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워치타워 브룩클린 본부에서 오랜기간 비서로 근무했던 바바라 앤더슨 자매의 탈퇴 후, 많은 탈 증인들이 럿셀이 프리 메이슨 회원이 아니었나라는 의구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녀가 여러 자료들을 살피고 조사해서 남긴 귀중한 기록입니다.
Was Pastor Charles Taze Russell a Freemason?
챨스 태이즈 럿셀 목사는 프리메이슨이었는가?
Considerable evidence demonstrates that Charles Taze Russell (CTR hereafter) was not a member of the Freemasons.
Examining the Pastor’s own words about Freemasonry;
Considering a requirement for membership as published in the Encyclopedia Britannica, proving Freemason membership for CTR was impossible;
Examining contradictory statements made by a one-time supporter regarding Freemason membership of CTR;
Disproving accusations that popular Egyptian occult symbols used by CTR in his publications is a testimony of an alliance with Freemasonry philosophy, and finally,
Investigating Freemason historical records to see if CTR was a member of the organization.
Examining the Pastor’s words
In a special 1913 Convention Report of the International Bible Students, CTR, the founder of a corporate entity used by Jehovah’s Witnesses, now known as the Watch Tower Bible and Tract Society, PA, said he was “…a free Mason.” However, later in the Report, he said, “I have never been a Mason.” Why the contradiction? In his own words, CTR explains.
찰스 테이즈 러셀(이하 CTR)이 프리메이슨의 일원이 아니었음을 보여주는 상당한 증거.
1 프리메이슨에 대한 목사 자신의 말을 검토함;
2 브리태니커 백과사전(Encyclopedia Britannica)에 실린 회원 자격 요건을 고려할 때 CTR의 프리메이슨 회원 자격을 증명하는 것은 불가능함.
3 CTR이 프리메이슨 회원이라 한때 지지하던 자의 모순된 진술 검토;
4 CTR이 그의 출판물에서 널리 알려진 이집트 오컬트 상징을 사용한 것에 대한 비난은 프리메이슨과의 동맹의 증거로 볼 수 있으므로, CTR이 프리 메이슨 조직의 일원이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프리메이슨 역사 기록을 조사함.
1 CTR 자신의 말을 검토함
1913년 국제 성경 학생들의 특별 대회 보고서에서, 현재 PA, 워치타워 성서 및 책자 협회로 알려진 여호와의 증인들이 사용하는 법인의 설립자인 CTR은 자신이 "…프리 메이슨"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보고서의 후반부에서, 그는 "저는 메이슨이 된 적이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왜 모순되는 말을 했는가? CTR은 자신의 말로 설명한다.
Photo by Erik Mclean on Pexels.com
“I am very glad to have this particular opportunity of saying a word about some of the things in which we agree with our Masonic friends, because we are speaking in a building dedicated to Masonry and we also are Masons. I am a Free Mason. I am a free and accepted Mason, if I may carry the matter to its full length, because that is what our Masonic brethren like to tell us, that they are free and accepted Masons. That is their style of putting it. Now I am a free and accepted Mason.
I am not going to say a word against Masons, and I can appreciate that there are certain very precious truths that are held in part by our Masonic friends.”
“I have secret information through the Holy Spirit and guidance in respect to what the Bible says, and that contains all the truth, I believe on every subject. And so if we talk to our Masonic friends about the Temple and its meaning, and about being good Masons, and about the Great Pyramid, which is the very emblem they use, and what the Great Pyramid signifies, our Masonic friends are astonished. We are going to discuss free and accepted Masonry, the Bible Masonry.”
“If you feel that you want to become a member of the Free and Accepted Order of Masonry, and do not feel free and Masonic enough as a follower of Christ, God bless you, use your own judgment; that is yours to decide not mine. But now I am talking about this great order of masonry of which Jesus is the Grand Master. … “Although I have never been a Mason, I have heard that in Masonry they have something which very closely illustrates all of this.” The Temple of Gods, Pgs.120-127
"우리는 메이슨리 전용 건물에서 연설하고 있으며, 우리도 메이슨이기 때문에, 나는 우리가 메이슨 친구들과 동의하는 몇 가지에 대해 말할 수 있는 이 특별한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 나는 프리 메이슨이다. 나는 인정된 프리 메이슨이 되었다. 내가 이 문제를 끝까지 이야기할 수 있다면, 그것이 우리의 메이슨 형제들이 우리에게 그들이 인정된 프리 메이슨이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것이 그들의 표현 방식이다. 이제 나는 프리 메이슨으로 인정되었다.
