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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와 손잡고 새로운 현금화 모델을 만드는 게 리스크보다 기회인가, 기회보다 리스크가.e스포츠와 NFT의 협업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2021 06/09 11:42 자이로 e스포츠
소스:아트포탈 이페어케이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55
e스포츠와 NFT의 협업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현금화 모드가 열릴 수도 있다.
올해 가장 두드러진 화두 중 하나로 NFT의 물결이 각 업종을 휩쓸고 있는데, 여기에는 전기가 포함돼 있다경쟁 산업. 뉴욕 타임스에 따르면보도, TSM 클럽부와 암호화된 화폐 거래FTX는 2.1억 달러의 타이틀 권리협력 합의, 미래에는 10연간, TSM이 사용하게 될 것이다.새 이름으로 "TSM" FTX " 。
e스포츠의 거대 데이터 바람구멍으로 벌이는 타이틀 스폰서 말고는 벌써부터 새로운 사업체를 놓고 경쟁하는 기업도 많다.사업 모드가 배치되었다.e스포츠와 NFT의 바람사실 이미 202는0년이면 시작이다.
하나, 하나, 하나, 둘, e스포츠와 NFT가 하지 않을 수 없는 이야기
전통 스포츠, 전자제품, 외식, 전자상거래, 자동차 등 다양한 업종과 벌이는 다차원적이라면.다양한 크로스오버 협업은 맞다e스포츠산업영업방식다중 채널이 넓어지면근 2년 동안 끊임없이 제기되었다의 "이벤트 및 NF"T 콜라보레이션에 따른 비즈니스패턴은 바로 전복적인 것이다.。
e스포츠와 NFT의 첫 협력은 2020년 OG클럽이 해외 소시오를 발표한 것이다.s사가 펼치는 연동쌍방이 합작을 이룬 후 창조적이다OG 팬을 만들었습니다 Token(OG전속 팬카드)와 함께NFT 플랫폼에서 발매, 팬레토 가격약 1달러입니다. 그리고전속명찰 구매용가구는 다양한 방식으로 대응 포인트를 획득하여 OG를 획득할 수 있을 것이다경기/행사 티켓, 한정 상품(예컨대 OG 사인 유니폼), 클럽 결정 참여 등의 이권을 준다.
팬토큰 출시가 OG전대가 NFT 시장을 소규모로 타진하는 것이라면 그 후속과 가상이다.기념품 플랫폼 Nifty Gateway의 콜라보레이션은 맞다완전히 새로운 상업 모델의 전개포석을 맞추다.
니프티 게이트웨이와의 협업을 통해 OG 전대는 이 플랫폼에서 시리즈를 선보였다.가상 버전의 TI 쿼리밀리터리 반지 구매 가능산다. 팬과 투자자'OG 반지' 구매로'보물상자' 자, 갖은 걸 열어라희소성이 다른 챔피언반지 획득기염품은 자신이 소장하는 데 쓴다.재거래를 할 수도 있다.이 챔피언의 직접 그래픽이 200달러나 되는데도 말이다.정식 발매 후 몇 시간 만에 품절됐다.이 중 금색 반지 하나가 석 달 만에 78만 달러까지 치솟았다.
OG전대 NFT의 출시로 첫 'NFT 협력사례'와 함께 기필코정도는 e스포츠의 상업 변화이다.현 모델은 새로운 것을 가져왔다.가능해요.
e스포츠 업체와 NFT의 제휴가 진행되면서 더 많은 e스포츠 업체가 이 대열에 합류하기 시작했다.e스포츠 클럽이 많다.부 위주. 최근, G2전대, Bo 선언엔들리 트레이드 플랫폼 달합작을 이루어 쌍방이 협력하다G2의 NFT 제품을 제작하다6월 30일 판매。
G2 e스포츠 창단 및 최고경영자 카를로스 '오셀로트'Rodriguez 提자, "NFT는 G입니다.2전대는 오랫동안 한 팀이다.열심히 하고 있는 일,이번 쌍방의 합작은 불발되었다G2에게만 맡겨진 전설역사는 시시각각 불후하고, 다시 돌아간다.팬에게 돌려줄 수 있고,그들에게 불멸의 소유를 시키다대신 받은 G2 기념품"이라고 말했다.
