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느려지고 접속이 자주 끊기면서 PC 작업시 허비하는 시간이 늘어났기에 컴퓨터 제조사로 A/S를 받아보고자 했으나 제조사 서비스 부문과의 채팅을 통하여 상의한 결과 내가 기 사용하고 있는 HP Slimline 5339kr이 Windows 7과 8까지만 사용 가능(원활)하고 Windows 10에는 적합치 않다는 답변이다. 또한, HP에서는 원격지원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단다.
하나의 모니터로 TV를 시청할 수 있는 새로운 사양을 문의해 보았지만 요즘엔 TV수신카드를 탑재한 컴퓨터를 생산하지 않는다는 답변인지라, 컴퓨터 제품에선 기대하지 못하고 TV겸용 모니터와 겸용 리모콘을 사용하여 새로이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할 거라고 여겨진다. (어쩌면 현재 생산되는 모니터 겸용 TV가 이런 구성인지도.. )
잦은 변화에 대응하지 않고 현 상태에 안주하면서 번거롭지 않게 생활하려는 바람으로 아이들까지 즐겨 쓰는 스마트폰조차 도입하지 않고 지내왔지만 빠른 기술력의 발달이 생활 깊숙이 침투하여 변화를 주도해가는 상황에서 그를 거부한 채
한 곳에 멈춰 안주하고자 하는 생각은 이제 버려야 할 듯하다.
나이를 먹어 머리가 굳고 신체가 노쇠해가는 게 문제 아니라 완고하게 한 자리에 머물며 안주하려는 자세가 문제라 여겨진다. 몸의 유연함을 유지하려는 운동과 더불어 생각도 부드러이 하여 안팎으로 유연토록 힘쓰는 자세가 절실하다 여겨지는 오늘이다.
고개를 넘다 보면 색다른 풍경이 펼쳐지고 구비구비 난 길을 돌아 나갈 수록 새로운 세계를 접하게 된다. 인생은 앞으로 난 길을 걷는 것이며 결코 뒷걸음치는 게 아니다. 새로운 것을 기피하거나 두려워 하지 말고 잘 살펴가며 수용해야겠다.
제품 이름 HP Pavilion S5339kr 제품 번호 VT627AA-AB1 일련 번호 3CR0080QRJ (2010. 6월 구입한 제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