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150:1) 할렐루야. 주님의 성소에서 하나님을 찬양하여라. 하늘 웅장한 창공에서 찬양하여라.
(시 150:2) 주님이 위대한 일을 하셨으니, 주님을 찬양하여라. 주님은 더없이 위대하시니, 주님을 찬양하여라.
(시 150:6) 숨쉬는 사람마다 주님을 찬양하여라. 할렐루야.
(시 30:1) 주님, 주님께서 나를 수렁에서 건져 주시고, 내 원수가 나를 비웃지 못하게 해주셨으니, 내가 주님을 우러러 찬양하렵니다.
(시 30:4) 주님을 믿는 성도들아, 주님을 찬양하여라. 그 거룩한 이름을 찬양하여라.
(시 30:5) 주님의 진노는 잠깐이요, 그의 은총은 영원하니, 밤새도록 눈물을 흘려도, 새벽이 오면 기쁨이 넘친다.
(시 30:12) 내 영혼이 잠잠할 수 없어서, 주님을 찬양하렵니다. 주, 나의 하나님, 내가 영원토록 주님께 감사를 드리렵니다.
(시 60:11) 사람의 도움이 헛되니, 어서 우리를 도우셔서, 원수들을 물리쳐 주십시오.
(시 60:12)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면, 우리는 승리를 얻을 것이다. 그가 우리의 원수들을 짓밟을 것이다.
(시 90:2) 산들이 생기기 전에, 땅과 세계가 생기기 전에, 영원부터 영원까지, 주님은 하나님이십니다.
(시 90:10) 우리의 연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연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요, 빠르게 지나가니, 마치 날아가는 것 같습니다.
(시 90:12) 우리에게 우리의 날을 세는 법을 가르쳐 주셔서 지혜의 마음을 얻게 해주십시오.
(시 90:17) 주 우리 하나님, 우리에게 은총을 베푸셔서, 우리의 손으로 하는 일이 견실하게 하여 주십시오. 우리의 손으로 하는 일이 견실하게 하여 주십시오.
(시 120:1) 내가 고난을 받을 때에 주님께 부르짖었더니, 주님께서 나에게 응답하여 주셨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들을 만드셨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적절하게 운영하시는 분도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는 그 안에서 살면서 그 모든 것들을 누립니다. 그 모든 것들 때문에 주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하나님의 위대하심, 우리의 생각과 상상을 넘어서는 크심 때문에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반면에 우리 인생들은 얼마나 미약한지요! 하나님께서 당신의 형상으로 지으신 존귀한 존재이지만 우리 인생들은 아주 작고 연약하고 일시적입니다. 그런 우리가 하나님을 바라볼 때에, 하나님을 따를 때에, 하나님과 마음을 같이 할 때에 가장 지혜롭고 가치 있는 삶을 살게 됩니다. 우리는 연약하지만 하나님은 전능하십니다. 그 능력으로 우리를 건지시고 구하시고 세우시고 이기게 하시니 하나님의 능하심과 선하심과 인자하심과 긍휼하심 때문에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주 하나님, 하나님은 영원히 찬송과 영광과 존귀를 입으소서,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