수집하고 사고팔 만한 일부 전대 기념품 외에도 여러 전대는 "암호화된 팬"을 출시했다"토큰" 이 중에는 O도 포함돼 있다.G、Natus Vincere ( Na'Vi ) 、 Team Heretics、Gen .G、Alliance 등 전대.
e스포츠와 NFT가 심도 있는 협력을 하게 된 계기는 양측의 요구에서 비롯됐음을 알 수 있다.e스포츠 산업에 입장권은수입, 전대 주변 등수단은 e스포츠 클럽이다.기업과 팬층을 겨냥하다몇 안 되는 현금화 방식형식. NFT를 주조한다.시장상품의 현금화 방식현금화가 이루어지는 것은 의심할 여지도 없다좀 더 넓히고 현금화하는 거죠.방법
NFT 시장은 주로 "디지털화 예술품"을 교역방식으로 삼는 플랫폼 혹은 메커니즘으로, 전기 생산량을 경쟁한다.업종의 디지털화 특징은 매우 뛰어나다이런 교역 패턴에 부합하다이 밖에도 전기는 엄청나다사용자 기본값도, N이 될 것입니다.FT 시장이 가입자를 데려오다성장과 거래량, 타파소중권의 장벽.
NFT라는 개념은 블록체인 시장에서 새로운 산물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누리꾼들이 잘 알지 못한다.심지어는 듣지도 못했을지도 몰라. NFT 진짜 피투입고객과 누리꾼은 널리 친숙하다알긴 2020년에와2021년 폭발불이 동그라미에서 나오는 주요 원인은 아니다.부분적인 숫자예능이 없다미술품"찰가NBA와 협업하다등의 이유를 들었다.
NFT의 전체 명칭은 Non-Fungible Tokens이며, 번역은 비동질화 세대이다화폐는 아마도 대체불가라고 할 수 있다.토큰. 쉽게 말해블록체인 시장에서, 주로 동질 토큰으로 나뉜다화비질화 토큰.전자는 BTC(비트)로 한다.화폐), ETH(이)태방) 이 토큰들은대표님, 서로는호환 가능한, 동일한 속성과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비동질화 토큰은 가지고 있다분리 불가 특징.
NFT 시장에 정통한 누리꾼은 두 장이 똑같은 100장짜리라는 알기 쉬운 설명을 내놓았다.위안화는 인민폐로, 얼마든지.가치와 속성은 같습니다.단 두 장의 편집장은 존재하지 않는다.인민폐의 호수가 같으며이 일련번호는 아무래도 안 된다대체성"이라고 했다. 물론이다.개괄적인 소개일 뿐이다, 실제 NFT 수글자화 제품도 취급할 수 있다판권 문제 등.
NFT의 응용 장면은 매우 많으며 게임, 예술품, 도메인, 소장품, 가상 자산, 현실 자산,신분 등 모든 면에서 다 그것이다의 적용 범위입니다. 다만현재 NFT 시장 피언급과 교역이 가장 많은 것은 돌려주다게임, 예술품 등입니다.품종.
NFT 시장이 처음 폭발한 것은 2017년이다.당시에 하나는 교역적 성격과 유희성을 띠고 있었다的 " CryptoKitties " (암호화된 캣)의 블록체인제품, 바로 온전히 구현되었다NFT 대체 불가이 개념. 이용자 통과거래, 수집, 경매, 번성 , 무작위 생성등의 수단이 디지털화되었다고양이 한 마리 한 마리가 유일무이한 데다 자신의 번호를 갖고 있다.
게임 속성이 있는 이 거래상품을 런칭한 후 2주도 되지 않아 그 배급사 D.apper Labs는 11이 넘는 것을 창조했다.00만 달러의 영업 수입이 중 한 마리는 'D'이다.ragon' 번호# 896775의암호화된 고양이, 더 잘 찍힌다27만 달러 높이그래. 이 고양이도 놀림을 당했어.지구상에서 가장 비싼 고양이로 불린다.
암호화된 고양이의 인터넷 접속 후 폭발로 이더리움의 거래망이 한때 마비되기도 했다.
NFT 개념 출시가 처음이라면 6934만 달러어치다.디지털 아트맵 한 세트와 290만 달러를 찍은 '원 트윗', NBA와의 협업만 두 번째다.
보도에 따르면, 천정부지로 팔리는 작품은 '비플(Beeple)'이라는 예술가다.5000일 동안 진행된 일경작품 전체를 하나의 NFT로 포장해 정리했다.크리스티는 1라운드 경매 끝에 NFT 제품을 6934만 달러에 낙찰받았다.