나는 메이슨을 반대하는 말은 한 마디도 하지 않을 것이며, 우리의 메이슨 친구들이 부분적으로 매우 소중한 진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나는 성령을 통한 비밀 정보와 성경이 말하는 것에 대한 지침을 가지고 있으며, 성경이 모든 주제에 대한 진리를 포함하고 있다고 믿는다. 그래서 만약 우리가 우리의 메이슨 친구들에게 성전과 성전의 의미, 훌륭한 석공이 되는 것, 그리고 그들이 사용하는 상징인 위대한 피라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우리의 메이슨 친구들은 놀랄 것이다. 우리는 인정되고 자유로운 성경 석공에 대해 논의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인정된 프리 메이슨 회원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면서 그리스도의 추종자로서 프리 메이슨이 되었음을 충분히 느끼지 못한다면, 스스로의 판단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축복하기를 바란다. 그것은 내가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몫이다. 하지만 지금 나는 예수께서 위대한 주인이신 이 메이슨의 위대한 질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 "내가 메이슨이 된 적은 없지만, 메이슨이 되는 길에는 이 모든 것을 매우 자세하게 보여주는 무언가가 있다고 들었다." ㅡ 신들의 신전, 페이지 120-127
역자 해설: 처음 부분에 나는 프리 메이슨이다라는 럿셀의 말은 그가 실제 회원임을 의도한 것이 아니고 프리메이슨 즉 훌륭한 석공의 정신으로 성경을 탐구하고 조직신학을 만든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후반부에 자기는 프리메이슨 회원에 가입한 적이 없다라고 말한 것입니다.
The New Creation, pgs. 580-8, authored by CTR disproves Masonic accusations.
“As we understand the matter, for instance, the Free Masons, Odd Fellows, Knights of Pythias, etc., perform certain rites and ceremonies of a religious kind. Let it be understood that we are not waging any warfare upon those who hold membership in these various orders, even as we are not waging warfare against the various sectarian religious systems. We place upon one level all of those which have any religious ceremonies, teachings, etc., and consider them all as parts of Babylon, some quarters or wards of which are cleaner, and others less clean, but all, nevertheless, full of confusion, error–contrary to the divine intention, as displayed in the organization of the primitive Church and the instructions, by word and example, given to it by the inspired Founder, and his twelve apostles.
“We admonish the New Creation to have nothing whatever to do with any of these semi-religious societies, clubs, orders, churches; but to “Come out from amongst them, and be ye separate, and touch not the unclean thing.” (2 Cor. 6:17) Their things, their worship, their teachings, their doctrines, are unclean to us, though they may not be unclean to themselves. The eyes of our understanding have been opened, and now to us all things appear in a new light.”
CTR의 저서 <새 창조>, 페이지 580-8은 메이슨의 오류를 성토한다.
"우리가 이 문제를 이해할 때, 예를 들어 '프리 메이슨', '이상한 동료', '피티아스 기사' 등은 종교적인 성질의 특정한 의식을 수행한다. 비록 우리가 다양한 종파적 종교 체계에 대항하여 전쟁을 벌이고 있지는 않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다양한 질서를 가진 단체의 회원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과도 전쟁을 벌이고 있지 않다는 점을 염두에 두자. 우리는 어떤 종교적 의식이나 가르침 등에 속해 있는 모든 사람들을 한 단계 위에 놓고, 그들 모두를 바빌론의 일부로 간주하며, 어떤 사람들은 더 깨끗하고, 어떤 사람들은 덜 깨끗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것은, 신의 의도에 반하는 혼란과 오류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원시 교회의 조직과 영감을 받은 설립자와 그의 열두 사도들이 하신 말씀과 예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새 창조>가 이들 반종교 사회, 곤봉, 교단, 교회와 어떤 관계를 가지는 것이 아니라, "그들 가운데서 나와 따로 떨어져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고 6:17) 고 훈계한다. 그들의 물건, 예배, 가르침, 교리가 우리에게 부정하거나, 비록 그것들이 스스로 부정하지는 않을지라도, 우리의 이해의 눈이 열려, 이제 모든 것이 우리에게 새로운 빛으로 드러난다."
