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62 7월14일 빈 교외 바움가르덴에서 금세공사인 아버지 에른스트 클림트와 어머니 안나 사이의 7남매 중 둘째(장남)으로 태어남.
1867 빈으로 이사. 이듬해부터 학교교육을 받기 시작. 가정형편이 무척 어려웠음.
1874 8월30일 에밀리 플뢰겔가 태어남.
1876 빈 응용미술학교에 입학. 빅토르 율리우스 베르거 교수로부터 회화를 배움.
1879 동생 에른스트와 친구 마취와 함께 공동작업을 시작. 페르디난트 라우프베르거 교수가 빈 미술사 미술관으로부터 위탁받은 프로젝트 일부를 이들에게 맡김.
1880 극장 건축가 페너와 헬머로부터 첫 작업 위탁.
1883 응용미술학교를 마침. 동생 에른스트, 친구 마취와 함께<예술가조합>결성.
1883~1885 유고슬라비아 피우메 시립극장을 위한 장식작업 수행.
1886 <예술가조합>의 이름으로 처음으로 비중있는 프로젝트-빈의 새 국립극장 계단공간의 천장과 루넷의 회화 장식작업-를 맡음
1887 빈 시의회로부터 옛 국립극장의 실내풍경을 그릴 것을 위탁 받음.
1890 옛 국립극장 실내풍경 제작 뒤 제국상과 400길더의 상금을 받음. 베네치아와 뮌헨을 여행하는데 이 상금을 경비로 사용. 예술가조합 동료들과 빈 미술사 미술관 계단공간 장식회화 작업에 착수.
1891 오스트리아 미술가협회인 <퀸스틀러하우스>에 가입. 그에게 아카데미의 교수직이 주어져야 한다는 제안이 제기됐으나 낙 낙점되지 않음. 에밀리의 언니 헬레네와 클림트의 동생 에른스트가 결혼. 클림트는 에밀리의 초상을 처음 그림.
1892 동생 에른스트와 아버지가 사망. 클림트가 질녀 헬레네의 후견인이 됨.
1893 헝가리 여행.
1894 마취와 함께 교육부로부터 빈 대학 대강당에 설치할 천장화 '학부회화를 의뢰받음. 클림트의 작품 스타일이 보다 감각 적이고 개성적인 양상을 띠면서 예술가 조합은 자연스럽게 해체됨.
1896 클림트와 마취 '학부 회화'를 위한 스케치 제출.
1897 20명의 다른 예술가들과 함께 <퀸스틀러하우스>를 탈퇴하고 < 빈 불리파>를 창설. 초대 회장이 됨.
1898 런던 국제 화가.조각가.판화가 협회 회원으로 받아들여짐. 뮌헨 분리파 준회원으로 위촉됨. 제1회 빈 분리파 전시. 기관지 《베르 사크롬》창간. 에밀리와 함께 할쉬테터 호수로 여름 휴가를 떠남.
1899 빈의 둠바 궁을 위한 실내화 「피아노 앞의 슈베르트」와 「음악」을 완성.
1900 제7회 빈분리파 전시. 아직 채 완성되지 않은 '학부회화'의 「철학」을 내보임. 이 작품을 보고 격분한 87명의 교수가 이 작 품을 빈 대학 대강당에 설치하지 못하도록 청원을 냄.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파리 만국박람회에서 클림트는 이 작품으로 금 메달을 받음. 에밀리와 함께 아터 호수로 휴가를 감.
1901 제10회 빈 분리파전에 「의학」을 선보고는 언론으로부터 격렬한 비난을 받음. 특히 그림 속의 임산부 누드가 문제가 됨. 빈 순수미술 아카데미 교수직에 위촉되도록 돼 있었으나 거부됨.
1902 빈 분리파가 베토벤을 주제로 전시를 가짐. 베토벤 프리즈를 출품. 에밀리 초상을 마지막으로 그림.
1903 라벤나와 피렌체 여행. 이때 본 초기 기독교 모자이크화가 강렬한 영향을 미쳐 그의 금박을 이용한 '황금 스타일'에 반영됨 가을에 빈 분리파가 그의 작품 80여점으로 이뤄진 대대적인 전시를 그를 위해 개최. '학부회화'세 점이 처음으로 한꺼번에 전시되고 논란이 가열됨. '학부회화'에 대한 손실을 계속함.
1905 교육부에'학부회화'의 제출을 거부하고 돈을 되돌려줌. 아르누보 그룹으로 불리는 클림트 그룹이 분리파에서 이탈해 나옴. 베를린 여행. 독일 작가동맹 전시에 15점의 작품을 출품하고 빌라 로마나 상을 받음.
1907 '학부회화' 최종판 완성하고 빈과 베를린에서 전시. 에곤쉴레를 만남.
1908 클림트 그룹이 「미술전」을 조직해 54개의 전시실에 다양한 아르누보 스타일의 작품을 전시함. 「키스」를 포함해 16점의 작품을 출품했는데, 「키스」가 오스트리아 국립회화관에 의해 구입됨. 「여성의 세 시기」로 금메달을 받음. 뮌헨으로 여행. 아터 호수에서 휴가.
1909 빈에서 열린 국제미술대회에 참여. 전시기획자로서는 마지막으로 참여한 전시. 코코쉬카와 쉴레의 작품들을 소개. 파리와 프라하, 스페인 여행. "황금 스타일'을 더 이상 추구하지 않음. 에밀리와 그의 언니 헬레네가 처음으로 파리와 런던의 대형 패션쇼들을 참관.
1910 제 9회 베네치아(베니스) 비엔날레에 참가. 스토클레 프리즈 완성.
1911 로마에서 열린 국제 미술제에 8점의 회화를 출품하고 「죽음과 삶」으로 1 등상을 받음. 로마와 피렌체 여행. 그의 아틀리에가 철거되게 되자 제 13지구의 펠트뮐가세로 아틀리에를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