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가지 사이비 이단들에게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특징들을 들어보겠습니다.
1. 그들은 전형적인 포교의 대상은 불신자들이나 타종교인이 아니라
이미 교회를 다니고 있는 교인들이다.
2. 그들은 그 교인들에게 가장 취약한 성경의 구절을 아전인수 격으로 나름대로 설득력 있게
짜집기해서 일반 교인들에게 민감하고 두려운 구원론과 종말론으로 미혹을 한다.
3. a.그들은 교주의 그럴듯한 구원론과 종말론의 그럴듯한 교리와 설득력 있는 언변으로
일반 교인들을 포섭한다.
b.그들은 자신과 자신이 운영하는 집단만이 구원이 보장되고 장차 임할 종말과 심판에서
보호하는 것 처럼 집요하게 세뇌시켜 가두어 둔다.
4. 그들은 그들의 교주를 신격화하고 우상화하여 신비롭게 만들어 미혹된 자들을 매료시킨다.
5. 그들은 이미 미혹되어 매료된 자들을 집단 안에 가두어 나가지 못하도록 회유와 두려움을 준다.
6. 그들은 이미 미혹되고 매료시켜 세뇌된 자들과 집단을 교주의 소유물이나 점유물로 여긴다.
7. 그들은 과다하게 거둬드린 돈과 재물로 사업을 하거나 교주와 추종자들의 호화호식을 한다.
8. 그들은 이미 세뇌된 교인들을 노역으로 혹사를 시키거나 임금을 착취한다.
9. 그들은 교주의 불법적인 독선과 권위와 부정과 부패를 미화시키고 합리화시키기 위하여
거짖말로 위장을 하고 포장을 한다.
10. 그들은 심지어 법의 저촉을 받아 실형을 언도받아 복역을 하고 나와도 뉘우치고 회개하지 않는다.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집단은 사이비 이단이니 경계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그냥 솔직하게 구원파의 특징 10가지 하시는게 낫지않을까요, 이단감별이니 이런말로 다른사람의 논리를 매도하지 말고 자신을 돌아 봅시다. 알곡와 가라지의 청산은 우리몫이 아닙니다. 이단 사이비 경계는 일반 교회프로그램에 있으니 넘 염려마시고 좀 더 바람직한 방향으로 사고을 전환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2번에서 왜 일반교인들은 구원과 종말을 두려워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님의 편견인 듯하군요
위의 내용이 구원파만의 특징인가요?
위의 2번은 제게 이렇게 이해됩니다: 일반 교인들이 구원과 종말을 두려워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이단은 두려운(두렵게 각색된) 구원론과 종말론으로써 성도를 미혹한다...
음.. 뭐 이단의 특징에 대해서 핵심은 잘 못잡고 상당히 웃긴기준을 적용했지만 저런 집단이 있다면 이단일 가능성이 큰것 같기는하네요.
저는 예향의 진리 비진리 방에서 나름대로 상당히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적용을 시켰는데 구원파님께서 인정을 하시니 웃기는 기준은 아니군요.
잘못되었다고 말하긴 힘들어도 기준이 웃긴건 사실이예요. 답글을 통해서 예를 들어보죠. ㅋ ㅋ
두 분은 그냥 따로 카페를 만드셔서 다 싸우시고 들어오셨으면 좋겠네요. ㅡㅡ
위화감 조성~~ 등등 오직성경님=구원파님?
제게 기회가 있다면 제가 구원파임을 변명하고 자랑스럽게 표현할 것입니다. 그마음 마저 포기하라고 할 권리가 루샤님에게는 없습니다. 다만 숭사리의 취지에 맞게 행동하라고 하실 권리는 있습니다. 제가 제시한 문제는 minimal님과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제의견에 이의가 있으시다면 글 남겨주세요.
상기 이단 판별 기준은 성경을 근거로 한 말씀인가요? 성경 구절 어디에도 님의 판단 근거가 없네요. 주를 부인하는 자가 이단이 아닌가요? [벧후2:1]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제가 인용하려던 구절인데 먼저 올려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는 그 거짖 선지자의 특징에 대하여 올린 글입니다. 그 거짖선생들이 말씀을 도적질 하여 사기치는 현상을 고발한 것 뿐입니다.
틀린말은 없어보입니다.
특정뿐아니라 일반적 이단종파들의 공통된 특징을 잘 짚어주셨습니다
베델님, 이런 특징을 들을 찾는데...성경을 근거라...제게는 좀 생뚱 맞군요.
사이비 이단의 특징은 교주의 카리스마와 설득력 있는 교리로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세뇌를 시킵니다. 그렇게 매료되어 세뇌된 자들을의 일반적인 증상은 교주와 그집단에 대한 본능적이고 무분별한 충성심으로 인하여 교주의 반대자에 대한 예민하고 신경질 적인 반응입니다. 이런 증상은 이미 중독된 상태라고 보면 됩니다.
어제 신천지에 관한 방송을 지켜보았는데..정말 사이비들의 폐쇄성과 파괴성(?)이 상상을 초월하더군요. 저는 그렇게까지 심각한 줄은 몰랐어요. 바른 진리안에 거하도록 늘 깨어 있어야 할 것입니다
그 것은 빙산에 일각입니다. 이만희는 초급 사이비입니다. 더 무서운 음모와 궤휼이 숨겨져 있는 집단들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아는 형제는 모친이 안상홍을 신격화하는 하나님의 교회에 빠져 있어 무척 고민하고 있는데 참 힘들어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