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는 9월 24일(월) 오후 1시, 김자영2(21,넵스)가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심석초등학교 골프 연습장에서 심석 초등학교 학생 30여 명과 ‘2012 상반기 KLPGA 유소년 골프클리닉’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자영2는 상반기에 열린 ‘2012 우리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과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KLPGA투어 골프존 상금순위’ 1위에 올라 2012 시즌 최고의 스타로 발돋움 했다.
필드의 신데렐라 김자영2는 하반기 첫 대회인 ‘SBS투어 제3회 히든밸리 여자오픈’까지 석권하며 시즌 3승을 챙겼고, 유일한 다승자로 ‘KLPGA투어 골프존 상금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김자영2가 심석 초등학교 연습장에 도착하자, 기다리고 있던 30명의 학생들이 큰 환영의 박수로 김자영2를 맞이했다.
간단히 자기 소개를 마친 김자영2는 학생들과 함께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었고, 이어 직접 아이언 샷 시범을 보이며 설명을 시작했다.
자칫 놓치기 쉬운 실수들을 짚어주며 꼼꼼하게 설명을 마친 김자영2는 조별로 타석에 들어가 연습중인 학생들을 한 명, 한 명 돌아보며 본격적인 원포인트 레슨을 시작했다.
6명의 학생들을 한 조로, 총 5개조로 구성해 김자영2가 직접 학생들의 스윙을 관찰하고 세심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학생들은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열의를 가지고 연습에 집중했고, 시간이 갈수록 김자영2도 칩샷, 퍼트 등을 시범보이며 열성적으로 지도했다.
심석 초등학교의 4학년 국화반 권나영(11) 학생은 “제 꿈이 골프선수인데, 오늘 김자영 선수가 심석 초등학교에 와서 학생들을 가르쳐주셔서 정말 좋은 경험이 됐다. 그리고 텔레비전에서 봤던 것 보다 김자영 선수가 정말 예쁘고, 골프도 잘 치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원포인트 레슨을 마친 후 김자영2와 학생들은 교내 세미나실로 자리를 옮겨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김자영2가 먼저 골프 선수로서의 에티켓과 선배 골퍼로서의 경험담을 얘기했고, 학생들은 그 동안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
김자영2가 손수 싸인 한 기념품이 학생들에게 전달됐고,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한 후 2시간여 동안 심석 초등학교에서 이뤄진 유소년 골프 클리닉이 모두 끝났다.
시종일관 미소와 따뜻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던 김자영2는 “아이들이 반갑게 맞아주고, 배우려는 의지가 많아 나도 더 열심히 가르치게 된 것 같다. 아이들을 가르치다 보니 처음 골프를 시작했던 때가 생각나기도 했다. 골프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이기 때문에 주로 어드레스나 그립, 백스윙과 체중이동과 같은 기본적인 것들을 체크해줬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자영2는 “골프는 인내가 꼭 필요한 운동이다. 잘 안되더라도 골프에 대한 열정을 갖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분명 훌륭한 선수가 될 것이다. 항상 인내하는 마음을 가지고 열심히 운동했으면 좋겠다.”며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KLPGA는 지난 2009년부터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한번씩 상금순위 1위 선수가 유소년 골프 클리닉을 진행해왔다. 그 동안 서희경(26,하이트진로), 유소연(22,한화), 양수진(21,넵스), 이보미(24,정관장), 심현화(23,요진건설), 김하늘(24,비씨카드) 등 최고의 스타플레이어들이 유소년 골프 클리닉을 진행한 바 있다.
KLPGA
전략마케팅팀
이성재 사원
첫댓글 부러우면 지는거라는데...
애들한테 제가 졌네요... ㅠㅠ
헐;;; 저희 동네 오셨었네요 ㅡㅡ
알았음 휴가 내는건데...쩝
대회끝나고 피곤하고 힘들텐데도 유소년 들을 위해서 클리닉도 해주시고
역시나 우리에 몽님이십니다
곧바로 좋은일에 나서고..마음씨도 짱짱! 짱이에요. 가르치다보면 본인의 실력향상에도 도움이 될겁니다.
아마도 재충전시간에 이러한 골프레슨이 도움이 될게 분명합니다. 멋집니다.^^
어제까지 경기하시고 오늘 또 고생하셨네요.
미래의 꿈나무들에겐 좋은 경험이 되었겠네요!
방금전 스포츠 뉴스에 나와 부리나케 시청하고 다시 제자리로.............^^
저도 봤는데... ㅋㅋ
제가 다 뿌듯하더군요... ^_^
김프로님! 참 좋은일 입니다.^^ 미래의 골프 신동을 위해~~~
다들 옳은 말씀입니다. 우린 언제 레슨받아보나요^^
수고 하셨습니다.그래도 쉬어야 하는데...
김프로님은 쉬는게 쉬는게 아니네요. 아마도 많은 스케쥴이 있을듯..
아이들께 롤 모델이 되시는것 같아 보는내내 뿌뜻했습니다~~
맨 앞에 한눈파는 학생 김프로님 얼굴 닳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