ZION’S WATCH TOWER magazines negatively discuss Freemasonry.
The Sept. 1879 ZION’S WATCH TOWER, “THE DAY OF THE LORD” pg. 26, par. 6
“The kings and chief ones as well as bondmen will recognize in this trouble that “The great day of His wrath is come,” and will seek to make alliances and to hide themselves from the sure coming storm. They will seek to be covered and protected by the great mountains (kingdoms,) of earth and to be hid in the great rocks of this world’s societies, (MASONIC, ODD FELLOWS, &c.,) but they shall not be able to deliver them in the day of the Lord’s anger, for “all the kingdoms of the world shall be thrown down, and instead of three mountains (kingdoms) “the kingdom of the Lord becomes a great mountain, and fills the whole earth.” Daniel 2:35, 45.”
The June 15, 1895, ZION’S WATCH TOWER, “SECRET AND BENEFICIAL SOCIETIES” pg. 1827
“We note also that the ORDER OF FREE MASONS, if judged by its past history, has some secret object or scheme, more than fraternity and financial aid in time of sickness or death. And, so far as we can judge, there is a certain amount of profane worship or mummery connected with the rites of this order and some others, which the members do not comprehend, but which, in many cases, serves to satisfy the cravings of the natural mind for worship, and thus hinders it from seeking the worship of god in spirit and in truth–through Christ, the only appointed Mediator and Grand Master.
“In proportion as such SOCIETIES CONSUME VALUABLE TIME IN FOOLISH, SENSELESS RITES AND CEREMONIES, AND IN SUBSTITUTING THE WORSHIP OF THEIR OFFICERS, AND THE USE OF WORDS AND SYMBOLS WHICH HAVE NO MEANING TO THEM, for the worship of God, in his appointed way–through Christ, and according to knowledge and the spirit of a sound mind—IN THAT PROPORTION THESE SOCIETIES ARE GRIEVOUS EVILS, regardless of the financial gains or losses connected with membership in them.”
<시온의 파수대>는 프리메이슨에 대해 부정적으로 논한다.
<시온의 파수대> 1879년 9월호 , "주의 날" 26페이지, 6항
왕들과 군주들과 통치자들이 `그분의 진노의 큰 날이 왔음을 알아채고, 동맹을 맺고, 다가오는 폭풍으로부터 몸을 숨기려고 할 것이다. 그들은 땅의 큰 산(왕국들)에 가려지고 이 세상 사회의 큰 바위들(프리 메이슨, 이상한 친구들, 등의 단체)에 가려질 것이지만, 주께서 노하시는 날에 그들을 구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세상의 모든 나라들은 멸망될 것이며, 그리고 세개의 산(왕국) 대신에 "주의 나라가 큰 산이 되어 온 땅을 채울 것이다." 다니엘 2:35, 45."
<시온의 파수대> 1895년 6월 15일호 , "조용하고 유익한 사회" 1827페이지
"우리는 또한 과거의 역사로 판단한다면, 프리 메이슨 단체는 질병이나 사망 시의 형제애와 재정적 지원을 넘어 어떤 비밀스러운 목적이나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주목한다. 그리고 우리가 판단할 수 있는 한, 이 교단의 의식들과 관련된 어느 정도의 불경스러운 숭배나 주문이 있는데, 이는 그 성원들이 이해하지 못하지만, 많은 경우에, 그것은 숭배에 대한 본능적 갈망을 충족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유일하게 임명된 중재자이자 위대한 주인이신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에 대한 영적 숭배에 장애물로 작용한다.
"이러한 사교 단체는 어리석고 무의미한 의식에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고, 그들의 관리자들에 대한 숭배와 아무런 의미가 없는 단어와 상징을 사용하여 그리스도를 통해, 그리고 건전한 정신의 지식과 영에 따라 얻게 되는 유익을 감소시키고 회원 가입과 관련된 금전적 이득이나 손실을 고려함 없이 심각한 폐해를 일으킨다."
