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E클래스의 새로운 모델인 E200컴프레서를 국내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E200컴프레서는 보다 강력해진 4기통 컴프레서 엔진을 장착한 배기량 1796cc E 클래스 모델이며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과 안전시스템을 자랑한다.
E200컴프레서에 장착되어있는 4기통 컴프레서 엔진은, 메르세데스-벤츠의 트윈펄스 시스템이 장착된 엔진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운전에 있어서 보다 향상된 즐거움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이 4기통 엔진은 최고속도 230km/h로 163 hp의 최고 출력을 자랑하며 3000~4000rpm 사이에서 최대 24.5 kg*m 의 토크를 뿜어낸다. E200컴프레서는 엔진 배기량을 1796cc로 변경함에 따라 마찰 손실을 줄이는 한편 열 역학적 효율을 개선시켜 연비를 11.5km/L의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E200컴프레서의 트윈펄스 시스템 (TWINPULSE system)은 슈퍼차저와 랜체스터 밸런서가 결합된 시스템으로 밸런서 샤프터가 4기통 엔진이 가지고 있는 떨림을 보정해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하며 6기통 엔진에 버금가는 파워를 제공하면서도 소음 수준은 낮췄다.
우아한 선과 다이나믹한 스타일이 완벽하게 조화되어 있어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띄고 있는 E200컴프레서는 세단의 우아함과 쿠페의 역동성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으며, 안전에 있어서도 크럼플 존, 사이드 백과 윈도우 백을 포함한 8개의 에어백, 안전 벨트텐셔너 및 SBC (센서트로닉 브레이크 컨트롤), ESP(주행안정장치), BAS (브레이크 보조시스템)등 최상의 안전시스템을 기본 장착해 승객의 안전을 최대로 보호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E 클래스는 2002년 11월 유럽(Euro NCAP)에서 실시한 충돌 테스트 결과 5개의 별을 획득, 1위에 올라 안전의 최강자임을 재입증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이보 마울 사장은 “뉴E클래스는 편안함, 드라이빙 성능 그리고 연비절감으로 인한 경제성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춘 모델 ”이라며, “E200컴프레서 출시로 E 클래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앞으로 다른 라인에 있어서도 다양한 모델들을 추가로 소개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200컴프레서의 추가로, 메르세데스-벤츠는 E240 엘레강스와 아방가르드, E320 아방가르드와 함께 모두 4가지 종류의 E 클래스 모델을 판매하게 되며, E200컴프레서의 국내 판매 가격은 6천 8백 50만원 (부가세 포함) 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3월 26일부터 4월 2일까지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패션행사인 서울컬렉션 행사의 스폰서로, 이 행사 기간 동안 관람객들에게 E200컴프레서의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주요제원
메르세데스 벤츠 뉴 E200컴프레서 주요 제원
메르세데스-벤츠 뉴 E 클래스 E200컴프레서
실린더수 직렬 4 기통
배기량 (cc) 1796
최고출력(hp/rpm) 163 / 5500
최대토크(kg*m/rpm) 24.5 /3000-4000
전장 (mm) 4820
전폭 (mm) 1820
전고 (mm) 1450
축간거리 (mm) 2855
윤거 Front 1575
Rear 1570
최고속도 (km/h) 230
최소회전반경 (m) 5.7
차량중량 (kg) 2105
타이어 크기 Front 225/55 R 16
Rear 225/55 R 166
0-100 km/h 가속도(초) 9.9
연비 (km/ℓ) 11.5km/ℓ
출처:autospy.net
첫댓글 연비가 11.5라구요?? 설마... 그렇게 높을리가... 암튼 E240보다 가격도 낮고 괜찮네요...
우리나라에서 달리면 그정도도 안나올꺼예요..노면상태가 워낙안좋와서리...-_-
노면도 노면이지만. 운전습관이 젤중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