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제목 : 한국부동산원과 한국에너지공단의 탄소중립 및 ESG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요약
한국부동산원과 한국에너지공단은 탄소중립 이행과 에너지부문 환경ᆞ사회ᆞ투명 경영(ESG)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부동산원 대구경북지역본부 마정호 본부장, 한국에너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손명임 본부장이 참석했습니다.
협약 내용
양 기관은 '24년 협력사업으로 「사회복지시설 신재생에너지 설치 지원 사업」에 대해 공동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지역사회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지원, 에너지설비 자원순환 활성화, 에너지고효율설비 보급 및 지원, 지역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발굴 등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성과 및 기대효과
한국부동산원은 본 사업에 약 6천만원을 지원하여 사회복지시설에 태양열 설치사업을 진행할 계획으로 한국에너지공단의 기술지원을 받아 지역사회 탄소 중립 이행에 앞장서 나갈 예정입니다.
한국부동산원 유은철 부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친환경 에너지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노력과 인식 확산을 위한 사업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건물 에너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결론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탄소중립과 ESG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기후 위기 극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