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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계 | 승용차 | 승합차 | 화물차 | 이륜차 | 특수차 | 기타 |
발생 (구성비) |
211,662 (100) |
141,806 (67.0) |
15,872 (7.5) |
31,578 (14.9) |
15,703 (7.4) |
1,137 (0.5) |
5,566 (2.6) |
사망자 (구성비) |
6,166 (100) |
3,009 (48.8) |
532 (8.6) |
1,383 (22.4) |
913 (14.8) |
71 (1.2) |
258 (4.2) |
2007년 등록대수(차량증가현황) : 16,428,177(이륜자동차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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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별 교통사고 발생현황(2008)
구분 | 계 | 승용차 | 승합차 | 화물차 | 이륜차 | 특수차 | 기타 |
발생 (구성비) |
215,822 (100) |
143,984 (66.7) |
15,918 (7.4) |
30,366 (14.1) |
10,629 (4.9) |
1,125 (0.5) |
13,800 (6.4) |
사망자 (구성비) |
5,870 (100) |
2,830 (48.2) |
516 (8.8) |
1,346 (22.9) |
517 (8.8) |
73 (1.2) |
588 (10.0) |
2008년 등록대수(차량증가현황) : 16,794,219(이륜자동차 제외)
등록대수에 이륜자동차(원동기장치자전거 포함) 제외라고 한 것을 보면 이륜자동차는 등록제가 아닌 사용신고제이며 50cc 미만은 사용신고의 의무가 없고 50cc 이상의 경우 일부 무신고가 된 상태로 운행되는 것도 있어 정확한 댓수를 파악할수 없어 이륜자동차 전체 댓수는 제외한 모양입니다.
또 언론에서 보도되는 이륜차 교통사고 통계를 보면 사고가 늘었다고 보도가 되며 신문기사의 내용이나 뉴스의 맨트도 이륜차 교통사고 급증이라고 나오지만 실제 경찰청의 차종별 교통사고 발생현황 통계를 보면 이륜차 교통사고도 다른 차종처럼 늘었다 줄었다를 반복하듯이 이륜차 교통사고가 줄어드는 때도 있어 언론에 보도되는 이륜차 교통사고 급증이라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등록대수를 보면 경찰청 홈패이지에 차종별 등록대수는 나와있지 않고 전체차량 등록대수만 나와 있습니다.
1만대당 사고(사망)율도 나와있지 않으며 차종별 등록대수도 나와있지 않습니다.
또 차종별 교통사고 발생현황 통계자료를 보려고 하면 작년의 통계가 나오는 정도이기 때문에 1년에 한번씩은 경찰청 홈패이지에서 차종별 교통사고 통계자료를 확인해야 합니다.
차종별 등록대수는 어떻게 찾아내며 1만대당 사고(사망)율은 어떻게 계산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첫댓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지금 올리신 통계는 경찰청이 발표한 자료인데, 신고되어 사고처리한 건수만을 담고 있기 때문인지라 자료로서 활용가치가 없답니다. 다만 사망사고는 모두 신고가 되었을 터이니 자료로서의 가치는 있겠으나 이것 또한 중상 및 부상자를 제횐한 사망자만 가지고 자료를 활용한다는 것이 교통사고의 근본적 개선을 위한 핵심요소가 될 수 없으므로 바람직 하지 않다고 봅니다.
애기(50cc)를.......돌봐야하는데 애기는 사고가 나서 다치던 죽던 그냥 냅두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