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는 전형적인 뵐클의 회전스키색상인 노란색입니다. (물론 화이트 버젼도 출시합니다.) 얼핏 보면 SL과 비슷해 보이기도 합니다. 
테일 밴드에 크게 SC라서 써 있습니다. 이렇게 SL과 구분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선으로 빗살무늬가 스키의 다이나믹함을 잘 표현한것 같습니다.
xMotion2 인터페이스 입니다. 레일 타입이라 손쉽게 부츠 사이즈를 원터치로 조절할수 있습니다. rMotion2와 달리 플라스틱 계열의 인터페이스입니다.
xMotion 2 인터페이스의 장점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xMotion 바인딩의 앞부분 입니다.
Side view입니다. SL과 다르게 SC는 Speed wall / Multi layer woodcore 대신에 Sensor wood 코어를 사용했습니다.
2.2 팁라커 (Tip-Rocker)
팁라커는 대부분 스키에서 뵐클 레이싱 계열 스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듯합니다. 스키의 앞부분이 캠버 스키보다 살짝 말려져서 회전의 시작이 보다 빠르고 스키 탑 밴드를 쓰기 쉬워졌습니다. EARLY TURN 시동은 설면과 유효에지의 접촉을 빨리 할수있어서 스키어의 회전시 상당히 여유로움과 안정감을 줍니다.
2.3 인터페이스 (Interface)
SC는 xMotion2 인터페이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SL과 함께 제공되는 rMotion 2하고 비슷합니다. 마커 바인딩에 글라이드 컨트롤 시스템이라고 부르는 인터페이스에 모든부츠사이즈를 레버로 쉽게 조절이가능합니다. 시리어스한 스키어를 위한 스키가 아니고 안정적인 스킹을 위해서 인터페이스의 포지션(스키 바닥에서부터의 높이)은 대체로 낮은편으로 DIN은 12까지 제공됩니다. 전체적으로 경량화에 초점을 맞춘 느낌입니다. 역시 안정적으로 편안함에 촛점을 맞춘것이 모든 기능에서 보여지고 있습니다.
2.4 두가지 색상
SC는 화이트와 옐로우 두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뵐클 회전스키의 대표하는 색상은 옐로우인데 추가로 화이트 색상도 제공되니 선택의 폭이 있습니다.
스키테스트 사면 :
- 지산리조트 5번 6번 슬로프 ( 정설된사면 , 상대적인 범프형 슬로프 )
- 스타힐 리조트 메인슬로프 ( 약한 강설 )
3.1 컨트롤하기 편한스키
SC를 처음 타봤을때 느낌은 "전형적인 회전스키구나... 그리고 엄청나게 조작이 편하다" 였습니다. 보통 조작이 편한스키는 스키의 플렉스가 무른편인데 SC는 스키판의 플렉스 자체는 무르지는 않았습니다. 약간의 신체의 중심이동만으로 턴의 시작을 시킬수 있었습니다. 상급스키어일수록 탑을 잘쓴다는 말처럼, 탑 밴드 자체가 몸의 기울기의 시작만으로도 설면에 물리는 느낌입니다. 턴 전반부터 빠른 에지의 그립이 있다보니,회전의 중반과 후반도 제법 여유가 있습니다 테일의 느낌은 탑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턴후반의 부드러운 그립이 그 다음턴으로 이어지는 동안 강한 리반운드 보다는 부드러운 에지 체인지가 스킹자체를 편하게 만들어줍니다.
3.2 부드럽다.
SC는 SL과 다르게 멀티우드코어 대신에 이전 시즌부터 계속 사용하고 있는 센서우드코어를 사용합니다. SL에 비해서 가볍습니다. 따라서 원심력과 구심력에 의해서 만들어진 스키판의 역-캠버가 튀어올라서 강한 리바운드를 만들어주기보다는, 리바운드 자체가 물흐르듯이 조용하게 흘러가는 느낌입니다.
3.3. 숏-턴의 조작성
SC의 또 다른 장점은 숏턴입니다. 숏턴과 같은 빠른 리듬의 회전에서 스키가 상당히 조작성이 좋습니다. 빠른 리듬의 카빙성향의 턴에서는 에지도 빨리걸리면 순간적인 가압이 스키에 전달되는 힘이 상당합니다. flex가 강한스키의 경우 스키어의 숙달된정도 혹은 근력에 의해서 커버를 할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할경우 숏턴 자체가 상당히 어려워질수 있는데, SC는 순간의 반발력 자체가 크지않아서 숏턴이 상당히 잘 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숏턴계열의 실력을 중점적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스키어 혹은 월드컵양판 스키에서 부담감을 느끼시지만 상급 성향의 스키 기술을 추구하시는 매니아적인 스키어가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시리어스한 스키보다는 편안함을 추구하시는 중-장년층 레벨 혹은 여성스키어 처럼 체력적인 부담을 줄이고 기술적인 숙련도를 올리시기 위한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키장비의 다변화로 인해서 스키어도 단순하게 최상급의 강한 스키의 선택이 최고가 아닌 목적에 맞는 스키선택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스키가 좋은 스키가 아니고, 좋은 스키는 내가 다뤄서 부담이 없어야 한다는 관점에서 볼때 SC의 선택으로 조금더 다양한 설면에서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스킹이 될것 같습니다.
**Disclaimer
본 리뷰는 필자의 객관적인 스펙을 바탕으로 주관적인 느낌으로 작성된 글이므로 스키어의 성향 및 레벨에 따라서 다르게 느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리뷰_임호정 yewonpnt@gmail.com
첫댓글 잘 구성된 리뷰네요.
덕분에 뵐클스키의 이해가 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사님 곧 뵐수 있겠네요~
이해가 편하도록 정말 멋진글 남겨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시즌 곧 시작하면 뵙겠습니다~^^
기가 막힙니다~^^쵝오!!!
ㅋㅋ
이해하기가 쉽게 잘 정리되어진 내용 입니다.
확실히 SC모델과 SL모델의 차이점을 알겠고,
SC모델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는점이 흥미롭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리뷰 잘봤습니다. 스크랩 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키장에서 봐욤
정말 뵐클 스키 타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