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내용을 간략하게 작성하시고 그 아래 자유롭게 1,1,1쉐어 챌린지 내용을 작성 및 업로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나눔의 의도(30자 이내) | 온라인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학생들이 한 번 더 점검하며 마무리 할 수 있는 시간 |
내용 주요 키워드(30자 이내) | 성실, 발표, 경청, 온오프라인 |
소중한 글 감사합니다.
여기부터 작성하세요
1. 수업 의도
- 온라인 수업에서는 배드민턴의 이론적 지식, 전술 및 개인별 세세한 동작을 알려주자.
- 온라인 수업에서 배운 내용이 오프라인 수업에 적용될 수있도록 하자.
- 배드민턴을 배웠다고 하면 전문적인 용어 및 경기를 할 수 있도록 만들자.
2. 고민했던 부분
- 오프라인 수업의 시간과 온라인 수업의 시간은 다르게 흐른다.
- 혼자서는 아무것도 못해요
- 온라인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학생들이 충분히 이해하고 있을까?
- 온라인 수업에 성실하게 참여한 친구들에게 혜택이 있으면 좋겠다.
3. 시도해본 부분
- 패들렛을 이용해 다른 친구가 어떻게 하고 있는지 보고 모방할 수 있도록 만들자.
- 소회의실을 활용해 모둠안에서 함께 해결하게 하면서 개별과제를 제출하도록하자.
- 같은 문제를 모둠안에서 해결한다고 해도 개별 과제를 제출하게 함으로써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자.
- 모둠원들이 함께 해결했던 내용을 짧게라도 전체 공유시키자.
4. 배드민턴 경기이해 발표
- 발표를 준비하는 마음가짐 : 배드민턴을 1도 모르는 친구에게 경기를 함께 하기 위해 꼭 알려주고 싶은 것들
- 온라인 수업 때 다뤘던 내용을 바탕으로 피피티 제작하기
(경기규칙, 서비스 규칙, 경기규칙, 복식로테이션, 배드민턴 에티켓, 마무리소감)
- 발표는 필수 주제 2개와 선택주제2개를 선택해서 하기
5. 다른 친구의 발표 경청할 수 있는 경청지 만들기
- 다른 친구가 발표를 할 때 딴짓을 하는 친구들이 많다.
- 친구가 발표하는 내용을 경청하고 새롭게 알게된 점, 느낀점 등을 공유시트에 작성하기
6. 수업 마무리 성찰
- 이론 수업의 중요성을 좀 더 학생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의도를 잘 전달하면 좋을 것 같다.
- 교사의 설명 보다는 학생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더 많이 할 수 있게 하면 집중력이 높아질 것 같다.
- 발표의 내용을 너무 정해주지 말고 좀 더 다양한 주제로 발표하게 하면 풍부한 공유가 될 것 같다.
- 경청지에 작성하는 내용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강구해야할 것 같다.
첫댓글 전면등교가 된다면 이렇게 온라인에서 배우던 것들은 어떻게 자연스럽게 교실과 운동장으로 가져올지 고민되네요.
모둠 활동이면서도 개별 과제를 제출하는 것이 참 좋네요. 혹시 발표도 개인별로 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