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점 부활제 Hosa CAIG DeoxIT 는 제가 오디오 시스템의 셀렉터 등의 부활에 사용한 던 것인데, 혹시나 해서 저의 패들의 접점에 발라 봤더니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되어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 제품(Hosa CAIG DeoxIT)은 전자 접점이나 커넥터의 성능을 개선하고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접점 보호제로서 이물질 제거는 물론, 산화막 제거, 게다가 접점 보호까지 합니다.
이 제품에는 플라스틱에 도전체가 형성된 제품, 예를 들어 플라스틱 위에 카본 패턴이 있는 볼륨에 사용하는 제품,
금속 접점에 사용하는 제품, 그리고 금 접점에 사용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금속 접점은 금속 표면에 특히 적합하며, 산화 방지를 통해 접점의 전도성을 높이고 신호 전송의 품질을 개선합니다.
제가 사용해 보니, 아주 미세한 클릭 잡음이 거의 완전히 사라졌고, 특히 패들을 약하게 누르든 강하게 누르든 접촉 저항이 매우 일정하게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부호의 시작과 끝 모양이 매우 깔끔하고, 패들을 잡는 힘의 세기에 무관하게 클릭 잡음없이 부호가 완전하게 나갔습니다. 따라서 교신 중, 패들을 살살 잡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이 접점 보호제는 접점을 세척한 후, 닦아 내지 않고 그대로 발려진 상태를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실제 실험에서 좁은 접점 사이에 이 코팅제가 고여 있도록 하였는데, 이러다 보니 접점 사이에 알게 모르게 끼이게 되는 먼지를 완전 차단할 수 있고 따라서 접점을 수시로 닦아 낼 필요도 없어서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매우 좁은 접점 간격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수시도 접점을 닦을 필요가 없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교신 중 패들에 힘이 너무 가서 패들이 휙휙 돌아가는 분들, 접점이 불안정해서 교신 시 애먹는 분들~ 한 번 사용해 보세요.
패들을 세게 누를 필요없이 살랑살랑 건드려도 됩니다.
다만, 저 접점 부활/코팅제가 고가라는 점이 하나의 부담이 됩니다.
쿠팡에 가면 두 개가 7만원 조금 넘고, 스프레이 제품도 있는데, 저는 사용해 보지 않았습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꼭 필요할때 구매를 고려 해 보겠습니다. ^^
허~참 희안한 일이네요~
저 오른 쪽 사진의 GHD 패들은 패드를 칠 때 마다
~챙 챙~
하는 소리가 나서 제가 잘 쓰지 않고 있는 패들인데,
저놈을 발랐더니 접점 소음도 줄어 드네요~
접점 자체의 소음이 제법 컸었는데,
접점 사이에 액체가 고여 있어서 인지,
많이 감소했습니다.
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접점 소음까지 줄여준다니...써보고 싶네요 ^^
안내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