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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디자인 요소의 브랜드가 아닌 말을 하고 감정을 나타내고 곧 친구가 될 수 있는 캐릭터 브랜드는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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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소의 롤프옌센박사는 그의 저서 드림소사이어티에서 현재의 정보화 사회 다음으로는 드림 소사이어티로 이성이 아닌 감성에 주안점을 두는 사회가 올 것이라고 예언 하였으며, 이미 드림 소사이어티는 어느 부분 도래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제, 소비자들은 질이나 가격 보다도 감성적인 이유에서 구매 결정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 이러한 배경 하에 캐릭터는 감성을 소유한 새로운 의미의 브랜드로 각광 받게 됩니다. 메트라이프 보험의 스누피 캐릭터는 부정적인 인식을 가졌던 보험회사에 대한 편견을 친구 같은 이미지로 바꿀 수 있게 하였으며, 펩시콜라의 펩시맨은 재미있고 쉬운 컨셉으로 사회적 붐을 조성하여 코카콜라에 비해 낮았던 브랜드 인지도를 단숨에 역전 시켰습니다. 새로운 브랜드일수도 있지만 이런 사례처럼 기존의 이미지를 캐릭터를 접목해 시대에 맞도록 순화 시키고 감성적 전달이 가능하도록 하는 작업도 성공적인 사례가 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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