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의 효능(펌글)
파프리카는 채소중에 비타민C를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비타민C가 파프리카 100g당 무려 토마토의 5배, 레몬의2배나 되는 300mg이 들어가 있다고 해요~ 이 풍족한 비타민C 함유량 덕분에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없에고,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그런데 파프리카는 색이 한가지가 아니고 파프리카는 빨간 파프리카, 노란색 파프리카, 초록색 파프리카, 주황색 파프리카 이렇게 총 4가지 색의 파프리카가 있습니다! 전체적인 효능은 서로 비슷하지만 어떤 색깔을 띄고 있는지에 따라 각 파프리카가 특화된 효능이 다른데요, 어떻게 다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빨간 파프리카효능
빨간 파프리카 같은 경우 붉은색을 띄게 하는 색소인 리코펜 덕분에 질병과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특히 뛰어나며, 녹색 파프리카에 비해 베타카로틴이 100배 이상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상승시키는 파프리카의 효능이 있습니다.
2. 노란색 파프리카효능
노란색 파프리카는 다른 색의 파프리카보다 매운맛이 덜하고 단맛이 강한편입니다. 이런 노란색 파프리카에는 피라진이라는 성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고혈압,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노란색을 띄게 하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의 색소가 눈의 건강을 개선하고 생체리듬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초록색 파프리카효능
초록색 파프리카는 4가지 색의 파프리카 중에서 칼로리가 가장 낮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드시기에 좋은데다가 유기질과 철분이 다른 파프리카에 비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빈혈등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에 특히 효능이 좋습니다.
4. 주황색 파프리카효능
주황색 파프리카는 나머지 3가지 색의 파프리카의 효능을 모두 조금씩 지니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비타민 A,B, 철분, 칼슘, 인, 칼륨등을 고루고루 함유하고 있어 망막을 보호하고 백내장과 같은 안구질병을 예방하는 효능과 눈의 피로를 푸는데 효능이 탁월하며 또한 성장촉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칼로리와 파프리카 영양성분
파프리카의 칼로리는 색깔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파프리카 100g 당 20kcal 정도됩니다. 파프리카가 한개에 대략 70g 정도이니, 파프리카 한개 칼로리는 대략 14kcal 정도입니다.
배경음악 : Blue Waters / Ernesto Cortaza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