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 부품을 대림에서 찾으시라는 방법.
--> 투링월드나 제이슨리모터스가 바이크 오너가 부품을 구할시에 샵에서가 아닌 일반적으로 부품을 구할 곳을 찾는다면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정확하게 해드리려고 하고요.
효성 SP 카울은 HSRC에서 제작 관리합니다.
일반 대림에서도 물론 취급을 하긴 하지만 부정확한 가격에 부정확한 위치가지고 자신있게 말씀을 못 드립니다.
VF에 엑시브 카울 장착을 어거지라고 하신점.
--> 아직까지 그 작업을 하고 주행중에 카울이 분리되거나 한적은 없습니다.
또한 카울 파손시 어디에서든 동일 엑시브 카울을 장착 가능하게끔 애초에 작업을 합니다.
꼭 투링월드에서 VF에 K1 카울이나 SP 카울등을 작업했다고 파손시에 투링월드나 제이슨리모터스에서 작업하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VF에 엑시브 카울 장착은 님 말씀대로 카울은 흔합니다.
물론 비용은 그냥 VF 카울 또는 VFSR 카울 장착이 훨씬 저렴합니다.
하지만 둘 다 드레스업면에서 영 꽝이죠.
바이크초보님의 캬브레이터 문제로 인한 리플같이 전혀 모르는 지식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엔진 휘발유통에 습기로 인해 물이찹니다. 어떤 바이크든. 그래서 그 물이 빠지도록 모든 바이크의 휘발유통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 세워든 바이크는 문제가 되죠. 그래서 휘발유통 자체를 비웁니다.
캬브레이터의 하단에 있는 님이 말씀하신 볼트는 사용 중간에 캬브레이터의 하부에 가라앉은 이물질을 배출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그런식으로 물을 빼긴하죠. 아주 미미하게. 물 자체가 휘발유에 많이 있을 경우.
물이 휘발유보다 비중이 높긴 하지만 그런식으로 물을 제거하려고 했다가는 오히려 캬브레이터내에 물을 채워주는 일이 벌어지죠. 휘발유 나올때까지 뺀다고 될일이 아니죠.
휘발유 안에 약간의 물이 고여도 열에 의해서 기화되기 때문에 엔진은 정상적으로 돌아갑니다. 캬브레이터를 통해서 물을 뺀다는 것 자체가 궁극적인 방법도 아니고요.
참고로 캬브레이터를 아신다면 바이크초보님의 캬브레이터가 무슨 문제란건 아실겁니다. 전혀 물과를 상관이 없는 것이니까요.
마지막으로.
답변글 드릴 때 튜닝 자료실에 있는 내용은 참고하시라고 했습니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님의 지식정도라면 충~~분~~히 이해를 하실 듯합니다.
투링월드나 제이슨리모터스는 항상 바이크 오너들 그리고 어디에서든 자신을 바이크샵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단지 튜닝샵이라고만 합니다.
절대 바이크 가져다 놓고 대충 파는 식도 아니고요.
또한 눈탱이 가격이란걸 바이크샵의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왜 국산 바이크에 새로운 시도를 하면 허접한거고.
수입바이크에 무언가를 시도하면 멋있는건지 이해를 못하겠고요.
계속 투링월드와 제이슨리에서 개발하는 국산바이크의 튜닝부품을 일반 샵에서는 못하는데 허접하다고 볼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첫댓글 튜닝샾.투링 ^^ 멎지네요.
멋져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