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 효과 응용
<SWiSH Max4>
● Photoshop7.0 으로 GIF 애니메이션 제작,(ligt1_1.gif, ligt2_1.gif, ligt3_1.gif)
● SWiSH Max4 Moovie 설정
1.w:700, h:538px, SWF8, Image quality:80% 설정.
2.사각형툴 선택, 속성패널의 Stroke Style : None, Fill Color : Solid.색상:검정색 설정하여
스테이지에 그려 넣어 최적화, 타임라인 1프레임에 "Place"설정, 속성 이름 :"BackColor"
● 만들기
1.툴바의 Import Image 클릭, ligt1_1.gif선택 열기하고, Import 대화 상자의 Import버튼
클릭. 스테이지에 최적화.
2. Scene_1의 타임라인에 "천둥소리" 효과음 입력.
1) 1 프레임에 "천둥소리1"효과음 입력,Sound Effects 대화 상자 설정.
2) 130 프레임에 "천둥소리2"효과음 입력,Sound Effects 대화 상자 설정.
3,Components▶AutoShape▶Frames▶Flexi선택 스테이지로 드래그. [Parameters] 와
속성 패널에서 편집, Line:실선. 두께"3, 색상:흰색. Frame색상: 붉은색 설정. 속성이름 :
"테이블"
4.Components▶Effects▶2D▶Eletric_Text를 선택, 스테이지로 드래그하여,스테이지 상
단 중앙에 위치시켜 .아웃라인의 Flexi를 해제, 내부의 theText를 삭제하고, 툴박스의 문
자 툴을 선택, 스테이지 상단의 사각형에 마우스를 놓고 우측으로 드래그 하여, 글 쓰기 영
역을 만들고 속성 패널의 글꼴:한컴 윤고딕250, 크기:60, 색상:붉은색, 짙으게 설정."천둥
과 번개 효과"입력, 스테이지 상단 중앙에 최적화하여. 속성 이름: "타이틀"
5.두 번째 번개 효과
1) 툴바의 Insert Scene을 클릭, Scene_2를 생성,
2) Sene_1의 BgColor를 Copy Object로 복사. Scene_2에 Paste In Place로 붙여넣기.
3. Import Image를 클릭, ligt2_1.gif입력, 스테이지에 최적화.
3) 만들기의 2항과 같은 방법으로 "천둥소리" 효과음 입력
4) Scene_1의 테이블, 타이틀 순으로 복사하여 Scene_2에 붙여 넣기하여 Scene_2완성.
6 세 번째 번개 효과
위 5항 두 번깨 번개 효과 만들기와 같은 방법으로 세 번째 번개 효과 완성.
7. Scene 전환을 위한 Script Action 작성.
1) Scene_1선택 Script 패널로 전환하여, 스크립트 구조와 도우미를 모두 열어 놓고
onFrame (200) {
goto and play("Scene_2",1);
}
2) Scene_2선택
onFrame (200) {
goto and play("Scene_3",1);
}
3) Scene_3선택
onFrame (200) {
goto and play("Scene_1",1);
}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