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후기-수미산 옥천동 정하선인이 만난 사연
1-2017년 7월 7일 오후 7시에 명상을 닦는 중에 어느 경계에 들어간 얘기를 하려합니다. 보통 경계에 들어가면 대개 7분 정도에서 보고 듣고 대화를 하나 인간계의 7일과 거의 같다.
2-7시 경에 잠깐 사이에 어느 경계가 들어갔는데, 주변이 인간계가 아님을 단박에 알 수 있는데, 그것은 나무와 풀이 인간계의 것이 아니고, 또 천상계도 아님을 알았는데, 천상계는 지거천 외에는 허공에 존재하는데, 그때 내가 땅을 밟고 있었기 때문이다.
3-선인의 세계가 아닐까 생각을 하고 있는 중에, 초등학생쯤 되어 보이는 여자아이가 내 앞으로 바로 오는데, 어디로부터 왔는지를 보지 못했고 갑자기 바로 앞에 나타난 것과 같았다.
4-여자아이가 말했다.
『혹시 존자께서는 구몽당 실감지용보살이십니까?』
내가 말했다.
『내가 구몽당이 맞습니다. 자네는 누구이신가?』
6-대체로 모르는 경계를 들어갔을 때에는, 상대가 누구인지 알기 전에는 대체로 존대 말을 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7-여자아이가 말했다.
『저의 스승님이 지용보살 존자께서 오늘 옥천동을 오실 것이라 말씀을 하시면서 미리 나가서 맞이하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내가 말했다.
『자네 스승님은 누구이신가?』
아이가 말했다.
『스승님은 함자가 정하이시고 여기서 멀지 않는 곳에서 약국을 하십니다. 저를 따라 오시면 됩니다.』
8-여자아이의 말을 듣고 뒤에서 걸어가는데, 정말로 잠깐 사이에 정하선인의 약국 앞에 도착하였다.
9-얼마나 빨리 도착했는지 주변을 둘러볼 시간이 없었고, 그냥 잠깐 사이에 약국 앞에 도착했다.
10-약국이라서 그런지 미묘하고 향기로운 향기를 약국 주변을 풍기는데, 인간계의 것이 아님을 그냥 알 수가 있었다.
11-향기를 취한 것에 정신을 차리고 보니, 약국 대문 앞에 정하선인이 단정하게 서있다.
12-첫 인상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인간계의 여자가 아님을 명상을 닦지 않은 사람일지라도 단 번 알아 볼 수 있었다.
13-머리카락이 푸른색에 피부가 모두 약간의 푸른색을 띄고 있었는데, 푸른색의 피부가 이렇게 아름다운 줄을 처음 알았다.
14-서로 간단한 인사를 하고 정하선인을 따라 들어가니, 마치 약국 같은 분위기에 온갖 기이한 풀과 약초와 뿌리와 분재 등이 있었는데, 분재는 자연 그대로 모양을 하고 있었는데, 큰 것은 높이 몇 미터 정도 되어보였는데, 이러한 분재가 몇 백 개는 되어보였다.
15-내부가 5층 높이의 건물과 같은데, 사방으로 약초와 큰 상자와 작은 상자로 빽빽하게 채워져 있었다.
16-내가 물었다.
『정하선인께서는 내가 올 줄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정화선인이 대답했다.
『이곳은 사바세계 수미산 옥천동이고 선인들이 사는 동네입니다. 옥천동에는 여러 종류의 선인들이 살고 있는데, 저마다 하는 일이 다르고 지혜와 능력이 모두 차이가 있습니다. 얼마 전에 위에 계시는 울감 존자께서 저에게 와서 구몽당 실감지용보살이 오실 것을 말씀해주셔서 알게 된 것입니다.』
내가 말했다.
『감울선인은 누구이고 당신은 누구입니까?』
정하선인이 말했다.
『울감존자는 옥천동에서 가장 연세가 많으시고 가장 높은 어른이십니다. 또 저는 약국을 담당하는 선인입니다. 이곳 옥천동에 사는 모든 선인은 저마다 인간계처럼 하는 일이 있으나, 돈을 버는 것은 아니고, 서로 상부상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정하선인 계속 말을 했다.
『저는 약국을 맡은 선인이고, 어떤 선인은 약초를 관리하고, 어떤 선인은 옥천동에 물을 관리하고 어떤 선인은 해로운 것이 들어오는 것을 관리합니다.』
『옥천동에 약초를 관리하는 선인들이 여러 가지의 약초를 가지고 오면, 저는 이 약초를 약으로 만들어놓고, 선인들 중에 몸이 불편한 선인이 있으면, 제가 제조한 약을 줍니다.』
17-내가 물었다.
『선인들도 몸이 아픕니까?』
정하선인이 대답했다.
『선인들은 아프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이를 먹어 노인이 되면 몸이 불편하기 시작합니다. 마치 천상의 천인도 나이가 많아 늙으며 몸에 꽃이 시들고 냄새가 나는 것과 같습니다.』
18-나는 그때 상자에 대해 물었다.
『저 많은 상자에는 무엇이 들었습니까?』
정하선인이 대답했다.