The August 1, 1895 ZION’S WATCH TOWER “CONSECRATION VS. THE WORLD AND ITS AFFAIRS.”
“A brother, once very deep in Secretism, and who knows that THE EDITOR HAS HAD NO SUCH EXPERIENCE, writes as follows:
“As to the secret societies, they use a ritual applicable to each different degree, which is fully as reasonable as that of many of the churches, and like those of the churches, it is usually of heathen origin. The worship of the Sun appears prominently in Masonry, and so it does in the service of the Catholic and Episcopal churches.
1895년 8월 1일 <시온의 파수대> "신성 대(對) 세속"
"한 때 비밀주의에 깊이 빠져 있었던 한 형제가, 편집자가 그런 경험이 없었다는 것을 알고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비밀 결사에 관해서는, 그들은 각각의 의식을 다른 정도로 적용하는데, 이것은 많은 교회들이 행하는 의식 만큼이나 충분히 합리적이며, 흔히 이교도들의 의식에서 기원한 것이다. 태양에 대한 숭배는 프리 메이슨 의식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지만, 가톨릭교회와 성공회 교회에서도 그러하다.
The Encyclopedia Britannica
CTR was adamantly against the belief in the immortality of the human soul. Opposing it was one of his core doctrines from the outset of his movement. The Encyclopedia Britannica, 15th Edition, Micropaedic, Vol. 4, pg. 966, under the topic Freemasonry notes:
“For admission, the applicant is required to be an adult male believing in the existence of a Supreme Being and in the immortality of the soul.”
Former CTR Supporter contradicts himself In his book, SEPARATE IDENTITY, Bruce Schulz, one of Jehovah’s Witnesses and a Watchtower historian, discusses Fritz Springmeier, a one-time associate of the Witnesses saying,
“The claim is made in the controversialist e-book by Fritz Springmeier entitled The Watchtower & The Masons, page 208 that Russell was a Freemason. Though extensively footnoted, the research quality of this book is very poor. It is much more the expression of a wild-imagination rather than of serious research.”
In the case of Fritz Springmeier (not his real name), in his 1990 book, Watchtower & The Masons, Springmeier stated categorically on the second page, in the sixth line of the second paragraph of the AUTHOR’S PREFACE:
“The Author has confirmed Russell’s Masonic membership.”
Yet he admitted in Chapter 10, pg. 153, paragraph 1:
“The author hasn’t had access to the full range of documents that would help confirm Russell’s membership in a Masonic order. Rather than presenting conclusive evidence about a membership, the author will present a series of cases that will show the reader the importance of not just giving attention to what a man writes, but also what he does.”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CTR은 인간 영혼의 불멸에 대한 믿음에 단호히 반대했다. 그것에 반대하는 것은 그의 운동 초기부터 그의 핵심 교리 중 하나였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15판, 마이크로페이딕, 4권, 966쪽은 프리메이슨리라는 주제로 다음과 같이 언급한다:
"입문을 하기 위해서, 지원자는 최고의 존재와 영혼의 불멸을 믿는 성인 남성이어야 한다."
역자 해설: 프리메이슨의 입문 조건은 영혼불멸에 동의해야 하지만, 럿셀은 초기부터 영혼멸의 안식일 교리를 받아들이고 가르쳤기 때문에 입문 자체가 불가능하였음을 알 수 있다.
CTR의 한 때 지지자였던 어떤 사람은 이와 반대되는 입장을 보였다. 그의 책, <이중 정체>에서, 여호와의 증인이자 파수대 역사가인 브루스 슐츠는 증인들의 한 때 동료였던 프리츠 스프링마이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것으로 기록하였다.
"이 주장은 프리츠 스프링마이어의 논란의 여지가 있는 전자책인 <파수대와 메이슨> 208쪽에서 러셀이 프리메이슨이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책은 상당히 주목받았지만 연구의 질은 매우 떨어진다. 진지한 연구라기보다는 엉뚱한 상상력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프리츠 스프링마이어(본명이 아님)의 경우, 1990년 그의 저서 <파수대와 메이슨>에서 스프링마이어는 저자 서문의 두 번째 페이지 두 번째 단락의 여섯 번째 줄에서 다음과 같이 단정적으로 말했다:
"저자는 러셀이 메이슨 회원임을 확인했다."
