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제목 제발 지역명, 침대 제품명으로 작성해주세요******
1. 이전 제품명/제조년도: 2013. 3.
2. 교환받은 제품명/제조년도: 모젤 2018. 6. 12
3. 교환 접수방법/ 시도횟수: 인터넷 리콜신청 / 2회
4. 수거일자: 2018. 6. 15
5. 교환일자: 2018. 6. 15
6. 거주하시는 지역: 서울
7. 교환기사 대응:
8. 교환한 메트리스 라돈 측정 여부: 아래 참조
5월 18일 (금)
시중에 대진침대 때문에 연일 난리입니다. 침대를 3개씩 쓰면서도 '뭐 우리집은 해당사항 없겠지'하고 있다가,
아내가 아이들 침대를 들춰보더니 화들짝 놀랍니다. 2013. 3. 제조 뉴웨스턴 슬리퍼 2개가 아이들 방에 각각 있고, 안방에는 2006. 6. 제조 모델명이 '주택용보통침대(KS G 4300)'이라고만 되어 있는 대진침대가 있습니다. 허걱.
인터넷을 찾아보니 뉴웨스턴은 리콜대상이지만 주택용보통침대는 대상이 아닙니다. 급하게 인터넷으로 2개 리콜신청합니다.
5월 21일 (월)
문자가 하나 왔습니다.
'고객님
정상적으로 리콜접수됐습니다. 조속한 시일내로 전담팀 연락 예정입니다.
-대진침대 배상'
그래서 연락을 기다리다가 연락 오겠지 하며 그냥 잊어먹고 있었습니다.
작은 아이는 학교근처 원룸에 나가 살고 있어 큰 아이 침대만 우선 바꿔주기로 하고 이번 주에 한샘에서 무려 459,000원 하는 싱글 매트리스를 구매하고, 대진 매트리스는 비닐에 대충 싸서 발코니에 내다 놓습니다.
6월 11일 (월)
우체국에서 이번 주말 대진 라돈침대 집중 수거한다는 방침을 발표합니다. 우체국에서 개별적으로 연락할거랍니다.
아! 우리도 이번에 수거해 가겠구나! 생각하며 넋 놓고 기다립니다.
6월 14일 (목)
지방선거 휴일이 끝났는데도 아무 연락이 없습니다.
이거 뭐 잘못되었구나 하고 대진침대 연락해 봅니다. 몇개 되는 전화번호 당연히 하루종일 통화중입니다.
우정사업본부 전화했더니, 자기들은 대진침대에서 받은 명단에 대해서만 안내문자 나갔고 회수예정이라고 합니다.
된장 !
하는 수 없이 인터넷으로 다시 리콜신청하고 핸드폰번호 3~4개 나와있는 곳으로 이러 저러한 내용으로 항의문자 보냅니다.
하지만 아무런 기대도 할 수 없는 상황으로 대진침대의 처분만 기다립니다.
6월 15일 (금)
아침 8시경 대진침대 배송기사라며 전화가 왔습니다. 저녁 6시~8시 사이에 대진침대 회수하러 오겠답니다.
그리고 교환과 환불이 있는데, 아마도 환불은 어려울거라며 교환을 권유합니다.
영 찝찝하지만 별다른 방안도 없어보이고, 또 이번 기회가 아니면 어느 세월에 ~ 하며 그러마고 했습니다.
저녁 8시가 넘어도 연락이 없습니다. 하는 수 없이 전화했더니 짜증냅니다. 바쁘다고. 해서 '네 기다리겠습니다'하고 공손히 끊습니다. 8시반쯤 되니 드디어 비닐포장된 매트리스 2개를 가지고 기사님이 방문해서 뉴웨스턴 2개 회수해 갑니다.
교환된 매트리스는 2018. 6. 12. 제조된 '모젤'이라는 모델입니다. 영 찜찜해서 그냥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라돈아이 대여해서라도 라돈수치 측정해 보기로 합니다.
6월 20일 (수)
중고나라에서 라돈아이 24시간 3만원에 대여해서 측정들어갑니다.
작은 방에 2개 비닐 뜯어 하나는 세워놓고 하나는 프레임에 눕혀 놓은 다음, 방문을 닫고 측정을 시작합니다.
10분 후에 첫 측정 결과가 0.96pCi/l 가 나옵니다. 기준치가 4 라고 하네요. 여기에 37 곱하면 베크렐이라나 뭐라나, 기준치가 148 베크렐이라고 합니다. 나라마다 경우에 따라 기준치가 다르군요. 200베크렐이면 나누기 37 = 5.4 가 신축 아파트 기준치 되겠습니다.
저녁부터 문 닫아 놓고 아침까지 측정했습니다. 라돈 농도는 새벽에 높게 나온다고 라돈아이 설명서에 되어 있더군요. 아래는 1시간 마다 측정한 결과 그래프입니다.
10시간 경과시까지 2 이하로 기준치 이하입니다. 마지막에 2.5까지 올라간 것은 아침에 비닐로 라돈아이를 덮어 놓고 쟀더니 조금 높게 나오다가 다시 떨어진 결과치입니다.
이번에는 안방에 있는 킹사이즈 모델명 없는 리콜 비대상 침대 위에서 재봤습니다. 바로 6 이상 나오고 최고치가 7까지 나옵니다.
이번에도 된장! 이거 리콜대상에도 없고 어케해야 될지 막막합니다.
마지막으로 새로 산 한샘 매트리스 위에서 같은 방법으로 측정합니다. 6시간 동안 1이하, 최고치 1.5 정도가 나옵니다. 아래 그래프는 지금까지 측정한 결과를 1시간 간격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이상 대진침대 교환기였습니다. 걱정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참고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사진이 다 안나오는데. 결국 새로 교환제품들은 안심해도 된다는 말씀이죠?
사진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각자 판단하실 몫이겠지요.
@쿠루미 재 측정중이라고 하셨는데 결과나오면 다시 글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젤 나쁘지않네요. 자료 감사합니다.
측면에 붙어있는 스티커엔 주택용보통침대라고 적혀있고 매트리스 상단 부분에 또 하나의 스티커가 저는 붙어 있었어요. 저도 측면엔 그렇게 붙어 있길래 괜찮나보다 하고 있다가 커버를 벗겨 봤더니 상단에 매트리스명이 적혀 있더라구요. 그래서 뒤늦게 신청했는데 6월16일 우체국에서 수거해갔답니다.
가입 후 침대 사용자인정 안하셨군요.
침대사진은 6월14일자인데 15일에 수거되었군요. 접수는 언제 하셨나요?
혹 침대라벨 사진말고 전체 샷 부탁합니다.
가입후 바로 침대사진 사용자인정 하셨으면 참 좋은 내용일텐데 아쉽군요.
첫 작성한 글이 안심하세요 이런 내용이면 의심부터 하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