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A판에서의 모습과 달리, 이어 나온 OVA 시리즈들은 각기 다른 내용들을 함축하고 있음.
사이버 포뮬러에 등장하는 카자미 하야토의 안티가 많은 것도 거기서 나온 모습중 하나.
1. TVA판
14세의 카자미 하야토는 바이크를 좋아하던 아이였음.
그 이유가 카자미 하야토의 아버지이자 천재 디자이너인 카자미 히로유키에 대한 반항심에 차를 싫어했었다고..
아무튼 91년작인 사이버 포뮬러는 20년 후의 미래를 그리고 있는 것으로
아스라다는 사실 최신 인공지능 네비게이션에 불과.
여차저차해서 아스라다에 타게 된 카자미 하야토가 속해있는 스고 팀은,
OVA 매니아들이 알고 있는 모습과 달리 일본 레이싱 계에서도 약체에 뽑히던 팀이었으나,
(팀을 구성하기 위한 최소 인원인 10명도 못채우는 스탭들로 이루어진 최약체팀)
아스라다의 도움을 받은 카자미 하야토는 일본 그랑프리 예선을 통과하고 이후 월드 그랑프리까지 통과하게 됨.
그냥 평범한 주인공 성장물로, 초기의 카자미 하야토는 강한 레이서가 아니었다.
초기 카자미가 탔던 머신
아스라다 GSX
이어 나온 슈퍼 아스라다 시리즈와 달리 GSX 시리즈는 외형이 다르다.
그래도 매니아층을 보유
이어 나온 슈퍼 아스라다01.
TV판 후반부에 등장한 머신으로, 카자미 히로유키가 인공지능 아스라다를 태우기 위해 만든 머신이라고 한다.
TVA판에서의 카자미 하야토는 본인의 재능도 폭발했지만
분명 아스라다라는 사기 머신의 도움도 어느정도 존재했다.
결과적으로 최연서 월드 챔피언이 된다.
2. 더블원
최연소 챔프가 된 카자미 하야토지만, 다음 시즌 라이벌들은 업그레이드 된 머신들로 교체.
타 팀의 머신들에 비해 떨어지는 아스라다의 스펙으로 인해, 3연속 노포인트를 기록하며 멘탈이 터진다.
사실 카자미 하야토가 멘탈레기 이미지를 얻게 된 것은 더블원에서의 이유가 가장 크다.
남탓, 남탓 하다가
(TVA판에서 카자미 하야토와의 충돌로 은퇴했던 오오토미 죠지)
주변 인물들의 도움과 아스라다와의 대화로 인해 멘탈을 회복.
4라운드 악천후 속에서 실력으로 우승을 따냄.
이 모습을 보고 스고 오사무 (나이트 슈마허) 가 카자미 하야토를 다시 보게 되며,
일류 레이서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사이버 포뮬러의 세계에 재입문하게 됨.
머신도 슈퍼 아스라다 AFK-11로 바뀌게 되며,
나이트 슈마허의 튜터로 인해 일류 레이서로 성장.
우승하며 더블원을 차지하게 됨
사실 더블원까지의 카자미 하야토는 드라이빙이 뛰어난 드라이버가 아니라,
배틀에 강한 드라이버였음. 나이트 슈마허의 코스 주행은 컴퓨터 급으로 오차가 없는 주행이었으나
카자미는 거기에 따라갈 수 없었다.
3. 제로
카자미 하야토가 먼치킨으로 성장하게 된 시즌.
2017년 대회 초반 4연전 우승을 차지하며, 독주하고 있었고 실제로 트리블 원의 가능성이 있었다.
(3연속 월드 챔프)
하지만 중도에 제로의 영역에 들어서게 되고,
주변 레이서들의 감각을 읽게 됨.
(퍼스트 건담의 뉴타입 오마쥬)
그러다가 카자미 하야토를 싫어하던 앙리의 마음을 읽게 되고
당황한 나머지 코스 아웃
같이 충돌한 란돌과 함께 레이싱 계에서 잠정 은퇴하게 된다.
그리고 아스카랑 약혼 ㅂㄷㅂㄷ
했지만, 주인공은 돌아오는 법.
2018년 시즌 도중 스고팀으로 복귀하게 된다.
하지만 아스라다를 제외한 다른 머신들은 모두 최신식 업그레이드를 한 상황으로,
구 머신을 탄채 고전하지만 제로의 영역을 터득하며 먼치킨의 길에 들어선다.
중도 참가였기 때문에, 우승 레이스에는 참전하지 못했지만
최종전에서 사이버 포뮬러 역대급 장면을 만들게 되며, 우승.
같은 팀 후배인 앙리의 우승을 이끌며,
본인 또한 합계점수 4위를 하게 됨.
4. 사가
그림체가 변했다.
이유인즉슨 TVA판부터 제로까지 달려왔던 제작진들과의 계약이 만료됐다고..
