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시절인연 . -
탕웨이 주연의 영화 시절인연의 영어 제목은 Finding Mr. Right이다. Finding Mr. Right이라고 하는 걸 봐서는 로맨스 영화 같은데 한국어 제목은 시절인연이라니 왜 영화 제목을 생소한 단어를 선택했을까, 궁금해 찾아봤다.
시절인연 (時節因緣) : 모든 인연에는 오고가는 시기가 있다. 굳이 애쓰지 않아도 만나게 될 인연은 기어코 만나게 되고 만나지 못할 인연은 애를써도 만나지 못한다. 인연과 인간관계, 소유욕에 대한 성찰을 가질 수 있는 불가 용어라 한다.
중국어 영화 제목과 영어 제목에는 보이지 않는 국내판 제목인데 사실 영화 내용과 통하는 부분이 많아 시절인연의 뜻을 먼저 소개했다. 사실 영화를 본 뒤 딱 두 단어로 표현하라고 한다면 시절인연 (時節因緣)과 Finding Mr. Right을 꼽을 수 있을 정도로 적절하게 표현됐다고 할 수 있다.
시절인연 (Finding Mr. Right) 내용
결국 내게 찾아온 사람, 시.절.인.연.
애인의 아이를 임신해 시애틀을 찾은 그녀, 쟈쟈. 막무가내에 철 없는 여자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녀는 국가로부터 출산 허가를 받지 못해 아이를 낳기 위해 홀로 시애틀을 방문한 것이다. 운전기사 프랭크의 도움으로 힘겹게 산후조리원에서 머물게 되지만 애인으로부터 연락은 오지 않고 낯선 곳에서 빈털터리가 된 쟈쟈는 궂은 일을 해가며 돈을 모으기 시작한다. 그녀의 배는 점점 불러오지만 애인에게서는 계속해서 소식이 없고, 쟈쟈는 불안 속에서 외로운 시간을 보낸다. 문득, 곁에서 자신을 도와주는 운전기사 프랭크로부터 따뜻한 위로를 받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데…
아이를 지키기 위해 떠나왔지만 더 많은 것을 잃을 위기에 처한 쟈쟈와 사랑에 실패했던 아픈 상처가 있는 프랭크, 두 사람의 조심스러운 로맨스가 시애틀에서 펼쳐진다.
배우 : 탕웨이 (쟈쟈 역), 오수파 (프랭크 역)
출처 링크 허용중 참고 - https://2010hhh.tistory.com/2402
—————-
* 본 개인 카페는 상기 내용을 포함 상업적 연관성이 없을 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