그러나 그는 10장 153쪽 1항에서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저자는 러셀이 메이슨의 회원 자격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든 범위의 문서에 접근하지 못했다. 저자는 회원 자격에 대한 결정적인 증거를 제시하기보다, 독자들에게 어떤 사람이 주장하는 것과 그가 실제 행하는 일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줄 일련의 사례들을 제시하려는 것이다."
역자 해설: 파수대에서 러셀은 프리 메이슨의 의식이 이교적이고 참 숭배의 장애물이라는 것을 주장했으나 실제로 그가 그런 생각으로 행동하는 지에 대해서도 독자에게 알려주려는 목적으로 논평하고 있다 따라서 저자는 러셀이 프리 메이슨의 회원이라는 것을 입증하려는 것이 아니다.
And why doesn’t he discuss in his book the 1913 Convention Report (see pg. 1 of this essay in par. 4 of the Report) where CTR said, “I have never been a Mason”? The best Springmeier can do in this matter of Masonic membership is to claim earlier in Chapter 8 on pg. 135, par. 2 that Masonic knowledge is proof of Masonic association.
“Likewise, when one reads Charles Taze Russell’s books and sermons, and sees repeated hundreds of times the words mystery and secret, and one sees Masonic buzz words such as Grand Master, Great Architect of the Universe, the Order, Jehovah, light, priesthood, and initiated, one has to conclude there has been some association somewhere with the Masons.”
From cover to cover Springmeier’s book is filled with extensive distinctive Freemason terminology of ancient dogma which he compares to nineteenth-century popular apocalyptic Christian ideas and beliefs of CTR. This idiosyncratic similarity quoted by Springmeier is responsible for readers of the book assuming his assertion CTR was a Freemason to be factual when what CTR was doing was using comparisons to make a case for a better Masonry – “the Bible Masonry.”
Without a doubt, Springmeier tarnished the name of CTR by the way he connected him with ancient Egyptian occult expressions and symbols used by Freemasons. It should be noted the use of Egyptian symbols was commonplace and part of an Egyptian Revival movement having consequences throughout the 19th century. So much so the post-Russell Bible Students, whose actions, including the erection of a Pyramid next to the CTR gravestone, were not due to his convictions. Neither is the coincidental location of an important Masonic facility constructed many years after the death of CTR in 1916 near the cemetery where he is buried relevant to whether he either joined or believed in the principles of Freemasonry.
Freemason symbols used by CTR
Was CTR a Freemason because he used the popular Masonic Egyptian Winged Sun Disk symbol in a publication? What does the winged sun disk stand for?
더욱이 그는 그의 책에서 CTR이 "나는 메이슨이 된 적이 없다"고 말한 1913년 대회 보고서(보고서의 4절에서 이 글의 1페이지 참조)에 대해 해명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메이슨 회원 가입 문제에서 스프링마이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주장은 메이슨에 대한 럿셀의 지식으로 볼 때, 메이슨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 증거라는 추측일 뿐이다. 그의 책 135 페이지 8장 2항에 이렇게 말하였다:
"마찬가지로 찰스 태이즈 러셀의 책과 설교문을 읽고 신비와 비밀이라는 단어가 수백 번 반복되는 것을 보고, 위대한 주인, 우주의 위대한 건축가, 질서, 여호와, 빛, 제사직으로 시작되는 메이슨의 유행어를 볼 때, "메이슨 가족과 어딘가 관련이 있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보아야 한다."