『저 상자에는 여러 가지의 약초가 들었습니다. 어떤 약초는 인간이 먹으면 평생질병이 없고 병을 고치고 수명이 연장되기도 하는 약초도 있습니다.』
19-정하선인이 맨 꼭대기에 있는 작은 상자를 4개 가지고 오더니 나에게 주면서 말을 했다.
『사실 실감지용보살님께서는 이 4개의 상자 때문에 이곳 옥천동에 오게 된 것입니다.』
20-정하선인이 계속 말을 했다.
『울감존자께서 저에게 실감지용보살이 오늘 쯤 오면 이 상자를 주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내가 4개의 상자를 받고 열어보니 처음 보는 것인데 아무리 생각해보아도 인간계에서 본 적이 없는 물건인데, 색깔과 모양이 사진과 같다고 보면 된다.
비누사진
21-내가 물었다.
『이 상자 안에 물건은 무엇입니까?』
정하선인이 대답했다.
『이 상자 안에 물건은 모두 옥천동 선인들과 다른 동네에 사는 선인들이 사용하는 비누입니다. 한마디로 선인들이 사용하는 비누입니다.』
22-나는 그때까지 비누에 비자 모르고 비누에 대해 한 번도 생각한 적도 없었고, 또 피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본적이 없었으나, 그러나 단 하나가 있었다면, 그것은 법화경과 여러 대승경전에서 공통적으로 나오는 부처님의 말씀이 있는데, “법화경을 비방하면 문둥병이 들게 되고, 피부에 고질병이 생긴다.”라는 말씀이 법화경 외에도 대승경전에서 나오는데, 그때 나는 “부처님이 왜 다른 질병은 두고 피부병에 대해서 여러 경전에서 말씀하신 것일까?”라고 생각한 것 외에 단 번도 개인적으로 피부고 비누에 대해 생각해 본적이 없었다.
23-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데 정하선인이 말을 했다.
『울감존자께서 “인간계에 실감지용보살이 명상을 통해 이곳 옥천동을 찾아올 것이네, 저 보살은 지금 인계에서 부처님의 8만의 대승경전을 모두 혼자 번역해 인간계에 펼치려는 일대사인연의 일을 하는 보살이시네, 그대는 저 보살이 찾아오면 자네가 만든 많은 비누 중에 운(雲)자가 쓰인 상자가 4개가 있을 것이다. 반드시 저 운자가 쓰인 상장에 담긴, 비누를 저 보살에게 주면서 비누의 능력에 대해 말해주고 인간계에서 만드는 법을 알려주어야 하네!”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24-정하선인이 비누에 대해 말을 해주었다.
『이 4개의 비누는 조합을 하면 4096개의 비누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다시 말을 했다.
『이 4개의 비누만은 인간계에서 만들 수 있는 유일한 비누입니다. 왜냐하면 다른 비누들은 비누의 재료가 인간계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만들 수 없으나, 이 4개의 비누는 인간계에도 비누의 재료가 있습니다.』
『인간들의 피부병은 모두 업과 관계가 깊어서, 인간계의 의학으로 간단한 피부병을 고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간계에 운초(芸草-예명임)와 몇 가지의 풀을 화합하여 비누로 만들어 사용하게 되면, 대개 10만 개 정도 또는 이상의 피부병은 모두 고칠 수 있습니다.』
『대신 이 운초와 몇 가지의 풀이 노출이 되면, 당장은 인간계의 모든 비부병은 예방이 되거나 고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풀들이 노출이 되면, 거의 100년 안에 인간계에서 완전히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이 4개의 비누의 재료는 반드시 인공으로 재배하면 효과가 50%이하로 떨어지다가 마지막에는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하게 됩니다. 마치 자연산 산삼 한 뿌리의 효능은 재배한 인삼 10000뿌리보다 훌륭합니다.』
『또 울감존자가 말씀하시길, “인간계의 미래 200년 안에 전염병이 몰아쳐서 오면 이때 인간들은 거의 대부분이 피부병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운초 등의 풀이 전염병으로 인한 피부병을 고치는데 매우 큰 효과가 있다. 따라서 실감지용보살이 오면 이 말을 꼭 해주어 운초 등이 인간계에서 갑자기 사리지지 않도록 말해주어야 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5-여러 가지의 대화를 끝내고 서로 인사를 하며 내가 대문을 나서면서 나가는 중에 명상에서 일어났다. 시계를 보니 명상을 한지 7분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다. 이때 옥천동에서는 4개의 비누를 받았으나, 명상에서 일어났을 때에는 기억만 남고 빈손이었다.
26-이 명상을 한 뒤로부터 5년 만에 옥천동에서 본 비누처럼 비누에서 여러 가지의 빛깔이 저절로 생기는 비누를 거의 99% 만드는데 성공했다.
27-옥천동에서 정하선인에게 명상에서 받은 4개의 비누는, 온비비누. 정려비누. 기바비누. 설산약초비누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4개의 비누에서 생기는 빛깔의 알갱이는 인간계의 화학물질로는 이런 빛깔의 색을 만들어 낼 수 없다. 빛깔이 나는 색깔을...
28-초능력 물질을 읽어주신 명상 수행자님들의 앞날에 법화경에서 나오시는 네 분의 지용보살의 가피가 있기를 기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