그래서 스태프를 모두 교체했다고 한다
더블원에 이어 카자미 하야토 멘탈이 터진 시즌이기도 함.
안그래도 스펙이 뒤떨어지는 아스라다였지만,
하이넬이 제작한 크로이츠 슈틸에 의해 그야말로 처참하게 박살
크로이츠 슈틸을 탄 구데리안은 압도적으로 2019시즌을 씹어먹는다.
멘탈 부셔진 카자미 하야토는 아스라다가 아닌, 가랜드로 교체할 것을 요청
스고 오사무는 그 요청을 받아들인다.
사실 아스라다의 스펙은 다른 머신들에 비해 현저히 뒤떨어졌었다.
스고 팀의 다른 머신 가랜드와 동급의 엔진을 쓰고 있지만, 차체가 무거워 속도가 안나옴.
그러다 란돌한테 까이고, 아스카랑 싸우며 시청자들 속터지는 모습을 보여주다
정신을 차리고 다시 아스라다에 타기로 함.
그리고 희대의 기술이 탄생하게 됨..
아무튼 제로의 영역 + 리프팅 턴이라는 승리 공식이 탄생하게 되며 2020년 월드 챔프가 된다.
5. 신
2020년 월드챔프에 이어, 2021년에서 또한 우승을 차지하게 됨.
이 우승은 매우 특별했는데
이유는 아스라다는 고질적인 스펙 부족에 시달리던 머신이었으나,
카자미 하야토 본인의 실력이 정점에 달해있는 시즌이라 적수가 없었음.
결과적으로 시즌 중도 도중 일찍이 월드 챔프 확정을 짓게 된다.
커리어 4번째 우승
2022년에서는 아스라다와 동형기지만, 훨씬 고스펙인 오거를 타고 나온 카가와의 라이벌 구도로
신계 두명과 나머지 인간계로 그려짐.
아스라다의 고질적 문제인 스펙 부족을 드디어 GIO와의 결합으로 인해
매꾸게 된다.
하지만 머신과의 결합 때문에 자주 사고가 나게 되며, 몇개의 레이스에서 리타이어 하게 됨.
그래도 멘탈이 부처급으로 성장한 카자미는 팀탓을 하는 모습따윈 보여주지 않음.
그랑프리가 거의 최종전에 이르러서야 아스라다의 문제는 고쳐지게 되며
최종전에서 제로의 영역에 들어선 카가와의 대결에서 패배하게 되며 최종 점수 2위가 된다.
6. 머신빨?
카자미 하야토의 평가에 있어서 항상 뒤따르는 것이 아스라다로 인한 머신빨 레이서라는 평.
그렇다면 정말 카자미 하야토는 머신빨, 주인공빨을 받으며 우승한 레이서인가
TVA판 2015년 데뷔년도 부터 SIN에서의 2022년까지 8시즌동안 4회의 월드챔프가 되었으며
압도적인 커리어를 보유하고 있었으나,
머신의 우위는 커녕 스펙 부족이 아니었던 시즌은 2015, 2016, 2017시즌 밖에 없다.
나머지 시즌에선 라이벌들은 고스펙 머신을 타고 나왔는데 불구하고 자신은 파워가 딸리는 아스라다를 탔던 셈.
머신빨이라는 다른 이유는 바로 리프팅턴이라는 사기 기술의 존재.
물론 리프팅턴이 코너에서 발휘하는 최고의 사기 스킬이긴 하지만,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다른 머신을 추월하는게 아니라, 공중에서 코너링을 도는 기술에 불과하다.
그리고 이 기술은 카자미 하야토 처럼 제로의 영역에 들어선 사람만이 가능한 기술.
SIN에서 같은 제로의 영역에 들어선 카가의 속마음을 읽지 못한 카자미는, 리프팅 턴으로 카가를 재낄 수 없었다.
리프팅턴을 사기기술로 만드는 것은 카자미 하야토라는 드라이버와 제로의 영역이라는 능력이 있기에 완성.
마지막으로 카자미 하야토가 얼마나 강한 레이서인지 보여주는 모습
위에서의 압도적인 모습은,
사실 스펙이 뒤떨어진 아스라다를 타고 일궈낸 모습이었다.
그리고 마침내 고질병을 치료하게 되는 GIO와 스고의 결합이 일어나게 되고
2위와 랩 차이를 보면 얼마나 압도적인지 알 수 있다.
드라이빙은 미숙할 지언정, 배틀에서 깡패였던 카자미였으나
각성한 이후에는 배틀할 기회마저 주지 않게 됨.
라이벌인 브리드 카가마저 마지막까지 제로의 영역을 완전히 제어했다고 볼 수 없고,
자신의 의지로 넘나 들 수 있는 인물은 카자미 하야토가 유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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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사가편에서 하야토 납치당했을때 란돌이 개풀어서 호텔 수색했을때가 멋졌는데 ㅋ 매니저가 개를 호텔에 들일수 없다하니 그 자리에서 호텔을 샀음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