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21013) 성경 : 잠언3:5-6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 인간의 명철은 썩은 동아줄과 같습니다.
굵고 튼튼하게 꼰 줄을 동아줄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 속이 썩어있다면 아무 짝에도 쓸모가 없으며 그것을 의지하여 높은 곳을 올라가다가는 낭패를 당하게 될 것입니다. 믿음이란 자신의 명철을 버리고 전적으로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따라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미련한 것이 사람보다 지혜롭습니다. 썩은 동아줄을 버리고 영원히 끊어지지 않는 하나님의 강하신 팔을 붙잡는 것이 진정한 믿음이요 지혜입니다. 인간의 좁은 소견으로 하나님을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알고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믿고 따라가다 보면 깨닫고 이해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생각과 길은 우리의 생각과 우리가 가고자 하는 길과 다릅니다. 그런데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하나님의 생각과 길은 우리 생각과 길보다 훨씬 더 높습니다. 성공하려면 줄을 잘 서야 합니다. 하나님의 라인에 서 있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성공의 비결입니다. 의사의 말이나 사기꾼들이 미혹하는 말은 귀담아 들으면서 전지전능하시고 천지만물과 우리를 만드신 하나님의 말씀을 만홀히 여겨서야 되겠습니까? 하나님을 믿고 따라가는 것이 복받는 비결입니다.
범사에 하나님을 인정하라는 것은 큰일이든 지극히 작은 일이든 모두 다 하나님께 기도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자신의 경력만 믿고 자신의 힘과 능력으로 살아가려고 발버둥을 치니 고생만 실컷하고 손에 잡히는 것이 없는 것입니다. 위기가 닥쳐와야 기도하는 것을 "수리형 기도"라고 하며 날마다 쉬지않고 기도하는 것을 "정비형 기도"라고 합니다. 날마다 차량을 점검하며 닦고 조이고 기름치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을 인정하는 자만이 진정으로 기도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명철을 의지하지 말고 범사에 하나님을 인정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
첫댓글 아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