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피부 집에서 즉시 검버섯 없애는 놀라운 방법 3가지
깔끔한 피부 집에서 즉시 검버섯 없애는 놀라운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얼굴에 기미나 잡티가 있게되면 얼굴의 전체적인 색이 어두워지게되어 톤이 일정하지 않게됩니다.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 등으로 커버를 하더라도 남자친구에게 쌩얼을 보여줘야하는 날이 오는데요.
지금부터 그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검버섯이 생기는 원인을 알아야 그에 따른 해결책을 알 수 있습니다.
왜 생기는 걸까?
노년이 대면 많은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저승꽃이라고 하는 피부 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나 요즘은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많이 생기고 있는 증상입니다.
노화와 자외선
우리 인간은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서 노화를 겪게 됩니다.
특히 햇빛을 일정량 이상을 쬐게되면 멜라닌 색소가 분비가 되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갈색의 보호막을 치게됩니다.
이 보호막이 색소침착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작은 희미한 점으로 시작되면서 수년간에 걸처 큰 얼룩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저승꽃이라고 부르는 “검버섯”입니다.
해결책
현대인들에게 좋은 방법은 바로 피부과에 가서 다양한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그러나 높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야하는 활동이기에 간단하고 저렴하게 집에서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병원에 가서 하는 치료는 꾸준하게 하기가 힘이드나 집에서 관리를 해주게 되면 더욱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쉽게 관리하는법
이 항목에서는 총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사과 식초 사용하기: 우선 사과와 밀가루를 준비해 줍니다.
사과 식초와 밀가루를 섞어줍니다.
비율은 1대1 비율로 혼합을 한 후에 면봉으로 해당 부위에 발라줍니다.
이후 15분을 기다렸다가 세정을 해주면 됩니다.
단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께는 다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2. 레몬 사용하기: 레몬에 들어가 있는 산 성분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우선 레몬을 즙으로 짜줍니다.
이후 그 즙을 해당 부위에만 발라주면 되는데요.
쉬운 방법으로 레몬의 산성 성분이 멜라닌 색소를 피부로 부터 분해하는 특징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여러번 장기간 해주어야 효과가 나기에 참을성이 있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3. 제거 연고 사용하기: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 구입이 가능한 멜라논 크림이라는 연고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멜라논 크림 이외에도 유명한 도미나 크림을 해당 부위에 발라주면 됩니다.
주성분인 하이드로퀴논은 자외선으로 부터 생길 수 있는 멜라닌 색소를 초반부터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색소가 진피와 표피층에 퍼져 나가기 이전에 방지를 하는 것입니다.
자기 전에 발라주는 것이 핵심이며 한달 정도 사용을 해주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검버섯 예방하는 방법
문제가 생기기 전에 예방을 하면 더욱 좋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검버섯 색소침착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된 원인 두가지 노화와 자외선 중 우리가 대처할 수 있는 부분은 자외선입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에 있을 때 선크림을 바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조명등에 의해서도 직간접적으로 자외선에 노출이 됩니다.
SPF 수치가 60이상인 제품을 4시간 마다 발라주면 자외선을 많이 차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땀으로 인해 자외선 차단제가 씻겨 내려가는 문제가 있기에 항상 가방에 들고 다니면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은 피부 뿐 아니라 눈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러므로 선글라스를 햇빛이 강한 날이면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목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게되는데 이는 목주름의 주요한 원인이 됩니다.
스카프를 목에 두르거나 목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노후가 되었을 때 목주름이 생기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첫댓글
좋은 방법이 있었군요.
정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