스프링마이어의 책은 19세기의 묵시론적 기독교 사상과 CTR의 믿음을 비교하는 고대 교리에 대한 광범위하고 독특한 프리메이슨 용어로 채워져 있다. 스프링마이어가 인용한 이 독특한 유사성은 CTR이 더 나은 석공(성서 석공)의 사례를 만들기 위한 비유를 사용하고 있었던 것을 CTR이 프리메이슨이라는 그의 주장을 직설적 사실로 받아들인 독자들에게 책임이 있다
스프링마이어는 그를 고대 이집트의 신비로운 표현과 프리메이슨이 사용한 상징과 연결시켜 CTR의 명예를 훼손시켰다. 당시에 이집트 피라밋을 상징으로 사용한 것은 일반적이었고 19세기에 일어난 이집트 부흥 운동의 일부였다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 그처럼 CTR 묘비 옆에 피라미드를 세운 러셀 성경 학생들은 그의 신념 때문이 아니었다. 1916년 CTR이 사망한 지 수년 후에 그가 묻힌 묘지 근처에 우연히 건설된 메이슨의 시설의 위치는 그가 프리 메이슨에 가입했는지 또는 메이슨의 신조들을 믿었는지와 관련이 없다.
CTR이 사용한 프리 메이슨 상징물
CTR은 그의 출판물에서 널리 알려진 날개 달린 태양 원반을 상징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프리 메이슨이었지 않았을까 라는 추측이 있을 수 있다. 날개 달린 태양 원반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날개 달린 태양 원반
“Winged Sun of Thebes” from Egyptian Mythology and Egyptian Christianity by Samuel Sharpe (1863). The winged sun is a symbol (sometimes known as Behedeti, a name of Horus) associated with divinity, royalty and power in the Ancient Near East (Egypt, Mesopotamia, Anatolia, and Persia). The symbol has also been found in the records of ancient cultures residing in various regions of South America as well as Australia.
“Various groups such as Freemasonry, Theosophy, Rosicrucian and Unity Church have used the Egyptian winged sun disk symbol. Variations of the symbol are used as a trademark logo on vehicles produced by the Chrysler Corporation, and Harley Davidson.”
Note the later use of the Ancient Hebrew (not Egyptian) Winged Sun Disk Symbol
From around the 8th century BCE, the winged sun symbol appeared on Hebrew seals, by then as a generic symbol for “power.” One example is a seal where the winged sun is flanked by two Ankh symbols and a Hebrew inscription translating to “possession of Hezekiah, son of Ahaz, king of Juda.” Numerous pottery finds dating to the same time bear the symbol together with the inscription lemelekh “king’s [property].”
After his trip to Egypt in 1910, Charles Taze Russell used the symbol on the cover of some of his books starting with the 1911 editions because of Malachi 4:2 referring to a winged “Sun of righteousness.” But unto you that fear my name shall the Sun of righteousness arise with healing in his wings… (KJV)
https://religion.wikia.org/wiki/Winged_sun#Modern_use
새뮤얼 샤프(1863)의 이집트 신화와 이집트 기독교에 나오는 "날개 달린 태양 원반"이다. 날개 달린 태양은 고대 근동(이집트, 메소포타미아, 아나톨리아, 페르시아)에서 신성, 왕족, 권력과 관련된 상징(때로는 베헤데티, 호루스의 이름)이다. 이 상징물은 오스트레일리아뿐만 아니라 남아메리카의 다양한 지역의 고대 문화의 기록에서도 발견된다.
"프리 메이슨, 테오소피, 로시쿠루션, 유나이티 처치와 같은 다양한 단체들은 이집트의 날개 달린 태양 원반을 상징물로 사용했다. 이 상징을 약간 변형시켜 크라이슬러 자동차 회사와 할리 데이비슨이 생산하는 차량의 상표 로고로 사용된다."
고대 히브리인들(이집트인이 아님)이 날개 달린 태양 원반의 상징을 나중에 사용했다는 사실에 주목하라.
