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가격대비 성능)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선호 하는것이지만. 저가 제품이 고가 제품을 이길수가 없습니다. (시장 원리상) 가격대로 성능과 디자인은 존재 하는법입니다.
★디스크 로터란★
우리가 지동차를 생각해 봅니다. 장마철이나.. 한동안 운행을 안하면 디스크에 녹이 발생 합니다 이러한 녹은 다시 운행하면 없어지기에 크게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녹이 발생하는 이유는 주철로 제작이 되기때문이고 우리가 말하는 무쇠 재질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탄소 함유량이 높고 녹는점이 낮으며 끈기가 강합니다. 그래서 녹는점이 낮아 열에 의해 로터가 달덩이처럼~~빨게 지는 이유 열에의하여 변형이 오는 이유도 철의 성분 때문 입니다.
브레이크는 열과의 싸움이라 끈기가 있고 열을냉각 시키는 것에대한 연구과 노하우는 회사마다 비밀입니다.
그럼 강철이나 녹는점이 높은 재질로 만들면 되지?? 녹도 안나고 좋지않냐?
반대로 강철은 단단하고 끈기가 약해서 미끌리느 현상이 일어 납니다.
즉 대리석 바닥과 거친 돌바닥중 무엇이 미끄럽겠나? 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릅니다 강철과 또는 스텐레스는. 끈기가 약하고 녹은 발생하지 않지만. 강한힘에 휘지 않고 깨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러기에 끈기가 강한 주철제질을 선택하기에 녹이 발생 하는 이유입니다. 모든것은 이유가 있는법 입니다.
또한 요즈음 고가 자동차에는 신소재 세라믹을 사용 하기도 하지만. 상당히 고가 입니다 이또한 여러가지 논쟁이 많습니다.
저도 d** 디스크 로터를 타차량에 장착하기도 합니다. 그전에 장단점과 문제점을 위내용을 고지합니다. 고지의무는 고지를 하고 선택은 오너가 해야 합니다
그럼 반문이 옵니다. "그럼 좋은 디스크는 얼마인가?" 얼마인가?? 이것이 우리에게 중요하죠 ㅠㅠ
할리 디스크 기준 짝당 30만원대 커스덤 회사것은 짝당. 300-400불대 d**는 60-70불대 입니다.
D**디스크는 녹이 발생 하지 않는 주철재질이 아니며 Polished 로써 크롬같은 효과에 보이기에 반짝반짝 이뻐 보이고 크롬 휠과 너무 잘어울리고 가격도 좋고 흑인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이고. 소비자는 60-70불 선택 합니다.
그러나 위내용을 알고 하는것과 모르고 하는것은 소비자의 정보력이 차이 입니다. 이젠 소비자도 전문가 수준의 정보력을 습득하는 시대로써 정보를 저장하셔야 합니다.
"그럼 타회사나.. 할리정품도 Polished로 만들지 반짝 거리게"
타회사의 고가 제품은 그런선택을 하지 않고. 대신 2피스로 만듭니다. 즉.. 패드가 닿는 부분은 주철 닿지 않는 부분은 크롬이나 절삭가공으로 만듭니다.
투어링 경우 디스크 2짝에 D** 휠값이 나오니 소비자는 갈등을 하게 됩니다.
모든것은 소비자(오너) 의 선택이지만 저도 dna 브렌드에 Polished 로터를 타차량에 장착을 해보았지만 그대신 강화 브레이크 패드 hh급으로 업글을 하지만.
단..
제차는 사용을 안하고 선택을 안합니다.
제차에도 안하는것을 왜.. 다른차는 하느냐? . 맨위에서 말한 가성비+멋 때문입니다. -선택은 개인 오너가-
여기서
★그런데 요즘 들어서... ★
D**제품의 카피가 엄청 나옵니다. 무려 로터 한짝에 35불 입니다 이것이 가능한 가격일까? 재료비는 나오나? 인건비는 나올까? 대단하다는 생각입니다. 정말 대단하고 이길수가 없는 가격이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왠만하면 카피와 정품을 전문가는 구별이 가능 합니다만. 카피 디스크 로터는 사진상으론 구별이 불가 합니다. (저도 왠만한것은 구별하려하나. 이번 디스크는 구별 불가)
그럼 왜?? 이런 카피가 나오느냐? 특히 중저가 브랜드의 카피가 많이 나옵니다.
이유는.. 인건비로 인하여 공장을 타국에서 만들기때문입니다.
15인치 알렌레스 디스크 또한 카피가 있습니다. ㅠㅠ
D** 휠도 어느 사이즈 휠에크롬은 통상 특수 제작이 아닌 휠은 저렴합니다. 이유는 박스에서 알수 있습니다. 박스는 D** 이고. 메이드 차이나 라고 써 있고. 박스재질도 그.. 미국 박스 재질이 아닙니다.
판매글이나 바이크 판매들도 정보력 있게 작성하시면 좋습니다 그럼 구매자의 선택 권리는 넓어집니다.
