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자연 강원도에서 펼쳐지는 다문화가족들의 1박 2일 힐링 캠프~!
“엄마의 힐링, 아이의 꿈, 함께하는 미래”
2014 대한민국 다문화가족 행복 나눔 대축제 <아름다운 동행>
■ 2회를 맞아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워진 2014 대한민국 다문화가족 행복나눔 대축제!!
가수 소향과 다문화 아이들의 뜻 깊은 콜라보레이션으로 개막식 수놓아...!!
강원도 하이원리조트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 다문화가족 행복나눔대축제가 2회를 맞아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특별공연으로 지역사회와 관계기관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올해로 2회를 맞게 된 ‘2014 대한민국 다문화가족 행복 나눔 대축제-아름다운 동행’
먼저 첫째 날에는 ‘나는 가수다’와 ‘불후의 명곡’ 등으로 스타 반열에 오른 가수 소향과
인순이가 교장을 맡아 화제가 된, 해밀학교(강원도 다문화 대안학교) 아이들의 콜라보레이션이 개막식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개막식에는 전국에서 모인 500여명의 다문화가족을 맞기 위해 MBC 임원과 유관기관들의 임직원들이 나선다.
■ 엄마의 힐링, 아이의 꿈, 함께하는 미래! 진정한 가족의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엄마의 힐링, 아이의 꿈, 함께하는 미래’라는
슬로건에 맞춰 기획된 ‘부부 힐링 프로그램’이다. 그간 의사소통 및 문화적 차이에 의한 갈등을 겪고 있는 다문화 부부가 서로의 갈등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진솔한 시간을 갖는 것이다. 다문화가정의 문제점을 보다 심도 있게 짚어보고, 현실적인 대안을 찾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과거 부부갈등을 해결하는 내용으로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MBC 아침프로그램, ‘4주후愛’의 든든한 멘토 이승욱 소장과 20명의 정예치료사들이 직접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선다.
엄마 아빠가 힐링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이, 아이들은 버스를 타고 ‘신나는 강원도 체험’에 나설 예정. 정선의 명소인 ‘아라리촌’을 찾아 유네스코에 등재된 자랑스러운 무형문화재 아리랑을 전금택 등 국악 명인에게 직접 전수받는가 하면, ‘개미들마을’에서는 떡매치기와 어린이난타 등을 체험하며 저마다의 꿈을 키울 예정이다.
이어서 저녁시간에는 아빠들이 자신을 되돌아보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바로 ‘멋진 아버지 인성학교’다. 이는, 지난해에 없던 또 하나의 힐링 프로그램으로, 다문화가정의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는 다름 아닌, ‘아빠’가 쥐고 있다는 취지에서 올해 새롭게 기획됐다. 이번 수업을 통해, 아내에게는 믿음직한 남편으로, 자녀에게는 자상하고 인정받는 아버지가 되기 위한 첫걸음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빠들이 ‘아버지 인성학교’를 통해 가장으로서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는 동안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개그맨 오정태의 사회로 약 2시간 동안 꾸며질 ‘다문화가족 행복 나눔 콘서트’에는 세계마술대회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마술사, ‘쇼디자인’의 마술쇼와 강원도대표 청소년 치어리더 팀 ‘휘페리온’ 등의 풍성한 볼거리도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문화가족들의 끼를 발산하고 상품을 나눠주는 시간도 마련될 계획이다.
■ 다문화 가족의 ‘행복을 향해 함께 걷는 길’
곤돌라를 타고 탁 트인 숲으로 나간 가족. 하늘 길 체험을 통해 진정한 치유 이뤄~!
둘째 날 아침에는 다문화 가족들이 국내 최대 길이를 자랑하는 하이원리조트의 곤돌라를 타고, ‘하늘길’ 산책로에 오를 예정. ‘하늘길’은 우리나라 최대의 야생화 군락지를 이루는 백운산 길목으로, 얼레지, 박새꽃, 동자꽃 등 이름도 예쁜 수많은 야생화를 만날 수 있다.이곳에서 ‘은행알 목걸이 만들기’, ‘야생화 팔찌 만들기’ 등의 숲 체험을 한, 다문화 가족들은 1년 뒤 자신의 집으로 돌아올 ‘부메랑 엽서 쓰기’까지 마친 뒤 곤돌라를 타고 다시 행사장으로 내려온다.
■ 지난해에 이어, 남희석이 진행을 맡게 된 MBC특별 생방송.
신효범과 소향 등의 축하무대도 이어져...!
지난해에 이어, MBC 특별생방송의 MC는 남희석이 일찌감치 내정됐다. 남희석은,
“지난해 방송이 정말 좋았다! 올해도 내가 꼭 진행하겠다!”며 자신의 자리를 직접 찾아왔다는 후문. 남희석의 옆자리는 MBC 신예 최예린 아나운서가 함께 한다.
또, ‘나는 가수다’로 얼굴을 알린 가수 소향과 해밀학교(다문화 대안학교) 아이들의 콜라보레이션 무대와 함께 신효범의 특별 공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각 도 대표 이주여성들의 ‘이주여성 정상회담’, 기업들의 다문화가족 후원을 취재한 ‘함께 하는 미래, 뜻 깊은 동행’ 등의 사전 제작 VCR과 함께, ‘소방관체험’ ‘아빠와 함께 하는 케잌교실’ ‘가족사진 체험’ 등 하이원리조트에 직접 마련된 각종 체험 현장도 소개된다.
이번 행사와 방송을 준비한 강원도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그리고 MBC는 ‘2014 다문화가족 행복 나눔 대축제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부부 힐링 프로그램과 다양한 아이들의 체험프로그램을 마지막까지 잘 준비하고 있다며, 이곳을 찾은 많은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다문화가족 대한 이해와 관심을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14 다문화가족 행복나눔 대축제 <아름다운 동행>!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첫댓글 참여 문의는 어떻게 하는지요? 연락처 부탁 합니다.
네. 02-2240-395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