290만 원짜리 '한 줄 트위터'를 만든 저자는 트위터의 창시자 자(Ja)다.ck Dorsey 。그는 인류 최초의 트윗을 토큰화해 NFT 거래 사이트에 올려놓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290만 달러에 가까운 가격을 낙찰받았다.
약간의 예술품과 보기 드문 NFT 제품을 제외하면 NBA 같은 대작이다카드도 관련 분야에 손을 대기 시작했다.2020년 하반기 암호화 고양이 배급사 Dapper Labs는 NBA 스타 비디오 모음을 NFT로 판매하기로 NBA와 제휴를 맺었다.hots " 。
데이터에 따르면 작년 10월 발매 이후 'NBA 탑샷'매출액은 5억6000만 달러를 넘고 바이어는 26만 명에 이른다.이 중 르브론 제임스가 코비에게 경의를 표하는 덩크슛 순간 NFT는 올 4월 38만7000달러에 거래됐다.
거래량과 가입자 수에서 보듯 'NBA 탑샷'은 자본시장에서팬덤과는 예단할 수 없는 시장 잠재력을 갖고 있다.전통 스포츠를 풍향계로 삼아온 모터스포츠가 NBA, OG클럽과 NFT의 합작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가져온 후 e스포츠 산업도 수익과 현금화 모델에서 새로운 모델을 맞이하였다라고 생각한다.
완전히 새로운 비즈니스 현금화 모델은 기회이자 도전이다
단조로운 현금흐름에 갇힌 e스포츠 업계, NFT와의 협업으로 디지털화 노린다소장품, 기념품이라는 정체성은 e스포츠의 전통적인 수입 방식을 깨뜨렸다.e스포츠를 디지털화 본질로 되돌리고 가상세계에서 큰 폭의 현금화가 가능하다는 점은 팬 경제 측면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현재 소장 의의가 있는 예술품은 NFT 시장 투자자들이 가장 즐겨 보는 상품이다이런 제품들은 가치 상승과 지속적인 발전이라는 중요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다소 엉터리처럼 보이는 NFT 제품보다 정교하게 설계돼 사용자들이 공감하는 디지털 아트보다 시장성이 높다.
또 e스포츠 클럽이나 대회 주최자가 판권 소유자로서 수익모델은 단순한 구매가 아니다.매도와 끝없는 제작으로 절상 속성을 갖춘 기념품을 만든다.거래 플랫폼 Super Rare의 경우, 한 건의 거래 시 제품을 발표하는 아티스트가 85%, 플랫폼이 15%를 획득하며, 재거래 시 판매자가 획득한다.90%, 아티스트는 10%를 받는다.IP를 갖춘 NFT 제품 발표로 인한 자금영업 외에 추가적인 저작권 수입도 NFT 시장에서 지속적인 흑자를 내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e스포츠 산업에 있어서 NFT 시장에 디지털 기념품, 예술품을 내놓는 것은 단지 현금화만이 아니다더 가능성이 높다는 것은 e스포츠 기념품, 예술품 등의 발행으로 파급효과가 어느 정도 커졌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유일한 특징과 자체 IP를 가진 NFT 제품 발행을 통해 문화의 속성을 전달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그런 면에서 OG팀이 내놓은 챔피언 반지가 좋은 예다.
소셜커머스 서비스에 있어 소장가치를 갖춘 NFT 발행도 한 분 한 분을 풍부하게 할 것이다클럽과 브랜드에 대한 경험과 참가자.OG, GEN.G 등 전대는 팬토큰을 출시해 소장용 외에도 팬, 소유자를 클럽의 의사결정에 참여시키고 기득권을 누릴 수 있다.전대의 주변 디자인 사용자들이 투표에 참여하거나 전대 독점 상품을 미리 구입하는 식이다.
NFT와 제휴는 e스포츠의 기존 브랜드 홍보나 마케팅 방식보다 훨씬 많다.가능성. e스포츠 브랜드는 NFT라는 컨셉트에 자체 IP가 들어간 제품을 배포함으로써 브랜드가 알려지고, 투자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높일 수 있다.NFT 제품을 링크하여 팬덤을 더욱 깊게 하고고액 소비층의 탐구를 가지고 있다.
NFT라는 개념에 대한 배치는 e스포츠 업계의 매출 측면에 대해 전복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변한다. 하지만 탐색 단계인 NFT 시장은 e스포츠에 기회와 도전을 동시에 안겨주고 있다.