기원전 8세기경부터, 날개 달린 태양의 상징은 히브리인들의 봉인에 등장했고, 그때까지 "권력"의 일반적인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한 예로 날개 달린 태양의 측면에 두 개의 앙크 기호와 "유다 왕 아하스의 아들 히스기야의 소유"로 번역되는 히브리어 비문이 있다. 같은 시기에 발견된 수많은 도자기에는 "왕의 [소유]"라는 글자와 함께 이 상징이 새겨져 있다
1910년 이집트를 여행한 후, 찰스 태즈 러셀은 1911년 판을 시작으로 일부 책의 표지에 이 기호를 사용했는데, 이는 말라기 4장 2절이 날개 달린 "정의의 태양"을 언급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내 이름을 두려워하는 너희에게, 정의의 태양이 그의 날개에 치유와 함께 나타날 것이다… (KJV)
https://religion.wikia.org/wiki/Winged_sun#Modern_use
Although the use of such symbols is now frowned upon and disavowed in the more modern Masonic organizations today as well as by Watchtower customs, its history can’t be erased. Neither can the use of similar symbols by CTR be denied. However, this symbol does not prove Mason membership but rather a religious exploration of a feature of Egyptian revivalism in that age.
CTR was raised a Protestant and an involved one until he was 17 years old during a period of intense interest in the teachings of Freemasonry going so far as churches publicly taking a stand pro or anti-Mason. Then, for a few years, CTR was an atheist, but soon certain events reignited his religious fervor. When he married Maria Frances Ackley in 1879 three months prior to the first issue of Zion’s Watch Tower, she was attending the Methodist Episcopal Church in Pittsburgh where she taught Sunday school.
The Methodist Church used the cross and crown symbol (a cross passing through a crown) in the church and in its reading material. This was known as a Christian symbol used by various Christian denominations such as Congregationalist, a religion CTR joined when he left Presbyterianism before briefly becoming an atheist.
The emblem is often interpreted as symbolizing the reward in heaven (the crown) coming after the trials in this life (the cross) and it was very similar, but not an exact replica of the one the Freemasons used. This so-called Christian cross and crown symbol was the one CTR and his wife emblazoned on the front cover of Zion’s Watch Tower magazine, probably influenced by her background in the Methodist Church.
비록 오늘날 그러한 상징이 현대적인 메이슨 조직에 비슷하게 사용됨으로써 워치타워 조직에서 눈살을 찌푸리고 부인하지만, 그 역사는 지울 수 없다. CTR에 의한 유사한 기호의 사용도 부인할 수 없다. 그러나 이 상징은 메이슨의 회원임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그 시대 이집트 부흥주의의 대한 종교적 특징일 뿐이다.
CTR은 17세 때까지 프리 메이슨의 가르침에 깊은 관심을 가지면서도 개신교 신자로 자랐으며 프리 메이슨에 대해 교회들이 공개적으로 찬성 또는 반대 입장을 취하는 상태였다. 그 후, 몇 년 동안 CTR은 무신론자였지만, 곧 어떤 사건들이 그의 종교적 열정을 재점화시켰다. 1879년 마리아 프랜시스 애클리와 결혼했을 때, 그녀는 피츠버그의 감리교 성공회에서 주일학교를 담당하고 있었다.
감리교회는 십자가와 왕관 기호(관을 통과하는 십자가)를 교회와 독서 자료에 사용했다. 이것은 그가 잠시 무신론자가 되기 전 장로교를 떠날 때 가입한 종교인 회중교회와 같은 다양한 기독교 종파에서 사용되는 기독교 상징으로 알려져 있다.
이 상징은 종종 현재의 삶의 시련(십자가) 뒤에 오는 천국의 보상(관)을 상징하는 것으로 해석되며, 그것은 프리메이슨이 사용했던 것과 매우 비슷했지만 정확한 복제품은 아니었다. 소위 기독교 십자가와 왕관 로고는 <시온의 파수대> 잡지의 표지에 새겨진 CTR과 그의 아내가, 아마도 감리교에서 그 교회의 배경에 영향을 받았을 것이다.
Freemason historical records
Back in 2001, I requested historical information from the ANCIENT ACCEPTED SCOTTISH RITE OF FREEMASONRY, VALLEY OF PITTSBURGH, PENNSYLVANIA, asking if CTR, his father, Joseph Lytel Russell, and his uncle, Charles Tays Russell, were Freemasons. This is the answer I received in a letter:
“AFTER A SEARCH OF OUR RECORDS, WE DETERMINED THAT THE THREE RUSSELLS WERE NOT MEMBERS OF OUR ORGANIZATION.”
