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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드나무 한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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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수행 여담 책 읽지 마라? 많이 읽어라?
새벽 추천 0 조회 91 20.02.17 17:24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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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0.02.18 10:21

    첫댓글 부처님 가르침을 다른말로 감로법(甘露法) 이라고 합니다.
    목마른 사람은 어디든 파게 되어있습니다. 교학 파다가 안되면 정학파고 정학 파다가 안되면 교학 팝니다.
    아마 사막도 삽질해서 팔겁니다^^ㅎㅎ
    사리불존자는 아싸지존자의 맑은감관과 거룩한 위의로 탁발하는 모습에 따라가 단 한마디 법을 전해듣고 그 우직하신 분이 짐싸들고 목건련 존자와 함께 산자야를 떠나 부처님께로 나아갔습니다^^

  • 작성자 20.02.18 11:38

    저도 제대로 역할을 하려면 아싸지 존자 같은 위의가 있어야 되는데..... 술 먹고 고기 먹고 욕지거리를 아무데나 내뱉고.... ㅎㅎㅎㅎㅎㅎㅎ 부처님 뵐 낯짝이 없네요... ㅎㅎㅎㅎㅎㅎㅎ

  • 20.02.18 12:52

    @새벽 삽질 잘하는 사람이 늘어난 실력이 뭐겠습니까~ㅋㅋ
    매의눈 입니다^^ 귀신같이 찾아냅니다^^ㅋㅋ

  • 20.02.19 10:14

    극단(極端): 고행과 쾌락이라는 극단, 있다는 견해와 없다는 견해의 유무 극단, 단견과 상견의 극단, 육신과 정신을 같다고 보는 극단, 육신과 정신을 다르다고 보는 극단, 교학이 맞다는 극단, 정학이 맞다는 극단. 이 견해들은 모두 우리 중생들이 걷고있는 양극단의 길입니다. 부처님 당시에 여러 사상가들이 내세운 견해기도 하고 21세기를 사는 우리들이 나타내는 견해기도 합니다. 여기서 얼핏 겸손해 보이기도 하는 견해가 등장합니다~사리불존자와 목견련 존자가 스승으로 모셨던 산자야는 양극단에 유보적인 자세를 취하면서 회의론을 주장하기도 하는데 부처님 께서 말씀하십니다~

  • 20.02.19 10:16

    "니놈들 견해가 제일 나쁜 극단적인 견해여!!!" 라고 논리적으로 조목조목 당시에 설파하셨습니다.당시에 사상들 중에서 가장 혹독한 비판을 하시는데 그럴바에는 차라리 유무극단이나 단상극단이 더 낫다고 하십니다....
    그러면서 설하신게 '중(中)'입니다.
    그야 말로 우리 중생의 입장에서는 미치고 환장하는 일이거든요.
    이 '중' 이라는 것이요. 얼핏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것으로 답으로 내어놓아도 새벽님이 늘 주장하는 알고 말하면 "맞고" 모르고 말하는 것이면 답이 맞다고 하더라도 "틀리다" 거든요ㅠ
    지가 본게 아니면 '틀리다' 가 불법 입니다.ㅠ

  • 20.02.19 10:03

    @사유수 우리 중생들이 걷고 있는 길이 '극단' 입니다.
    그리고 그 극단은 '무명' 입니다.
    제 말이아니고 부처님의 말씀입니다~

  • 20.02.19 12:14

    @사유수 계율에도 극단이 들어가면 '계금취견'이 됩니다.
    계율의본질을 한참 벗어나는 견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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