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한지 1년이 넘으셨고 통증이 없으시다면 이제는 적극적인 근력운동이 필요합니다.
헬스장에 가셔서 운동을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일단은 자전거 15분정도로 몸을 푸시고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세요..
그런다음 본격적인 운동에 들어가게됩니다.
운동은 헬스장에 있으신 트레이너분께 이런 운동을 하는방법에 대해서 가르쳐달라고 하세요.
레그익스텐션...레그프레스...레그컬...스미스머신으로된 스쿼터(안정적인 스쿼터인데 강원도라 기구가 있을지는 잘모르겠음)
토탈힙(이운동기구도 있으지는 모르겠음)신식헬스장이면 있을겁니다.
기본적인 대퇴부강하운동은 바로 이런것들이죠...
이운동꾸준히 해주시면 근육운동에 아주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하면서 단백질섭치또한 근육발달에 아주도움이 됩니다.
영양이 공급되지않는데 운동한다면 근력은좋아지나 아무래도 근육주성분이 단백질공급이있어야 근육이 만들어지겠죠..전 돈이 없어서 먹지못하고잇음..ㅋㅋ
일단 기본적인 이런운동을 통증이 허락하는무게에서 10회씩 3세트정도 꾸준히 해주시고 다리가 점점 그무게를 쉽게든다면 상황봐서 무게를 조금씩늘리시면 됩니다.통증이 없으시고 계단도 자유로우시고 하니까 근력은 금방늘어날겁니다.
기구운동후 외발버티기(한발로 앉아일어나기)고유감각운동을 해주시고요..역시 3세트정도해주시고 마무리로 스탬퍼나 자전거로 몸을 푸신후 가벼운스트레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중요한건 통증이 없는 부위에서 운동을 하시면 무리가없고요..통증이 있다면 무게를 낮추세요..전 통증이 심해서 진도가 안나간다는 슬픈..ㅠㅠ
피아노님 만명중에..아니 거의 없는 뼈가자라는 휘기병..님과 저뿐이네요..세상에나...
포기하지말고 우리도 공차는 그날까지 해요.. 운동의 방법은 헬스장 트레이너분께 조언을 받으시면 될거같습니다.운동열심히 하시고 홧팅입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바쁘다 보니 정성들여 적어주신 글을 이제야 보게되네요, 열심히해서 축구는 좀 그렇게 족구나 좀 했으면 원이 없겠습니다. 나중에 함 만나면 족구나 한판 하죠. 헤헤헤 궁금한점 있으면 또 연락드리겠습니다. 잘 좀 지도해 주세요.
궁금한 점이있으면 언제든지...피아노님 우린 아마도 인연인가봅니다.둘만 합병증이네요..ㅠㅠㅋㅋ
헤헤헤 그런가 봐요. 이런병 가지고 있는것도 참 희귀한데 둘만 연락이 되니까 정말 인연은 인연인가 봅니다. 우리 잘 이겨내서 좋은 모습으로 한번 만나자구요.
두분 화이팅 하시고 꼭 좋은 결과 있을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