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겨울에 인치업을 한번 해볼까 합니다..
제 차는 가스차량 X27인데..쇼바와 휠쪽엔 워낙 무지한지라..
여러분들께 조언을 얻고자..글을 남깁니다..
지금 타고있는 순정 쇼바는 가스통 무게때문에 그런지..뒤쪽이 앞쪽에 비해서
조금 내려가 있는데 나중에 쇼바를 바꿔도 이 현상이 나타날까요?
일반 승용처럼 앞,뒤 같은 높이일순 없는지요..
이왕 인치업 하는거..약간 무리가 간다해도 18인치로 가고 싶습니다..
검색해보면 뭐..잘 알진 못하지만 대부분 쇼바들이 150~200만원선을 호가하는거같은데..
퀘스트 제품은 좀 싸더라구요..차고/감쇠력조절되는 제품이 110이던가요..
헌데 퀘스트 제품은 조금 하드하다던데..어떨지...
마지막으로 중고 쇼바는 문제가 많은가요? a/s나 뭐..
ㅎㅎㅎ말들이 많네요....클리어님 그정도의 돈이면 가스차지만 적당한 써스 할수잇습니다.....일반적으로 인치업이나 튜닝을 하게 되면 승차감의 손실은 어느정도 감안해야합니다...단 투자를 하면 할수록 승차감 까지 잡을 수도 있죠...항상 생각하십시요...튜닝은 돈이 많이 드는 관계로...가장 주관적이여야하고
그 주관적인 관점에서의 만족도....즉 가격대비 만족도가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안전!!! 그거 중요한겁니다....브래이크페달이 가속페달보다 큰이유이기도 하지요....ㅎㅎㅎ 하지만 튜닝을 해서 더 안전할수도잇고요 때로는 그 반대가 될수도있습니다...여러모로 알아보시고 또 느껴보십시요...그러면서
주관이 생기고 투자의 선택도 탁월해지고 그러는 거지요 ......말이 길어졌네요....갠적인 생각은 안좋은 연비를 생각하신다면 17정도에서 만족하시고요..거기서 자세를 생각하신다면 스프링만을 해도 상관없지만....가스전용차는 뒤가 많이 쳐집니다.....그래서 일반 일발류차량의 쑈바를 올리는 것도 괘않을거 같네요
가스 전용차의 써스는 일반하고 다른 것 아시죠?? 그래도 18로 가고 싶으시면 휠만 18로 가시고 에쿠스의 스프링으로 한번 써보세요...코일이 한바퀴반정도 차이가 나는 걸로 알고잇는데...아마도 그러면 적당히 주저않으면서 자세가 나오지 않을까여?? 가장 돈 적게 들이면서 승차감을 잃지 않는 방법중 하나같네요^^
바꿨는데 스프링을바꾸니 차가 안좋은길지나갈땐 정말 차에무리를주겠구나하는 생각을 항상하고요 뒤에 사람태울때도 사실 좀 챙피한적도있었어요 고급차인데 승차감이 꽝이니 ... 저는지금 스프링다 빼고 일단 휘발류스프링으로교체해놨는데요 승차감이 전보다는많이좋네요 엘피지차에서스는 비추요
첫댓글 ㅋ 저도 x2.7인데 몇칠전에 17로꼇는데 17같은경우는 별 차이점 못느끼겠는데요 ! 전 순정 쇼바인데 진짜 차이점없던데요;;;나만그런건가?? 하지만 18이라면 바꾸는게 정상아닐까요? 안바꾸면 무리일텐데욧;;
네..그래서 쇼바 튜닝을 생각중인데..어떤게 좋을지....
그 정도면 앞뒤 높이 비슷한가요??
써스펜션 문의 주세요..자세한 설명과 견적을 뽑아 드리겠습니다..011-9950-8495입니다..
ㅎㅎㅎ말들이 많네요....클리어님 그정도의 돈이면 가스차지만 적당한 써스 할수잇습니다.....일반적으로 인치업이나 튜닝을 하게 되면 승차감의 손실은 어느정도 감안해야합니다...단 투자를 하면 할수록 승차감 까지 잡을 수도 있죠...항상 생각하십시요...튜닝은 돈이 많이 드는 관계로...가장 주관적이여야하고
그 주관적인 관점에서의 만족도....즉 가격대비 만족도가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안전!!! 그거 중요한겁니다....브래이크페달이 가속페달보다 큰이유이기도 하지요....ㅎㅎㅎ 하지만 튜닝을 해서 더 안전할수도잇고요 때로는 그 반대가 될수도있습니다...여러모로 알아보시고 또 느껴보십시요...그러면서
주관이 생기고 투자의 선택도 탁월해지고 그러는 거지요 ......말이 길어졌네요....갠적인 생각은 안좋은 연비를 생각하신다면 17정도에서 만족하시고요..거기서 자세를 생각하신다면 스프링만을 해도 상관없지만....가스전용차는 뒤가 많이 쳐집니다.....그래서 일반 일발류차량의 쑈바를 올리는 것도 괘않을거 같네요
가스 전용차의 써스는 일반하고 다른 것 아시죠?? 그래도 18로 가고 싶으시면 휠만 18로 가시고 에쿠스의 스프링으로 한번 써보세요...코일이 한바퀴반정도 차이가 나는 걸로 알고잇는데...아마도 그러면 적당히 주저않으면서 자세가 나오지 않을까여?? 가장 돈 적게 들이면서 승차감을 잃지 않는 방법중 하나같네요^^
자세한 답변 너무나 감사드립니다...큰 도움이 됐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저도 17인치에 스프링만했던적이있었는데요 절대 비추입니다 중복투자해야되고요 스프링만끼었을경우 몇달지나면 간섭이생깁니다 앞이든뒤든 스프링의 탄성이 약해져서 중복투자해야하구요 일체형차고조절식으로해도 아마 얼마안가서 순정으로 바꿀것같습니다 엘피지차 순정일때도 승차감이 서스한것같아서 저도 스프링을
바꿨는데 스프링을바꾸니 차가 안좋은길지나갈땐 정말 차에무리를주겠구나하는 생각을 항상하고요 뒤에 사람태울때도 사실 좀 챙피한적도있었어요 고급차인데 승차감이 꽝이니 ... 저는지금 스프링다 빼고 일단 휘발류스프링으로교체해놨는데요 승차감이 전보다는많이좋네요 엘피지차에서스는 비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