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파랑길 28코스
통영 신촌마을을 출발해 삼봉산 둘레길과 세자트라 숲, 이순신공원, 남망산 조각공원 입구까지 이어지는 구간으로 특히 이순신 공원에서 바라보는 바다 경관이 아름다운 코스다
해안 둘레길을 걷기에 최적의 코스이자 통영의 대표 걷기여행길인 토영 이야기길과 만나는 걷기에 편안 코스이며 울창한 나무가 많고 생태 체험이 가능한 '세자트라숲'
맑은 하늘과 바다, 푸른 녹음이 모두 어우러진 일출 명소 '이순신공원' 통영의 문화와 예술이 있는 '남망산 조각공원' 등 볼거리가 너무나 많은 구간이다.
♧일 자 : 2023년 4월 02일(17일차)
♧코스 : 통영시용남면 장평리 신촌마을버스정류장 - 통영생활체육관 - 삼화삼거리 - 음촌마을 - 삼봉산임도길 - 달포마을 - 화포마을 - 선촌마을 - 세자트라숲 - 이순신공원 - 동호항 - 디피랑198계단 - 남망산조각공원
☞ 28-2코스 【세자트라숲 ~ 남망산 조각공원】
♧거리 : 14.3km [누계: 447.74km]
♧시간 : 3시간 41분 [누계 : 116시간 45분]
♧ 거제구간 12코스,168.5km를 8일차 오전 9시 20분경에 끝내고 곧바로 지난 1월1일 신거제대교를 건너면서 거제 구간에 접어드는 관계로 잠시 멈췄뒀던 통영,고성구간을 다시 이어가게 되다.
통영,고성 잔여 구간은6개 구간으로 28~33코스다.
■ 이순신 공원
통영시 정량동에 있는 망일봉 기슭 바닷가에 이순신 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이순신 공원은 통영지역의 이충무공 유적지와 한산대첩에 대한 역사교육을 위해 학습 및 다양한 문화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순신공원(구, 한산대첩기념공원)은 통영시의 대표적인 성지로, 1592년 8월 14일 조선 수군과 일본 수군이 해상주도권을 다툰 해전에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이끄는 조선 수군이 일본 수군을 대파함으로써 해상주도권을 장악하여 식량보급로를 확보하고 수륙병진작전을 전개하려던 일본 수군의 전의를 상실케한 임란의 최대승첩지인 이곳이다. 이순신공원은 성웅 이충무공의 애국애족정신을 기리고, 거룩한 호국의 얼과 높은 뜻을 선양하고 기념하기 위하여 세워진 곳이다.
■남망산 조각공원
경상남도 통영시 동호동에 있는 공원. 충무공원이라고도 한다. 1997년 높이 80m의 남망산을 중심으로 5,000여 평의 부지에 세계 10개국 유명조각가 15명의 작품으로 조성된 공원이다. 사방을 둘러싼 소나무·벚나무 숲이 울창하며, 산정에서는 통영 시가지의 전경과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기슭에는 조선시대 때 한산무과의 시험장이었던 열무정의 활터와 나전칠기공예를 배우는 전수회관이 있다. 공원 입구에서 꼭대기까지 순환도로가 나 있으며, 특히 한려해상국립공원과 연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