In their letter, the Pittsburgh Chapter recommended I send an inquiry asking for further research on this question to the Grand Lodge of Pennsylvania located in Philadelphia, which I did. On April 27, 2001, I received this reply:
“THE RECORD BOOKS IN THE GRAND SECRETARY’S OFFICE ARE UNAVAILABLE AT THIS TIME AS THEY ARE BEING CONSERVED AND SHOULD BE BACK SOME TIME IN THE FALL.”
Inasmuch as I was very involved with other, more pressing things then, I did not follow up on this matter, and eventually, my desire for resolution of this question faded out of my mind. Later on, I sent a follow-up email to the Masonic Temple, Grand Lodge of Pennsylvania in Philadelphia and I received this reply:
“DEAR MS. ANDERSON,
“CHARLES TAZE RUSSELL WAS NOT A PENNSYLVANIA FREEMASON. NOR DOES HE APPEAR IN THE RECORDS OF ENGLAND OR IRELAND.
“BEST,
“GLENYS A. WALDMAN, LIBRARIAN”
프리 메이슨 역사에 기록되었는가?
지난 2001년, 나는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계곡에 있는 스코틀랜드의 오래된 프리메이슨 의식에서 CTR과 그의 아버지 조셉 라이텔 러셀, 그리고 그의 삼촌 찰스 테이즈 러셀이 프리 메이슨 회원인지 물어보기 위해 프리 메이슨 역사 정보를 요청했다. 내가 편지에서 받은 답변은 다음과 같다:
"우리의 기록을 조사한 결과, 우리는 그 세 명의 러셀이 우리 조직의 구성원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했다."
그들의 편지에서, 피츠버그 지부는 내가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펜실베니아 그랜드 롯지에 이 질문에 대한 추가 연구를 요청하는 조사를 보낼 것을 권고했고, 나는 그렇게 했다. 2001년 4월 27일, 나는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다:
"대 비서실의 기록들은 보존 중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이용할 수 없으며 가을에 다시 와야 할 것이다."
그때는 다른, 더 긴급한 일들과 많이 관련되어 있었으므로, 나는 이 문제에 대해 후속 조치를 취하지 않았고, 결국 이 질문에 대한 해결에 대한 나의 열망은 내 마음에서 사라졌다. 나중에 필라델피아에 있는 펜실베니아 그랜드 롯지의 메이슨 사원에 후속 이메일을 보냈고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다:
"미씨 앤더슨 에게,
찰스 태즈 러셀은 펜실베이니아 프리메이슨이 아니었다. 그는 잉글랜드나 아일랜드의 기록에도 나타나지 않는다.
"평안하기를 바랍니다,
도서관 사서 글레니 A. 월드먼
In Conclusion
There are enough features thoughtful people find fault with regarding Jehovah’s Witnesses the religion affiliated with the Watch Tower Bible and Tract Society of Pennsylvania, without supposing its founder’s membership in a popular, secretive men’s fraternity, purportedly connects with ancient Egyptian occult symbols and practices!
My research has shown CTR was arrogant, not particularly truthful, and a disloyal, selfish husband, but he was not a Pennsylvania Freemason. This fact-based inquiry puts to rest the many deceptive claims about Charles Taze Russell’s membership in the Pennsylvania Freemason fraternity as that’s what this essay is all about.
-END-
마무리하면서
생각 있는 사람들은 펜실베이니아의 워치타워 성서 책자 협회와 관련된 워치타워 종교에 반대하는 충분한 근거들을 가지고 있지만, <파수대> 창간자가 인기 있고 비밀스러운 남성 친목회에 가입되어 있다고 가정하지 않았으며, 이미 알려진 바에 따르면 고대 이집트의 신비로운 상징과 관행 때문이라 한다!
내가 살피고 조사한 바에 따르면 CTR은 거만하고, 특별히 진실한 사람은 아니며, 불충실하고 이기적인 남편이었지만, 그렇다고 펜실베니아 프리 메이슨에 속한 것은 아니었다. 이 사실에 근거한 나의 조사는 찰스 태이즈 러셀의 펜실베니아 프리 메이슨 형제회 회원이라는 그릇된 많은 주장을 잠재우게 될 것이다. 그것이 나의 글이 의도하는 전부이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