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동에 있는 상가는 대부분 지식산업센터 내에 있는 지산의 근린생활시설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산이 아닌 일부 단독 건물이 있긴 하지만 거의가 지식산업센터 건물입니다.
그래서 근린생활시설에 있는 상가는 지산에 근무하는 상주인구에 의해 매출이 좌우된다고 봅니다.
지식산업센터 상가의 특징을 보면....
점심 매출은 지산의 상주인구에 의해 어느정도의 유지되나,
저녁의 경우, 지산 근무자들의 퇴근 이후에는 손님이 거의 없는 실정으로 일부를 제외하곤 저녁 매출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주말과 휴일은 지산 근무자들이 휴무인 관계로 상가 역시 휴무로 이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구요.
그래서 지식산업센터의 상가는 주5일만 장사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점이 지식산업센터 상가의 큰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마리오사거리 상권에 위치한 가산 아스크타워 상가에 대하여 알 아 보겠습니다,
마리오사거리 상권이라 함은
한국산업단지는 제1단지, 제2단지, 제3단지 이렇게 3개의 단지로 구분됩니다.
이 중 제2단지에는 마리오아울렛, W몰, 현대아울렛 등 3개의 쇼핑몰이 몰려있어는
소위 마리오사거리라 칭하는 상권이 이미 오래 전부터 존재하고 있습니다.
가산 아스크타워 상가는 이러한 마리오사거리 상권에 위치하며,
주변에 15개동 이상의 지식산업센터가 위치하여 오피스 상주 근무자들 수요가 풍부하며,
대규모 오피스텔과 대단위 아파트 단지 및 12개동의 중 규모의 오피스텔이 밀집되어 있으며,
또한 그 주위에 일반 거주민 주택들이 밀집되어 있어 이들 일반인 수요가 약 8,000세대 정도로 풍부합니다.
즉,
마리오사거리 상권은 주 7일 장사할 수 있는 가산동의 유일한 상권이며,
아스크타워 상가는 오피스 수요와 일반 거주민 수요 그리고 쇼핑객 수요가 어우러지는
종합 상권에 위치한 상가입니다.
점심 매출은 지식산업센터 내 상주인구인 근무자 수요에 의한 매출이 견조하며,
저녁 매출은 근무자 회식 등과 주변 오피스텔, 아파트 주민 수요에 의한 매출이 양호하며,
주말, 휴일 매출은 인근 거주민들의 수요 및 쇼핑객 수요에 의한 매출이 매우 양호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 가산 아스크타워 상가 분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