개하였던 것이다. 그런데 여기에 요나보다 더 큰 사람이 있다.
' 심판 날이 오면 니느웨 사람들이 이 세대와 함께 일어나 이 세대를 단죄할 것이다.'
심판 날이 오면 곧 마지막(추수) 날이 되면 입니다.
니느웨 사람들이 곧 이방인을 비유하시여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영혼)들이 입니다.
이 세대와 곧 오늘을 살아가는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나라(영혼)들과 입니다.
함께 곧 " 성령의 법 "아래 하나되어 입니다.
일어나 곧 활동하여 입니다.
이 세대를 단죄할 것이다. 곧 오늘을 살아가는 겉모습만 유다인들을 " 성령의 법 "으로 맞아들일 것이다' 하신 말씀입니다.
마지막(추수) 날이 되면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영혼)들이 오늘을 살아가는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나라(영혼)들과 " 성령의 법 "아래 하나되어 활동하여 오늘을 살아가는 겉모습만 유다인들을 " 성령의 법 "으로 맞아들일 것이다' 하신 말씀입니다.
' 그들은 요나의 설교만 듣고도 회개하였던 것이다.'
그들은 곧 니느웨 사람을 비유하시여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영혼)들은 입니다.
요나의 곧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요나가 입니다.
설교만 듣고도 곧 선포, 증거한 불 같은 말씀(성령의 법)을 마음의 감동, 감화로 받아 들이고 입니다.
회개하였던 것이다. 곧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나라(영혼)로 돌아왔던 것이다' 하신 말씀입니다.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영혼)들은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요나가 선포, 증거한 불 같은 말씀(성령의 법)을 마음의 감동, 감화로 받아 들이고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나라(영혼)로 돌아왔던 것이다' 하신 말씀입니다.
' 그런데 여기에 요나보다 더 큰 사람이 있다.'
그런데 곧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영혼)들은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요나가 선포, 증거한 불 같은 말씀(성령의 법)을 마음의 감동, 감화로 받아 들이고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나라(영혼)로 돌아왔던 것인데 입니다.
여기에 곧 겉모습만 유다인인 너희들 앞에 입니다.
요나보다 더 큰 사람이 있다. 곧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요나의 주인이 되는 " 하나님 말씀(성령) "이 역사(활동)한다' 하신 말씀입니다.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영혼)들은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요나가 선포, 증거한 불 같은 말씀(성령의 법)을 마음의 감동, 감화로 받아 들이고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나라(영혼)로 돌아왔던 것인데 겉모습만 유다인인 너희들 앞에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요나의 주인이 되는 " 하나님 말씀(성령) "이 역사(활동)한다' 하신 말씀입니다.
42. 심판 날이 오면 남쪽 나라의 여왕도 이 세대와 함께 일어나 이 세대를 단죄할 것이다. 그는 솔로몬의 지혜를 들으려고 땅 끝에서 왔던 것이다. 그러나 여기에 솔로몬보다 더 큰 사람이 있다.
' 심판 날이 오면 남쪽 나라의 여왕도 이 세대와 함께 일어나 이 세대를 단죄할 것이다.'
심판 날이 오면 곧 마지막(추수) 날이 되면 입니다.
남쪽 나라의 여왕도 곧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의 대를 이은 후손도 입니다.
이 세대와 곧 오늘을 살아가는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나라(영혼)들과 입니다.
함께 곧 " 성령의 법 "아래 하나되어 입니다.
일어나 곧 활동하여 입니다.
이 세대를 단죄할 것이다. 곧 오늘을 살아가는 겉모습만 유다인들을 " 성령의 법 "으로 맞아들일 것이다' 하신 말씀입니다.
마지막(추수) 날이 되면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의 대를 이은 후손도 오늘을 살아가는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나라(영혼)들과 " 성령의 법 "아래 하나되어 활동하여 오늘을 살아가는 겉모습만 유다인들을 " 성령의 법 "으로 맞아들일 것이다' 하신 말씀입니다.
' 그는 솔로몬의 지혜를 들으려고 땅 끝에서 왔던 것이다.'
그는 곧 남쪽 나라의 여왕을 뜻하며 곧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의 대를 이은 후손은 입니다.
솔로몬의 곧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솔로몬이 입니다.
지혜를 들으려고 곧 선포, 증거하는 " 성령의 법 "을 맞아들이려고 입니다.
땅 끝에서 곧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에서 입니다.왔던 것이다. 곧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왔던 것이다' 하신 말씀입니다.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의 대를 이은 후손은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솔로몬이 선포, 증거하는 " 성령의 법 "을 맞아들이려고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에서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왔던 것이다' 하신 말씀입니다.
' 그러나 여기에 솔로몬보다 더 큰 사람이 있다.'
그러나 곧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의 대를 이은 후손은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솔로몬이 선포, 증거하는 " 성령의 법 "을 맞아들이려 고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에서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왔던 것이나 입니다.
여기에 곧 겉모습만 유다인인 너희들 앞에 입니다.
솔로몬보다 더 큰 사람이 있다. 곧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솔로몬의 주인이 되는 " 하나님 말씀(성령) "이 역사(활동)한다' 하신 말씀입니다.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의 대를 이은 후손은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솔로몬이 선포, 증거하는 " 성령의 법 "을 맞아들이려 고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에서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왔던 것이나 겉모습만 유다인인 너희들 앞에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종인 솔로몬의 주인이 되는 " 하나님 말씀(성령) "이 역사(활동)한다' 하신 말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