NFT 미술품 시장이 막대한 경제 효과를 가져오는 데에는 의심할 여지 없이 큰 거품이 끼어 있다모. 그리고 투자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볼 때, 실제 제품도 없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사는데 100만 원이나 하는 것은 너무 광적이다.또 하나는 사용자가 어떤 예술품을 공급받기 전후에 어떻게 얻고 얻을 것인가에 직면해 있다는 점이다.이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어떤 권익이 있는지 등의 문제점이 있다.이런 완전히 새로운 투자이념에는 '지능형' '부추 베기' 등의 부정적 평가가 따라다닌다.
e스포츠 업체들로서는 NFT 포지셔닝 분야가 한쪽으로만 치우쳐서는 안 된다.자본시장의 투자의높은 진입장벽과 관련 제품에 대한 팬덤의 인지도가 낮은 것도 NFT와의 협업에서 고려해야 할 대목이다.NFT 제품 고수용은 팬 경제의 새로운 채널이 구현되는 동시에 이를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에 직면해 있다식이 더 많은 사용자 집단의 난제를 뚫다.또 NFT 시장의 이용자가 적고 유동성이 없다는 점도 e스포츠로서는 팬 경제 현금화 매출 규모라는 도전이 될 수 있다.
또한 누구나 만들 수 있는 NFT는 시장에 소장하지 않은 많은 물량이 존재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가치와 거래 의미의 NFT.NFT 시장의 이런 문제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팬들이 가격파동 등 위험에 직면해 있다는 데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만약 출시된 제품이 사용자에게 나쁜 경험을 주는 것이라면, 특히 재산과 관련된 것이라고 말했다.주로 팬덤 규모를 현금화하는 방식의 e스포츠 업체에는 영향이 치명적일 수 있다.
이와 함께 시장에서의 불법복제는 e스포츠 업체들의 이익을 해칠 우려가 크다.NFT 시장의 규칙이 명확하지 않아 불법복제가 발생하는 것은 NFT 시장에서도 적지 않다.NFT라는 개념이 나온 뒤 누군가 자신의 작품을 NFT 시장에 무단 등록해 이익을 남겼다는 소송을 트위터에 올리는 아티스트도 적지 않다.신고 후 무허가 작품에서 퇴출되긴 하지만 만물건전 NFT라는 개념 때문에 이런 현상이 속출하고 있다.
불법복제 문제 외에도 e스포츠는 하나의 완전한 산업 사슬로서 NFT 영역의 배치를 고려해야 한다또 하나의 중대한 문제인 저작권.NFT 시장에서 이를 잘 보여주는 예가 있다.디지털자산투자자문그룹 코인쉐어스의 최고전략책임자 Meltem Demirors트위터에는 "모르는 사람이 내 트윗을 토큰화하는데 어떻게 창작자인 나를 도울 수 있겠나.정말 당혹스럽다"고 말했다.
많은 네티즌이 변호사를 선임해 권력을 유지하라고 조언하지만, Meltem Demirors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했다.이들 트위터의 소유권이 누구인지, 기술적으로 트위터의 재산이라는 것이다.창작자로서는 불법복제 피해도 고민이지만 실제 저작권은 적지 않게 창출된다.작가는 권력 구분의 문제에서 멈췄다.
e스포츠 산업도 이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다.참가도가 높은 e스포츠 구단 입장에서는전기 주자의 판권은 그가 장악한 핵심 자산이다.하지만 e스포츠에 참여한 선수의 콘텐트는 판권 확보가 불분명하다.게임 판권을 장악한 게임업체, 대회 주최사, 실제 참여하는 e스포츠 클럽이다.저작권 문제의 일부일 뿐이다.
NFT에서 e스포츠를 폭넓게 다룰수록 파생되는 저작권 문제, 불법복제 문제, 사용자 경험 문제이것은 e스포츠 산업에 있어서 위험보다 기회이며, 기회보다 위험이 더 크다.
지금 보면 NFT 시장의 거품도 계속 불어날 것이고, 이 거품도 e스포츠 업계가 될 것이다.수익과 발전을 가져와 전자 스포츠 상하위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다.그러나 e스포츠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이 얼마나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을지는 여러 가지 문제가 될 것이다.
면책성명: 이 글은 언론에서 온 것으로 이페어케이.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의 관점과 입장을 대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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