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직업군인입니다.
소비자 외침과는 맞지 않는 내용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사연을 올리는 데는 피해자의 70%가 여성이기 때문에 더 이상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에서입니다.
제 글을 읽으시는 분은 주변에 자세히 알려주시어 피해자가 더 이상 나오지 않게 예방하도록 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먼저 대순진리교(회)라는 종교집단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대순진리교는 교주가 강증산이라는 사람으로부터 만들어져서 최근 신자의 수가 백오십만명이 넘는 신흥 4대종교로 성장된 집단으로, 옥황상제를 모시고 도를 닦고 조상을 섬기며 겉으로는 아무런 문제는 없지만 신자들에게 무당이 될 팔자나 조상이 화가 나서
집안에 우환이 생긴다는 어처구니없는 설교로 현혹시켜 신자를 이용하여 월 1회 1인당 10만원 정도의 성금을 내게 만들어 가정에 금전적인 부담을 가중시키고 조상에게 잘해야 한다며 많은 금액의 돈을 요구하여 제사를 지내는 등 사이비 종교와 흡사한 행태로 종말론을 외치고 있는 종교단체입니다..
현재 담당부서인 문화관광부에서도 많은 민원 제기로 대순진리교에 대하여 경고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너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자 대순진리교에서는 10개 항목의 각서를 문화관광부에 그들 스스로가 제출하며 자구적으로 문제를 푸는 노력을 하겠다며 약속을 하였지만 지키지 않고 있습니다.
대순진리교는 최고 책임자(선감) 밑에 지역 책임자로 구분되어 있고, 지역 책임자는 월 1회 신자들로부터 성금을 걷어들여 최고 책임자인 선감에게 걷어들인 성금을 실적으로 보고합니다..
만약 실적이 저조하면 지역책임자는 자아비판을 스스로 하고 죄를 지었다며 선감에게 질책을 당하는데, 그것이 부담이 되어 대순진리교 지역 책임자들이 이탈하는 내부적인 모순도 있습니다.
대다수 신자가 가정주부이다보니 사태가 무척 심각합니다.
대순진리교 선감들은 신자가 금전적인 문제가 생기면 가출을 유도하여 식당에 취직시켜 가정으로 돌려 보내지 않고 계속해서
이용하며 성금을 강요하고 정신세계를 완전히 세뇌시켜 자신들의 치부를 숨기기 위해서 모든 방법을 동원합니다.
심지어 20년 이상 기독교 신자로 착실히 교회를 다니는 아주머니를 대순진리교에 다니게 만들어 신용 불량자로 만들고 가출을
하게 하여 가족들이 지역 책임자를 찾아가 집으로 보내줄 것을 간절히 요청하였지만 거의 묵살하다가 다행히 탈퇴한 신자가 도움을 주고 경찰서 형사가 탈퇴한 신자의 진술을 바탕으로 수사를 시작하자 어느날 갑자기 돌려보내는 등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2002년 2월에 MBC PD수첩에서 대순진리교를 고발하는 방송을 시작하자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내기도 했지만, 다행히
법원의 기각으로 인해 처음으로 방송을 하여 이 세상에 알려지는 계기가 되어 가출을 한 많은 사람이 돌아오는 경사도 있었지만, 차차 관심이 적어지면서 피해자가 점점 늘어나 피해자 모임에서 대순진리교의 문제점을 담당 부서인 문화관광부에 제출하여 그나마 견제를 하고는 있지만 헌법에 보장된 종교 자유의 보장으로 한계를 느끼고 있습니다.
피해자 모임의 회원은 4천명 정도로 대순진리교와 대적하기에는 자금력과 조직력을 비교했을 때 상대가 되지를 않아 어려움이 많습니다.
사법기관에 도움을 요청했지만 증거와 자료를 가지고 고발하라는 답변만 있을 뿐입니다..
대순진리교는 이미 백만명이 넘는 신자가 있지만 점점 증가하고 있어 피해자는 계속 늘기만 할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검찰에서는 앵무새처럼 증거와 자료를 가지고 오라는 답변만 하고 있는데, 과연 검사의 부인이 대순진리교에 포섭이 되어 가출을 하고 금전적인 문제로 가정이 휘청거리면 그때도 증거와 자료를 가지고 고발을 하라는 답변을 할지 궁금합니다.
더 자세한 것을 아시고 싶으시면은 인터넷 "안티대순"을 검색하시면 많은 자료를 얻을 수 있으며,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과 그들이
접근할 경우 대처하는 방법, 그리고 수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께 말씀드립니다. 절대로 대순진리교를 믿지 마시고 멀리하셔야 합니다.
주변 모든 사람에게 전파하시고 피해 예방에 적극 협조 부탁합니다.
더운 날씨에 건강하시고 안녕히 계십시요.
첫댓글 금년 7월에 대순진리회란 종교집단에서 젊은 여신도를 폭행하여 사망에 이르게 한 끔찍한 사건이 발생한 것을 계기로 미신적인 교리로 혹세무민하는 대순진리회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이 글을 카페에 옮겨 놓았습니다.
대순진리교(회)는 강증산이 만든 증산도의 한 분파로서, 동학(천도교)에서부터 비롯되었다고 하는군요.
모든 종교가 다 미신이자 사이비이며, 사기입니다. 일부 종교는 범죄집단이기도 하구요. 동학에서 분파된 백백교(본 카페 글 참조)가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대순진리회도 다를 게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