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에 위치한 용봉산은 높이는 낮지만 주변 전경이 수려하고 기암괴석이 수석처 같다. 미륵불이 있는 미륵암을 지나 능선에 오르면 5형제바위, 공룡바위, 칼바위 등 즐비한 기암들이 조화를 이루고 바위군을 지나 20여분 내려가면 마애석불이 있는 용봉사가 있다. 가을철 단풍도 볼만하다.
용봉산은 바위산 답게 기암괴석이 기기묘묘한 형상을 빚어 여느 명산에 비해 뒤떨어지지 않는다. 홍성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먼저 이 용봉산을 내세울 만큼 이 고장 사람들은 큰 자랑으로 여기고 있는 산이다.
용봉산을 낀 홍성 일대는 충절의 고향이라는 얘기답게 만해 한용운 선사, 백야 김좌진 장군, 최영 장군, 사육신의 한 분인 성삼문 등의 생가와 9백의총 등 위인들의 삶의 흔적과 백제 부흥의 마지막 보루였던 임존성 등 역사유적지가 도처에 남아있다.
용봉산의 좌우 중턱에는 고려시대의 고찰 용봉사와 마애석불, 미륵석불이 있다. 옛 문헌에는 영봉사라고 기록되어 있는 용봉사는 지금은 대웅전과 요사체 등 2동밖에 남아있지 않다.하지만 고려시대에는 절 크기가 아흔아홉간에 불도를 닦는 승려수가 천여명에 이를 만큼 큰 절이었다고 한다.
용봉산은 산세가 수려해 등산길로도 그만이다.용봉초등학교 뒷편을 따라 올라 상하리 미륵불을 구경하고 크고작은 봉우리를 휘휘 돌아 정상에 오른 뒤 용봉사 쪽으로 내려오면 두 시간쯤 걸리는데 산 아래 펼쳐지는 경관이 일품이다.
마이도님 신청합니다.
야망님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우선)
네 24번 접수합니다
서유리 참석
게스트 서상원 참석
하나,차용임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네 김생원님 29번 접수합니당
게스트1명 신청 30번접수합니다
신청합니다^^~
게스트 1명 신청합니다^^
네 32번 접수합니당
엄지신청합니다.
얼씨구님 신청 34번 접수합니당
부메랑님 신청 35번 접수합니당
변부영님외 2명 신청합니다
게스트 2명 신청합니다
네 게스트 39번.40번 접수합니다.
올만에 신청 합니다.
산내음님 41번 접수합니다.
김진희님 신청 42번 접수합니다.
하늘보리부회장님 게스트1명 신청 43번 접수합니당
김영석신청 (01054693819)합니다
오투님 44번 접수합니당
피트철게스트1명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