庚 戊 甲 庚
申 午 申 子
68 58 48 38 28 18 08
辛 庚 己 戊 丁 丙 乙
卯 寅 丑 子 亥 戌 酉
서울 지하철 역명에 "동묘역"이라는 곳이 있다.
여기서 동묘란 동관왕묘의 약칭인데 관왕이 누구일까?
동관왕묘가 만들어지게 된 데에는 다음과 같은 내력이 있다.
"임진왜란때 조선 땅에서 싸운 명나라 장수들은 이 장수의 신령을 보는 체험을 하고 곳곳에 관왕묘를 세웠다.
이 보고를 받은 명나라는 전쟁이 끝난 뒤 조선에 관왕묘를 지으라는 요청을 하였고, 이에 동대문 밖에 1599년 공사를 시작하여 1601년(선조 34년) 동관왕묘를 완공하였다. 명나라 신종이 친필 현판과 함께 건축자금을 지원하였다."
식신제살격. 전형적인 군인의 사주다.
식신이 강왕하여 상대적으로 살성이 약해진 모습이 보인다.
차명은 바로 중국 후한시대 소위 삼국지 시기에 활약한 관우의 사주이다.
관우의 활약상은 다소 과장이 있다 하더라도 삼국지에 잘 묘사되어 있다.
그러나...
영웅호걸도 운을 잘못 만나면 하루아침에 망하거나 세상과 작별하기도 한다.
형주를 지키던 관우는 위나라의 남쪽 국경인 번성을 공격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자 위기를 느낀 조조는 사마의와 궁리한 끝에 손권에게 형주를 공격하게 하라는 계책을 실행한다.
결국 관우는 양쪽의 협공을 받고 체포되어 참수당하고 말았다...
그러면 여기서 관우의 최후는 어느 대운에 발생했겠는지를 생각해보기로 하면서 글을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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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호걸의 운명
kon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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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6.11 1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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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戊 戊 戊 戊
午 午 午 午
시 일 월 년
서락오가 소개한 관운장 팔자입니다 비교해 보십시요
이 사주는 다소 작위적?인 느낌이 있네요
글 속의 사주는 원수산 저 "명보"에서 인용하였습니다
@konan 네 서락오와 원수산의 진실공방이네요 궁금하네요
오화 모양세가 청룡도 같고
오화는 말이니 적토마이고
무토의 초원을 달리는 적토마를 타고 청룡도를 휘두르는 관운장이라 ....
관운장의 얼굴을 소개하는 장면에서
관운장은 얼굴에 붉은 샊으로 홍기를 보였다고 합니다
아마도 화기충만한 것이 아닐가 생각되네요
@갑진 저도 갑진님 의견에 동조합니다 관운장 얼굴이 붉은색 戊午 戊午 戊午 戊午 맞는 것 같습니다
@무술사주 네 감사합니다
여자 78년 음력 5월20일 오시. (八字豫測眞踪)
戊 戊 戊 戊 : 女(19)
午 午 午 午
46 36 26 16 06
癸 甲 乙 丙 丁
丑 寅 卯 辰 巳
19세 辰대운(비견대운) 丙子년(1996년) - 강물에 투신 자살
----------------------------------------------------------------------------
대궁을 충하여 자수를 허자로 쓸여들여 사용하는 명식에서
자수가 등장하면 전실이라 하여 대흉하다고 합니다
이 사무오의 사주는 고서의 도충이론을 인용할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볼 적에 편중되어 운의 향방에 따라 극단적인 결과가 나올 수도 있고...
좋은 사주라고 보기는 좀 어렵겠습니다
@konan 원래 종격들은
크게 일어나다가 한 방에 갑니다
짧고 꿁게 사는 인생들이 많다고 봅니다
위 사주는 甲과 庚의 대칭 구조가 핵심입니다. 그리고 일간 戊土가 그것을 적절하게 조율하고 있는 것입니다. 관운장이 神으로 추앙받는 이유는 바로 '부활'입니다. 예수와 다른 점은 육신으로 부활한 것이 아니라 정신으로 부활한 것입니다.
일지 오화가 억부용신이네요
이 오화가 합충당할때
큰일 나겠죠
무자대운이. 있는데
길신 무토를 달고 오기도 했고
신자합도 있고
또 너무 젊어서 온 흉운이니 이때는 큰 고비 넘기며 지나갈수도 있고요
경인대운
오화 용신이 인목에 눈이멀어 인오합거로 이때. 참수당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동일한 사주의 남자 입니다.(현역 역술가의 저서에서 인용)
1978년 6. 25일생(양력)
戊 戊 戊 戊
午 午 午 午
乙 甲 癸 壬 辛 庚 己
丑 子 亥 戌 酉 申 未
64 54 44 34 24 14 4
당시 서울대 재학생
꿈에 말을 탄 장수가 흙먼지를 날리며 창을 들고 본인에게
달려드는 꿈을 꾼다고 합니다.
저도 이글을 봤습니다 꿈을 자주꾼다고 이사주가 관운장사주로 적합해보입니다
@무술사주 戊午양인 청룡언월도 차고 황야를 달리는 형상입니다
子水를 허자로 불러 쓰고 있는 사주라고 설명하는 논리가 있는데....누구는 '병자년'에 자살하고 누구는 서울대에 다니고...귀에 걸면 귀 걸리 코에 걸면 코 걸이
기축대운 사망으로 보입니다.
오화 양인에서 투간한 기토 겁재가 지지 금고를 달고 나타났는데 갑목을 갑기합으로 차지하여 이 때 격국이 크게 무너진 것 같습니다.
출신편에서 말하길
좋은 환경에서 훌륭한 인물이 나오고,
조상이 쌓은 덕으로 훌륭한 인물이 배출되는 것은 명에서 논하지 않는다. .
즉 사주팔자에서 풍수 덕을 베푼 가문이라면 번성한다. 팔자는 그 다음이다.
다만 예측하기를
병자년에는 흉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흉액으로 다양하게 나타날 겁니다
그래서 사고 혹은 실패 혹은 자살로
흉의 경중을 논해야 합니다
四무오는 관운장 사주로 보기 힘듬.
유비 161년생~223년 망.
장비 165년생(추정)~ 221년 망.
관우는 165년생 장비보다 형.
무오생이면 178년생 또는 118년생임.
이에 해당하는 사주는 없음.
관운장.(160년생? 추정~219년 망.)
庚 戊 甲 庚
申 午 申 子
68 58 48 38 28 18 08
辛 庚 己 戊 丁 丙 乙
卯 寅 丑 子 亥 戌 酉
60세 기해년 참수?
그가 60세에 죽었다면
219ㅡ60=159년 출생이라는 말이 되죠
61세에 죽었는게 확실하면
219ㅡ61=158년입니다.
무술생이죠
유비는 출생시간이 분명합니다 161년생이죠
유비 161년
관우 159년 혹 158년생
장비 165년 추정합니다
관우가 유비보다 형이지만
군신관계에서는 동생이 형이 되는 것은 비일비재합니다
고로 158년 6월 26일 오시생이 가능성이 높죠
서락오의 잘못을 밝혀 내는게 우리가 할 일이죠
무술생이면
오술합이라 인수국이므로
일지시지 양인인데 인수국이므로
문무겸비한 장수가 되겠죠
관운장 사망시기는..219년 역사적 기록이므로 정확함.
160년 출생이면, (원수산)
60세 사망이라는 것임.
60세 사망했다는 기록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