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망설이구 고민중이신 분들위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써요~~~!
우선 저는 둘째맘이구 첫째때는 정부지원 산후도우미가 있다는걸 몰라서 둘째를 낳고서야 이용을 했어요! 진작 알았으면 첫째때도 이용했었을거에요!
좋은 관리사님 만나기 어렵고 집안에 사람을 들이는 일이라서 저두 인터넷 검색도 많이 해보고 후기들 보면서 고민도 많이 했는데
"참사*어머니회 구로지점"에 전화하자마자 다른곳은 전화도 안해보고 바로 결정했어요! 전화 받으신 소장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좋은 관리사님 보내주실것같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저는 김미*관리사님을 만나게되어 걱정 고민 싹!!
15일(3주) 동안 정말 푹 쉬고 몸조리했네요 ^^
둘째라 20일까지 가능한데 5일 더 신청할걸 하고 엄청 후회할만큼 관리사님이 너무 좋으셨어요~!
1.첫째케어
우선 저는 첫째때문에도 걱정을 많이했어요..
첫째가 27개월인데 아직 어린이집을 가지않고 대기중이라 집에 같이있는데 첫째 추가금 아깝다는 생각 들지 않을만큼 첫째한테 책도 읽어주시고 놀아주시고 신경 많이써주셨어요!
낯가림 많은 큰애도 이모언제와? 이럴만큼 다정하게 대해주셨어요!
2.식사준비
매일 관리사님이 먹고싶은것 없냐며 아기 잘때 짬내며 마트까지 가셔서 반찬거리 할만한것도 사다가 해주시고 아니면 전날 내일은 이거이거 해주신다고 재료 적어주셔서 퇴근길에 남편이 사가지고 냉장고 채워놓으면 국이며 반찬이며 남편도 같이 먹을만큼 넉넉하게 매일매일 맛있는 음식해주셨어요! 첫째가 먹고싶다는것도 해주시고.. 국도 미역국만 먹으면 질리니 오뎅국 된장국 등등 해주시구 ㅠㅠ정말 저희집에 없는건 집에서 챙겨오시면서까지 맛있는것들 많이 해주셨어요!! 하루에 3가지도 뚝딱 바로 만드시는!
첫째를 키워봐서 하루세끼 챙겨먹는게 힘들다는걸 알기때문에 관리사님 계실때라도 꼭꼭챙겨먹었어요~~!다이어트 걱정될만큼ㅋㅋ 너무 솜씨가 좋으셔서 맨날 맛있게 먹은것같아요 ㅠㅠ 그래도 산모한테 맞게 짜지않게 해주셨어요~!
끝나기 전날도 산모는 잘챙겨먹어야한다며 이것저것 반찬해서 냉장고 꽉꽉채워주셔서 관리사님 가시고도 한동안 반찬만 딱꺼내서 바로바로 잘챙겨먹을수있었어요 !
3.청소, 빨래, 집안일
매일매일 청소기 돌려주시고 걸레질해주시고 중간중간 먼지나 머리카락보이면 바로 치워주시고
제빨래, 아기빨래는 물론 남편, 첫째빨래까지 다 해주시고 널고 개고~!!
설거지도 밤에 남편퇴근후 먹은것 치울시간이 없어서 쌓아놓아서 죄송했는데 괜찮다고 웃으시며 ㅠㅠ 다해주시구...
그리고 젖병소독!
저는 큰애때도 맨날 소독기만 돌렸는데 젖병은 열탕소독해야 개운하고 좋으시다며 젖병소독 까지도 빠짐없이 해주셨어요 최고!
4.마사지
원래 가슴마사지도 해주시는데 저는 모유량이 많지 않아서 하루 한번정도만 유축모유먹이고 거의 완분에 가까웠어요~!! 그래도 모유 조금이라도 더 먹일수있게 낮잠잘때 찜질팩 이라도 가슴에 대고있으면 젖 잘돌수도 있으니 데워주시고 세심한것도 챙겨주셨네요~!
제왕절개 아니면 배마사지도 해주시는것같아요!
저는 제왕절개라서용ㅠㅠ
5.예방접종 외출
첫째 둘째 두명이라 혼자 접종하러 가기도 쉽지않은데 애기 접종날 언제인지 먼저 물어봐주시고 같이 가자며 애기컨디션보고 접종날 병원에도 같이 가주셨어요~!
6.아기케어
솔직히 가장 중요한건 무엇보다 아기케어잖아요!
두말할것없이 최고에요! 아기목욕도 항상 같은시간에 방에서 해주시고 여자아기라 응가하고나서도 청결에 신경써야한다며 항상 물로 씻겨주시고 진짜 아기 좋아하시고 진심으로 대해주시는게 눈에 보일정도로 울둘째 너무 이뻐해주셨어요!
그런마음으로 아기를 봐주시니까 저두 첫째 낮잠시간에 푹~~~마음놓고 편한마음으로 낮잠도 자고 쉴수있었어요!^^
이뻐해주는걸 아는지 우리 둘째도 관리사님 품에서 편한지 저러구 쳐다보네요!ㅋㅋ
출산후에는 정말 우울할수밖에 없잖아요 ㅠㅠ 새벽에도 수유하느라 힘들고.. 잠도 잘못자고
그런데 아침에 관리사님오시면 같이 친정엄마처럼 수다도떨고 말벗되어주시니까 우울함도 사라지는거같고 관리사님 믿고 잠도 푹 잘수있고 밤되면 관리사님 오시는 아침시간이 맨날맨날 기다려지더라구요 ㅜㅜ
저는 정말 "참사*어머니회"업체도 물론이거니와 관리사님도 너무너무 좋으신분 잘만나서 몸조리 잘한것같아요^.^! 만약 셋째가 생긴다면 또 관리사님께 조리 부탁드리고싶을만큼요!
그러나 ㅋㅋㅋ셋째는 절대 생각이 없어서ㅋㅋㅋㅋ..
15일(3주)동안 너무 편히 잘지냈습니다!
구로지점 김미*관리사님 친정엄마처럼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인연 만들어주신 "참사* 어머니회 구로지점"도 감사해용!!
-2017년 10월 이용후기입니다^^
저는 아직도 친이모처럼 자주 연락 주고받을만큼 만족했어요!!!
-주관적이라 조심스럽지만 관심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관리사님 성함 알려드릴게요~~
-신청 정보도 드릴게요 댓글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