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금 금호아시아나 합격 발표를 확인하고 왔습니다.
삼성 발표나기까지 줄줄이 떨어져서 심한 패닉 상태였는데 막판에 운좋게도 두군데가 모두 되었네요..
감사한 일이지요.
이런 질문이 못마땅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조언을 구하고 싶어서요.
저는 사무직이고 여학생입니다.
부동산 개발사업 쪽으로 관심을 갖고 있어서 건설회사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 분야에서는 삼성이 대우보다 좀 더 여러가지로 추진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삼성이 끌립니다.
그런데 직장 생활에 있어 업무 분야 뿐만 아니라 회사 분위기도 중요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요..
대우건설과 삼성의 분위기는 다소(? 과연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으나..)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연봉이나 복지는 상위 건설사들이 비스무리한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 여기저기서 주워들은 얘기로는 대우는 사무직이 크기가 어려운 면이 있고 본사보다 현장 중심이라는 것도 있었습니다(삼숑에 비해서...) 어디서 카더라만 많이 들어서 선택이 어렵네요. 현직자 분들의 조언을 들으면 좋을텐디..
여튼 업무 분야/회사 분위기(제가 여자라는걸 감안한..물론 여자라고 빼겠다는 건 절대 아닙니다) 등과 관련해서 아시는 분들의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그럼...^^
첫댓글 축하드립니다. 같이 대우건설에서 뵙었으면 하네요 ^^
삼성은 안다녀봐서 잘 모르겠는데, 대우건설 경우는 인간적인 기업분위기가 정말 최고구요, 분위기는 이 기업보다 좋은 데 거의 없을 듯합니다. 여자의 경우는 모두 본사근무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