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운(天運)이 가는 길은 무엇을 말하는가
<말선19-145> 우리가 천운(天運)을 타려면 먼저 천운(天運)이 가는 길이 어떠한 곳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그곳은 만민(萬民)이 좋아하고 먹고 마시고 즐기는 곳이 아니라 전부(全部)가 싫어하는 곳입니다. 그 자리는 어떤 일이든 항상(恒常) 감사(感謝)하고 책임(責任)을 수행(遂行)하면서 영광(榮光)을 하나님 앞에 돌리고 자기(自己) 스스로 감사(感謝)할 수 있는 자리여야 합니다.
<말선38-261> 세계(世界)의 운세(運勢)는 국가(國家)의 운세(運勢)를 좌우(座右)하되 국가(國家)의 운세(運勢)는 세계(世界)의 운세(運勢)를 좌우(座右)하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정(天情)을 세우고자 하는 사람은 인정(人情)을 앞세우면 안 됩니다. 천도(天道)를 세우기 위해서는 인도(人道)를 흡수(吸收)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말선239-23> 천운(天運)의 보호(保護)를 받기 위해서는 인간(人間)의 운(運)은 어떠해야 되느냐? 개인(個人) 운(運)이 좋은 기준(基準)에서는 천운(天運)이 도와주지 않습니다. 개인(個人) 운(運)이 좋지 않은 자리에서 그가 옳을 때에만 천운(天運)이 찾아와서 도와줍니다. 세상(世上) 사람들은 이런 얘기는 잘 모를 거예요. 그러나 우리 같은 사람들은 시간(時間) 시간(時間) 다 느끼는 일입니다.
<말선273-216> 이 우주(宇宙)에는 천운(天運)이 있고 우주력(宇宙力)이 있는데 그 천운(天運)과 우주력(宇宙力)은 뭘 하느냐 하면 혼자 것은 보호(保護)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주체(主體) 대상관계(對象關係)를 갖춘 상대(相對)를 갖춘 자(者)를 보호(保護)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체(主體) 대상관계(對象關係)가 상대적관계(相對的關係)가 안 되어 가지고는 우주(宇宙)의 보호(保護)를 받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천성경p1717> 부부(夫婦)가 완전(完全)히 하나 될 때는 천운(天運)이 보호(保護)하는 것입니다. 망(亡)하려 해도 망(亡)할 수 없습니다. 가정(家庭)의 운(運), 사회(社會)의 운(運), 국가(國家)의 운(運), 세계(世界)의 운(運), 하늘땅의 운(運), 하나님의 사랑의 운세(運勢)가 첩첩(疊疊)히 보호(保護)하는 것입니다. 천운(天運)의 보호(保護)를 받던 자리를 파탄(破綻)시키는 이혼(離婚)을 할 수 있습니까? 바람을 피울 수 있습니까? 오늘날 성해방(性解放)을 말하는 이 세계(世界)를 내가 내 손으로 깨끗이 전부(全部) 정리(整理)해야 됩니다.
<말선239-25> 개인관(個人觀)은 가정관(家庭觀)을 따라가야 되고, 가정관(家庭觀)은 사회관(社會觀)을 따라가야 되고, 사회관(社會觀)은 국가관(國家觀)을 따라가야 되고, 국가관(國家觀)은 세계관(世界觀)을 따라가야 되고, 세계관(世界觀)은 천도(天道), 천주관(天宙)觀)을 따라가야 됩니다. 우리 통일교회(統一敎會)에서는 천주관(天宙觀)을 말합니다. ‘하늘 천(天)’자와 ‘집 주(宙)’자, 천주(天宙)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주(宇宙)’ 하게 되면 보이는 세계(世界)를 말하지만 천주(天宙)라는 것은 보이지 않아요. 천(天)이 보여요? 천주(天宙)라는 말을 내가 만들어 썼어요. 천주관(天宙觀)이 있습니다. 그다음에는 신관(神觀)이 있어요. 그 신관(神觀)과 천주관(天宙觀)이 배치(背馳)된다 할 때는 이탈(離脫)이 벌어집니다. 신(神)과 싸워야 된다는 거예요. 역사(歷史)는 이렇게 간다는 뚜렷한 사상관(思想觀)이 있어야 됩니다. 사상관(思想觀)이라는 것은 무엇이냐? 관(觀)이라고 하는 것은 가다가 끊기는 것이 아닙니다. 연결(連結) 되어야 돼요.
