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8일 방영된 < 헬로 트로트 >에서는 < 헬로 게이트 4 > 무대가 열렸습니다. 헬로게이트 4는 저격 매치입니다. 3라운드 성적이 우수한 출연자가 맞대결 상대를 지명하는 경연입니다. 30팀이 경연에 나섰습니다. 한국 국적의 국내 심사단과 외국 국적의 국외 심사단이 심사에 참여합니다. 심사 점수는 국내 심사단 70%, 국외 심사단 30%의 평가가 합산됩니다.
1월 18일에는 저격 매치, 즉 1:1 매치가 계속되었습니다. 다음 주에는 저격 매치가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14팀이 숨막히는 대결을 펼칠 것이 예상됩니다. 정상적으로 진행할 경우 30팀 중에서 15팀만이 5라운드에 진출해야 합니다. 그러나 항상 그랬듯이 제작진은 와일드카드를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와일드카드는 패자 부활전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무대에서 심사단은 5팀을 구제한 뒤 20팀을 확정하여 맞대결을 벌이게 할 것으로 보입니다. 20팀이 되어야 되어야 5라운드 대진 조를 편성하기가 수월하겠지요.
<헬로 게이트> 3에서 생존하여 4라운드에 진출한 트롯 전국체전 출신들은 이소나, 마이진, 권민정 님입니다. 3라운드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던 마이진 님은 첫 무대에서 우승후보 천가연 님을 만났습니다. 왜 하필 마이진 님이 이 강력한 도전자를 지명했는지에 대해서는 베일에 가려져 있습니다. 마이진 님은 우수한 보컬을 선보였지만 천가연 님의 높은 벽을 넘지 못하고 패배의 잔을 마셨습니다. 마이진은 패자 부활전에서 재기를 노리고 있지요.
다음 주에는 이소나 님이 풍금 님과 숙명의 대결을 벌입니다. 풍금 님은 3라운드 개인 1등을 차지한 실력자입니다. 풍금 님은 왜 하필 갸날픈 이소나 님을 선택했을까요. 이소나 님은 풍금 님이 일으키는 거센 파고를 무사히 헤쳐 나갈수 있을까요. 이소나 님의 운명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또 권민정 님은 가창력이 뛰어난 장서영 님과 맞섭니다. 두 미녀 가수의 대결은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장서영 님은 자비를 베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권민정 님의 행로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많은 팬들이 숨죽이고 이 빅매치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흥미로운 대결은 4일이 지나야 볼 수 있습니다. 두근두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