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밧트에서 외부이그니션킷트는 제노아나 청양엔진 23, 26. 그리고 29시시에 장착가능합니다.
킷트정보.
http://cafe.daum.net/gasolinerccar/Zx5R/117
장착순서
1. 크랭크케이스 고정볼트중 좌측이나 우측의 상하볼트 제거후 홀과 주변청소
2. 내부코일고정 브라켓 장착 - 243 록타이트 사용하세요.
2볼트 헤드고정인 230, 260엔진을 4볼트고정으로 수정하신분은 고정볼트를 약간 깍아내고, 내부코일 브라켓도 약간 깍아내야합디다.
순정 2볼트 헤드고정인 230, 260 엔진이나, 4볼트 헤드 고정인 240, 270엔진에는 그냥 장착하시면 됩니다.
3. 반대편도 같은 작업 - 브라켓을 사진과 같은 방향으로 조립하세요.
4. 로터장착 - 동봉된 평와셔와 넛트로설치
5. 내부코일 장착.
킷트에 들어있어던 두꺼운종이를 로터에 씌워서 내부코일과 로터와의 간격조정 - 없으면 두께 0.5mm 정도의 종이를 이용( 보통 종이한장은 0.1mm)
마킹선이 있는 코일이 상부에 설치되어야 하며, 마킹선이 최대한 수직이되게 설치
조립후 여런군데 마킹을 해두세요.
현재 조립상태시 점화각도가 28도입이다.
내부 코일을 반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점화시기가 빨라지고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점화시기가 늦어집니다.
-나중에 천천히 테스트해볼 생각입니다.
참고로 순정 제노아 엔진의 점화시기도 28도 입니다.
6. 이그니션 킬스위치 연결
킬스위치용 잭의 구멍이 좀 헐렁해서, 엔진킬스위치에 연결하면 잘 빠짐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 잭의 플라스틱커버를 탈착하고, 킬스위치에 연결후 니퍼로 눌러버리는 방법
사진에는 원격 킬스위치용 연결선도 납땜되어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기존 킬스위체 연결되어 있던 전선의 끝을 잘라서 짹에 납땜
7. 내부코일용 어스선 설치와 전선정리
록타이트로 고정전에 가조립해서 전선의 간섭을 확인후 조립하세요.
전선을 케이블타이로 묶어줍니다.
내부코일에서 나오는 선을 주위에 있는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서 한번더 묶어주세요.
커버를 가조립해서 간섭을 확인하세요.
8. 엔진커버에 구멍을 뚫고 5미리 볼트와 나일론락 넛트로 고정 + 어스선 설치
이때, 외부코일 바닥에 양면스펀지테이프를 발라서 고정하세요.
구멍 뚤을때, 외부코일이 엔진커버중간에 들어가게해서, 엔진상부커버 고정볼트를 체결할수있게 하세요.
9 스파크플러그 캡 설치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한방법은 동봉된 부품을 이용하여 조립
전선피복을 약간벗긴후 와이어를 접어서 플러그 커넥터 사이에 넣은후 - 이때 원하면 납땜도 가능
플라이어로 커넥터를 조음
그후 고무갭안으로 밀어넣으면 됩니다.
다른방법은 O커넥터를 납땜하여 사용
이경우 노멀 스파크플러그에는 사용불가이고, 이리듐 스파크플러그처럼 플러그캡을 탈착할수있는 타입에만 사용가능
조립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