<말선404-238> 이제는 인류(人類)도 3000년대(年代)로 접어들면서 새로운 천운(天運)을 받고 있습니다. 아무리 부정(不正)하더라도 오게 되어 있어요. 「참부모(眞父母)님을 중심(中心)하고 대축복(大祝福) 결혼시대(結婚時代)를 맞이하여 천지(天地) 이상권(理想權)의 세계(世界)가 시작(始作)을 보게 되었습니다.」 벌써 천운(天運)이 그렇게 돌아가는 거예요. 개인적(個人的) 운세(運勢)를 가지고 국가적(國家的) 운세(運勢)를 못 막고, 국가적(國家的) 운세(運勢)가 세계적(世界的) 운세(運勢)를 못 막고, 세계(世界)의 운세(運勢)가 천운(天運)을 못 막아요. 그걸 따라가야지, 막을 수는 없어요.
<말선357-155> 천운(天運)이 협조(協助)해야 대통령(大統領)을 해 먹고 국회의원(國會議員)을 해 먹어요. 천운(天運)이 협조(協助)해야 돼요. 천운(天運)이 위(爲)하는 삶으로 참사랑 이상가정(理想家庭)을 창건(創建)하고 실천(實踐)함으로서 천운(天運)이 따라와요. 천운(天運)이 오지 말래도 오는 것입니다.
<말선358-308> 정치력(政治力)이나 그 어떤 힘(力)도 신(神)과 천리(天理) 위(位)에 설 수는 없습니다. 그것을 알아야 돼요. 아무리 대통령(大統領)이라 해도 천운(天運)을 타야 됩니다. 암만 자기(自己) 힘(力)으로 해 보라고요. 안 떨어지겠다고 죽을힘(力)을 다 해도 떨어져 나가요. 천운(天運)을 타야돼요. 고차원(高次元)의 지도력(指導力)이 요청(要請)되는 것입니다.
<말선355-271> 세계적운세(世界的運勢)가 2010년(年)에서 2012년(年)까지예요. 유엔(UN)을 움직여야 돼요. 미국(美國)을 움직여야 돼요. 그 페이스에 다 들어가 있어요. 여러분은 이제 국가(國家)만 헌납(獻納)하고 총생축헌납(總牲畜獻納)을 하면 다 되는 거예요. 각자(各自)가 이제는 나라를 찾아야 됩니다. 알겠어요? (말선343-191, 말선356-84)
<말선237-148> 천운(天運)이라는 것은 완전(完全)히 하나 되는 곳은 천운(天運)이 보호(保護)합니다. 하나 되지 못하면 천운(天運)이 제거(除去)하는 것입니다.
<말선381-300> 천운(天運)은 그래요. 주체(主體)와 대상(對象)을 갖춘 것은 보호(保護)하지만 그것이 결여(缺如)된 것은 쫓아 버려요.
<말선325-121> 주체(主體)와 대상(對象)이 없는 것은 없어지는 거예요.
<말선19-78> 천운(天運)은 하나님을 중심(中心)삼고 도는 것입니다.
<말선237-149> 주체(主體) 앞에 섬으로 말미암아 천운(天運)의 보호(保護)를 받는 것입니다. 천운(天運)은 요동(搖動)이 없습니다. 거기가 안전(安全)한 곳입니다.
<말선39-120> 천운(天運)을 맞을 수 있는 가정(家庭)이 되기 위해서는 남편(男便)이 뜻을 알면 남편(男便)이 개인적(個人的) 아벨이 되고 아내가 뜻을 알면 아내가 개인적(個人的)인 아벨이 되어서 가인에게 희생(犧牲) 봉사(奉仕)하는 것입니다.
<말선38-121> 그래서 신랑(新郞)으로 오시는 주님(主任)은 하늘에서 복(福)을 가지고 오는데, 무슨 복(福)을 가지고 오느냐 천운(天運)을 가지고 오시는 것입니다.
<말선239-60~61> 왜 사랑의 상대(相對)가 필요(必要)하냐? 사랑의 상대(相對)는 온 우주(宇宙)가 보호(保護)하는 것입니다. 그걸 알아야 됩니다. 사랑의 상대(相對)와 완전(完全)히 주고받는 데는 천운(天運)과 모든 운(運)이 이를 보호(保護)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우주(宇宙)의 환경권내(環境圈內)에서는 반드시 주체(主體)와 대상(對象)으로 존재(存在)하고 있습니다. 하나님도 이 환경(環境)을 반드시 주체(主體)와 대상(對象)으로 지었습니다. 반드시 주체(主體)와 대상(對象)이 있어야 돼요. 주체(主體)와 대상(對象)이 있으면 보호(保護)하게 되어 있습니다. 천운(天運)이 보호(保護)한다는 것입니다.