차량이나 부품은 구매자 보다 판매자가 더많이 알고 있고 아는 정보를 정확히 명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차량에 부품의 브렌드를 명시시 틀리게 되면 실제 판매와 다르기 때문 입니다. "커스덤 내용은 사진으로" 이렇게 적으시면 됩니다만 판매자와 구매자는서로가 정보없이 판매 구입하게 되는것 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항상 일어나게 됩니다. ㅠㅠ
본론으로가서~~ 디스크는 둘째치고 D** 디스크 로터를 구입하면 서비스 볼트(크롬) 으로 줍니다.
저는 이것을 절대 사용 금지합니다. 토크값 전에 머리가 뭉게집니다. 디스크로터 보다 더 중요한건.. 볼트 입니다.
할리것은 크롬이 아니고. 별 공구를 사용하고. 5개에 약 25000-30000 정도이고 저는 콜리니(크롬) 볼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저는 서비스로 주는 볼트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조여보면.. 아~~이건 아닌데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D** 제품이 저가 제품만 있는것은 아니며 휠은 크레식한 스포크는 이제품을 따라올 디자인이 없고 금색의 파우더 또한 최고를 자랑 합니다. 클레식함은 최강 입니다.
또한 통상 아시는 모양이은 일반 스포크에 크롬이 제일 저렴하며
선택한 옵션은. 3000불이 넘어 갑니다. 즉 옵션에따라 가격은 차이가 납니다.
여러분이라면. 35불 디스크. 35불이 350불 보다 좋을순 있지만.. 저는 가격의 성능 차이는 있다고 봅니다
첫댓글 늘 배워갑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넵 감사합니다 형님..
어렵네요 존경합니다 ㅎㅎ
별말씀를요.. 항상 감사합니다
잘배워갑니다
넵 감사합니다
귀한 정보 얻고 갑니다~ 흥달님
넹넹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접하기 어려운 정보들인데...
덕분에 몰랐던 내용들을 많이 알게 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넹넹 하트님 감사합니다.. 정보는 그렇다~~입니다..
혹 디스크를 교환시기나. 휠을 할때 디스크 교환할때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헉...그냥 순정으로 사용할껄 그랬나요?? 저런 가격대로 바꾸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울때 긁히는 소리가 납니다.ㅠ
네 훈님.. D**것이라면 문제는 없지만. 잘드는것이 좋습니다
제생각엔 d## 디스크가 주철에
크롬 도금 한걸로 생각되는데
폴리쉬드가 정확히 무슨뜻인가요?
d## 디스크 제질이 무엇인지 아시나나요?
저렴한 가격인데 파손되거나
제동력이 약하다는 자료나 근거가
있으신가요?
궁금해서요
광이 난다는 뜻 입니다.
D**휠이..
림은 크롬 도금이고.
허브도 크롬이며.
니쁠도 크롬 도금인데
스포크는 크롬이 아닙니다.
스텐레스 스틸에 광을 낸것입니다.
크롬 도금이 아니라고? 저도 홈피에 들어가는 아닌 항목으로 체크가 되었고 .. 본사에 문의후.
크롬도금이 아닌것으로 답변을 받았습니다.
디스크의 주 원료는 무엇인지는 모르나.
도금은 얇은 피막으로써. 디스크에 잡는 부분에 해당이 되면. 껍질까듯이 일어 나겠죠. .
파손된 경험은 1번이 있었고(균열)
제동력이 약하다는 근거 자료는 없습니다만. 재질에따른 차이를 말씀 드린것입니다.
특정 회사의 브렌드 보단 .
방식의 성향 가격에따른 재동 성능의 차이 입니다.
즉 반짝이는 멋이냐. 아니면 주철같은 성분의 투박함이냐?
그리고 가격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입니다.
위 댓글에도 있듯이..
D**, 을 카피한. 타국것이 문제가 았을것 같다는 이야기 입니다.
카피는 사용을 해보지도 어떠한 자료로 성능의 차이를 증명할순 없습니다.
(전문적 측정장비 자료가 없음)
그러나 대부분 주철을 사용하고.
할코도 그러며.
주철을 사용하는 이유는 있지 않을까?
거친면과 반질 거리는 면의 성질의 차이는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
위 내용의 정확한 자료는.. 특정지울순 없지만.
통상적인 관념으로 볼때.. 그러하다 입니다.
반짝이는 디스크를 사용하고 싶다면. 강화 패드를 사용을해여하고.
그건 성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난 반짝이는것이 좋다" 면 사용 하셔도 되지만. 분명 차이는 있을것 이다 입니다. (동일 조건에서)
정보를 바탕으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했듯이.
30불대 카피 제품은 과연 어떨까??
하는 것이 의문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명회사 디스크도 .
광택을 사용하는 디스크도 있기도 합니다 .
@흥달이 예 알겠습니다
어떤점이 안좋은가 잘 이해가 안가
다시물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