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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정보/ 스페인 고속철도 Talgo 350 소개. HSR-350X의 라이벌? (해외철도게시판에도 있습니다.)
Techno_Holic 추천 0 조회 1,029 04.11.07 08:26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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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이미 스페인의 AVE, ATR(현재, 마드리드-바르셀로나를 운행하는 재래선 틸팅열차)이 위치 파악 시스템을 이용해서 승객들에게도 비디오 모니터를 통해 현재 위치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 04.11.07 15:21

    일본 신간선에 투입된 고속열차가 디자인 면에서는 상당히 뛰어나기는 합니다만 경제성면에서는 문제가 많습니다. 신간선 0계부터 800계까지 다양한 디자인은 보는 사람에게는 즐거움(?)을 제공하나 제작하는 회사에는 엄청나게 고통스러운 것입니다.

  • 04.11.07 15:34

    열차 유지보수시 부품이 있어야 하는데 단종된지 너무 오래되면 중요부품이 없어서 대규모 리뉴얼 혹은 폐차를 해야하는 일까지 발생합니다. 유지보수 간편, 낮은 제작비용,안전하게 빨리 달리는 열차를 구현하다 보니 결국은 저런 형태가 되어버린 것입니다.

  • 04.11.07 15:32

    스페인하고는 여기저기서 부딫히네요. 화물선에서도 그랬고 지금 특수함(군함)쪽에서도 차츰 부딫히는 감이 있던데..

  • 04.11.07 15:42

    그렇다고 프랑스, 독일, 스페인이 기술력이 떨어진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EF2000, Rafale등등 최첨단 전투기를 자체제작할 수 있는 나라라면 자유곡면이 많이 있는 금형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은 충분하게 갖추어져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다만 경제성때문에 디자인이 부실해지는 것입니다. 돈 때문에...

  • 04.11.07 16:56

    TGV와 ICE를 두어번씩 타보긴 했습니다만 유럽인들이 역방향을 그렇게 신경쓰는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순방향보다, 혹은 똑같이 선호한다는 이야기가 아님) 그러나 큰 문제 한가지는, 모르는 사람과 마주보는 건 확실히 싫어하더군요. 가능하면 모든 좌석을 한 방향으로 하는 편이 확실히 서비스에는 유리하죠.

  • 04.11.07 23:19

    아 너무 잼있네요 ^^ 700계 따라하다 만거 같은 전두부 형상에, 철도차량의 고정관념을 깨는 1축대차까지;;

  • 04.11.07 23:31

    책을 찾아봤는데, TALGO는 스페인이 독자개발했다기보단, 미국에서 개발되어 스페인에 수출된 것처럼 되어 있네요. 그리고 81년에 TALGO Pendular, 91년에 TALGO 200이 나왔고 TALGO 350은 그 후속작인듯 한데, 1축 연접대차와 자연틸팅 방식은 시리즈에 계속 이어지는 전통인 것 같구요.

  • 04.11.08 16:41

    Talgo의 운전석 전면의 돌출된 유리가 꼭 HSR-350x를 연상케하네요.

  • 04.11.08 18:58

    공기저항면에서 그닥 유리하지 않게 보이는 전두부디자인이네요ㅡ_ㅡ

  • 04.11.08 23:58

    이런 표현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마나, 못 먹어서 마른 700계 같네요.. 어쨌든 좋은 정보 잘 읽었습니다. ^^

  • 아오~~ 화악~!! 깨는데요...^^;;;; Talgo의 스펙은 비록 좋기는 하다만... 거 보기좋은 떡이 먹기두 좋다고... 경제성이 중요하다해두 그렇지... 어떻게 저런 전면부를...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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