우리 몸(肉)에 병(病)이 나면 왜 아픕니까? 우리 몸(肉)의 세포(細胞)는 핵(核)을 중심삼고 부체(副體)가 있습니다. 이게 우주존속(宇宙存續)의 공식(公式)입니다. 그것이 무너지게 되면 못 쓰게 되니 우주(宇宙) 전체(全體)의 힘(力), 천운(天運)이 냅다 밀어내는 것이 아픔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우주(宇宙)의 공법(公法)에 의(依)해 완전(完全)히 하나 되어 있는 것은 보호(保護)하게 되어 있는데 여기에 해당(該當) 안 되니 밀어내는 겁니다. 이 밀어내는 힘(力)이 아픔으로 나타나는 거예요. 제3(第三)의 힘(力)이 밀어내기 때문에 아프다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가 죽으면 왜 아파요? 왜 가슴이 아프고 왜 통곡(慟哭)을 해요? 사랑을 중심삼고 주체(主體)와 대상(對象)으로 완전(完全)히 주고받을 때는 우주(宇宙)의 보호(保護)를 받지만 하나가 없어지면 원칙(原則)에 불합격자(不合格者)가 되니 자체(自體)에서 제거(除去)하는 것입니다.
*비근(卑近)한 예를 들어 말하면 사업(事業)할 때 하나 되면 흥(興)한다고 합니다. 왜 흥(興)해요? 보호(保護)한다는 것입니다. 완전(完全)한 플러스 마이너스가 하나 되면 흥(興)하게 되는 거라구요. 유교(儒敎)의 도리(道理) 가운데도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이라고 했어요. 가화(家和)는 왜 만사성(萬事(成)이에요?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 여덟 식구(食口)면 여덟 식구(食口)가 완전(完全)히 하나 되어 있기 때문에 균형(均衡)을 취(取)함으로 말미암아 여덟 식구(食口)의 운(運)을 보호(保護)할 수 있는 천운(天運)이 가(加)해진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흥(興)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 자신(自身)도 사랑을 원(願)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도 자기(自己) 사랑의 상대(相對)가 자기(自己)보다 낫기를 바라고 자기(自己) 아들딸이 자기(自己)보다 낫기를 바라는 거예요. 이게 바로 원형이정(元亨利貞)입니다. 천도지상(天道之常)이에요. 부정(不正)할 수 없는 진리(眞理)다 이거예요. 그걸 인정(認定)해야 됩니다.
<말선273-217> 몸(肉)도 균형(均衡)을 취(取)해 있으면 아픔을 못 느끼지만, 어느 한 부분(部分)의 균형(均衡)이 깨어지고 주체(主體) 대상관계(對象關係)의 하나가 없어지면 그 비례(比例)에 의해서 이 몸뚱이에 아픔이 찾아오는데 그것은 깨어지고 없어진 그 균형(均衡)의 차이(差異)에 의해서 모든 우주력(宇宙力)이라든가 천운(天運)이 밀어내기 때문인 것입니다. 그렇게 밀어내는 것은 빨리 내 몸(肉)의 균형(均衡)이 깨진 그 자체(自體)를 메워버려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치료(治療)니 약(藥)이니 투약(投藥)해 가지고 메워나가는 거예요.
<말선9-180> 한나라의 쇠운(衰運)이 들려면 그 나라의 만물(萬物)에서부터 쇠운(衰運)이 듭니다. 한 집안의 쇠운(衰運)이 드는가 안 드는가를 알려면 그 집안의 아들딸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심정(心情)의 량(良)이 점점(漸漸) 작아지는 집(家)은 얼마 안 갑니다. 보면 아 몇 대(代) 못 가겠구나 하는 감(感)이 옵니다.
<말선239-12> 공적(公的)인 면(面)에서 조심스럽게 그 길을 따라가는 사람은 천운(天運)이 보호(保護)한다구요. 양심(良心)이 마음이 공적(公的)인 입장(立場)을 바라면서 바른길을 가겠다고 하는 사람은 천운(天運)이 몰아준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인(公人)이냐. 사인(私人)이냐 하는 문제(問題)가 나오는 것입니다. 공적(公的)인 책임(責任)을 진 위정자(爲政者)들이나 단체(團體)의 지도자(指導者)들은 전부(全部)가 자기(自己)의 생각(生角)대로 살지 못합니다. 자기(自己)의 가정(家庭)을 중심삼고 하던 자기(自己)의 주장(主張)은 회사(會社)에서도 못하는 것이고 나라에서도 못하는 것이고 세계(世界)에서도 못하는 것이다.
