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에 1200정도..(지금은 이자가 많이 붙어서 더 많아졋겠지요..
조흥은행에 810 ..이건 보증인 세워 이년전쯤에 대환..올해 1월까지 꾸준히 이자납입하다가 ..2월부터 연체되고잇습니다...원래 1000넘던걸 원금조금씩 갚아서 줄여논겁니다..이자며, 날짜 어기지않고 잘내와선지..두달 연체했는데도 문자로만..상환해달라고 옵니다..
신불등록된지도 어느새 이년넘었구요..
이제 5개월된 아이랑 단둘이 사는 싱글맘으로 얼마전부터 이곳에 와서 읽고 배우다 파산 하려고 맘먹고 잇었는데..파산과, 지금 나온 이 방법.중 어떤게 나을지 모르겟습니다..ㅠㅠ
다음달이면 수급자해택을 못받게 될수도 잇는 상태라..(미혼모로 출산후 6개월까지 한시적으로 받는 해택인지라..)
그리고 저 같은경우...엘지는 아무손도 못데고 있지만..
조흥은행에는 대환으로 돌려있는 상태인데..둘다 자산관리공사로 신청을 해야되나요??
아님..
엘지는 자산관리공사에 신청하고 조흥은 따로 신용회복위원회에 신청해야하는지..
둘다...자산관리공사에 합쳐서 신청하는건지...
지금 전화문의할려니..토, 일요일은 전화상담이 안되네요..
다급한 맘에 여쭤봅니다..
어제까지 쌀쌀하더니..오늘은 좀 푸근해지네요...님들 맘에도 포근하고 훈훈한 바람이 불엇음하네요..
참, 의정부쪽 모임은 언제하나요??ㅠㅠ
첫댓글 1개 금융기관에는 신용불량등록 되어 있고 타 금융기관에는 정상채무(정상채권,대환대출 등 신용불량등재되지 않은 채권)인 경우에는 신용불량등록된 채무는 자산관리공사에 신청하고,정상채무상태인 금융기관채무는 신용회복위원회에 신청해야 합니다.
또한 신용불량등록채무는 원금의 상환이 유예되나,정상상태인 채무는 원금의 유예없이 최장 10년간 장기분할 상환 합니다.추후 수급자에서 제외된다면 원금상환이 유예된 채무도 이때부터는 최장 10년간 분할상환 해야 합니다.의정부모임은 정기(지역)모임게시판을 참고 하세요.
그리고 정상채무(정상채권,대환대출 등 신용불량등재되지 않은 채권)인 경우에는 4월1일부터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접수신청을 받지만 신용불량에 등재된 채무,즉 자산관리공사에 신청하여야할 채무는 4월말경부터 접수예정이라 합니다.이때까지 수급자에서 제외되지 않을까도 염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