<말선239-12-13> 공(公)적인 길과 사(私)적인 길은 무엇을 중심삼고 가르느냐? 천운(天運)을 중심삼고 가릅니다. 천운(天運)이라는 것이 뭐냐? 하나님이 가는 방향(方向)을 중심삼은 환경권(環境權)을 말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을 모르면 천운(天運)은 가다가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아무리 내가 개인적(個人的)으로 천운(天運)의 자리에 서 있더라도 가정적(家庭的)으로 사회적(社會的)으로 공적(公的)인 입장(立場)에서 천운(天運)과 연결(連結)될 수 있는 이론적(理論的)인 체제(體制)가 없는 것입니다. 그런 이론적(理論的)인 체제(體制)가 없기 때문에 가정적(家庭的)인 기준(基準)과 사회적(社會的)인 기준(基準)이 천운(天運)과 어떻게 연결(連結)되어 가느냐 하는 방향(方向)을 모르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정(家庭)은 이렇게 가는데 사회(社會)는 이렇게 변(變)하고 사회(社會)는 이렇게 가는데 국가(國家)의 정치(政治)는 이렇게 변(變)하고 대한민국(大韓民國)은 이렇게 가는데 아시아의 정치(政治)는 이렇게 변(變)하고 아시아의 정치(政治)가 이렇게 가는데 세계(世界)의 정치(政治)는 이렇게 변(變)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천운(天運)은 어디로 갈 것이냐? 여기의 모든 방향(方向)에 따라가지 않습니다. 천운(天運)은 천운(天運)대로 가는 것입니다.
이런 등등(等等)의 복잡다단(複雜多端)한 모든 문제(問題)가 천의(天意)를 중심삼고 신(神)이 가는 방향(方向)과 우리의 생활(生活)이 일치(一致)해야 됩니다. 그렇게 개인생활(個人生活)과 가정생활(家庭生活)이 일치(一致)되어야 하고 사회생활(社會生活)과 국가생활(國家生活)이 일치(一致)되어야 합니다.
국가생활(國家生活)을 넘어서 세계생활(世界生活), 세계생활(世界生活)을 넘어서 오늘날 통일교회(統一敎會)의 술어(述語)로 말하는 천주생활(天宙生活)이 일치(一致)되어야 합니다. 이래 가지고 나중에 하나님이 제일(第一) 좋은 가치(價値)의 남자(男子)면 남자(男子), 여자(女子)면 여자(女子)까지 도달(到達)할 수 있는 길이 있어야 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결론(結論)이에요. 공적(公的)인 면(面)에서 조심(操心)스럽게 그 길을 따라가는 사람은 천운(天運)이 보호(保護) 한다구요.
양심(良心)과 마음이 공적(公的)인 입장(立場)을 바라면서 바른길을 가겠다고 하는 사람은 천운(天運)이 몰아준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인(公人)이냐? 사인(私人)이냐? 하는 문제(問題)가 나오는 것입니다. 공적(公的)인 책임(責任)을 진 위정자(爲政者)들이나 단체(團體)의 지도자(指導者)들은 전부(全部)가 자기(自己) 생각(生角)대로 살지 못합니다. 자기(自己)의 가정(家庭)을 중심삼고 하던 자기(自己)의 주장(主張)은 회사(會社)에서도 못하는 것이고 나라에서도 못하는 것이고 세계(世界)에서도 못하는 것입니다.
<말선237-148> 행(幸) 불행(不幸)은 어디서 오느냐? 몸(肉) 마음(心)이 하나 안 돼 가지고는 행복(幸福)은 아무리 찾아도 안 온다구요.
<말선25-316> 퍼부어주는 시련(試鍊)은 탄식(歎息)의 조건(條件)이 되는 것이 아니라 천운(天運)을 품을 수 있는 하나의 복(福)된 조건(條件)이 되는 것입니다.
<말선239-21> 세계(世界)가 반대(反對)해서 나쁘다는 소문(所聞)이 전부(全部) 다 났는데도 그 종교(宗敎)가 발전(發展)한다고 할때에는 나쁘다고 한 모든 소문(所聞)이 없어질 때까지 발전(發展)해 나가는 거예요. 통일교회(統一敎會)가 그렇습니다. 천운(天運)이 보호(保護)해서 그렇다는 것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