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07 06(토)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 따갈록 한마디 : Ang kapayapaan at katatagan ay mahalaga 앙 가파야파안 앗 카따다간 아이 마할라가 ❣️
■ 필리핀군은 중국의 "united front works"연합전선전사들이 필리핀의 교육, 사업, 지방정부, 미디어에 영향력을 행사하려고 한다면서 경고했습니다. 이들의 목적은 필리핀의 가치체계를 무너뜨리고 필리피노들을 분열시키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총을 쏘지 않으면서 침입하는 것으로 정의했습니다. 국가안전보장위원회 NSC는 중국의 입장이나 영향력을 퍼뜨리는데 동조하는 개인이나 단체들이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이에 대한 특별한 대응법이 없습니다
■ 마닐라심포니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슬로바키아에서 열린 13회 Bratislava International Youth Music Festival에서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대회는 13개국에서 약 500여명이 참가했습니다. 이 팀은 현재는 비엔나에서 2024 Summa Cum Laude International Music Festival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 대회에서는 2018년에 1등상을 수상한바 있습니다
■ 6월의 인플레이션이 4개월 상승세에서 한풀 꺽였다고 통계청이 발표했습니다. 전달의 3.9%에서 3.7%로 약간 낮아졌습니다. 정부가 연간 인플레이션 목표로 설정한 2-4% 범위에 있습니다. 주택, 수도, 전기, 가스, 연료, 교통비 등이 인플에이션 상승세 둔화의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가장 큰 원인은 전기세입니다. 교통비도 전달 3.5%에서 3.1%로 둔화되었습니다.
■ 까비떼 다스마리나스에서 티켓을 발부하던 경찰을 버스로 들이받아 경찰이 사망했습니다. 버스는 승하차가 금지된 곳엣 사람을 태우다가 경찰의 단속에 적발되었습니다. 버스기사는 면허증 제시를 거부했습니다. 대신 버스의 속도를 올렸습니다. 버스기사는 살인죄로 체포되었습니다.
■ 경찰청은 주거지 외부에서 총을 소지할 수 있는 허가증 갱신 사무소를 비사야스와 민다나오에도 7월과 8월에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비사야스에는 따끌로반에, 민다나오는 까가얀데오로에 설치됩니다.
■ 경찰청은 오토바이 운전자들만 너무 차별한다는 불평에 따라 체크포인트 운영 규칙에 대한 접근을 달리하기로 했습니다. 오토바이 탑승자들의 범죄 riding-in-tandem의 문제가 여전하지만 예전처럼 많지 않은 상황이기에 접근법을 달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Rider 당의 Bonifacio Bosita 의원의 주장을 받아들인 것입니다.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교육부장관 지명자 Sonny Angara 상원의원에게 교사를 잘 돌봐야한다고 지시했습니다. 교육부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실시하던지 키는 교사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교사도 가정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그들의 경제적 형편도 살필 것을 당부했습니다. 대통령 학생들에게 필리핀 역사교육을 시켜야한다고 지시했습니다. 또한 K12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의 역량을 키우는 일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교육에 있어서 민간부분과의 협력도 강조했습니다.
■ 대통령은 K12 프로그램(고등학교 3학년)이 그 목적인 졸업생의 취업 능력을 끌어올리지는 못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졸업생들의 취업능력 향상을 위해 단기 프로그램을 시행할 수 있다고 교육부장관 지명자가 밝혔습니다.
■ 농업부는 향후 2개월동안 필리핀 남쪽 지방인 비사야스와 민다나오에도 Kg당 29페소하는 쌀이 공급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국가식량국 NFA에 저장된 묵은 쌀을 방출하는 것입니다. 4Ps 수급자들, 시니어, 장애인, 편부모 등에 제공됩니다. KADIWA 맛켓을 통해서 공급됩니다.
■ 다가오는 대통령의 하원에서의 대국민 연설(SONA)을 대비하기 위해 경찰병력 22,000여명을 7월 22일 배치하기로 했습니다. SONA기간 교통체증이 예상되니 너무 심각하게 보안점검을 하지는 않겠다고 했습니다. 시위자들에게는 최대한 인내하며 기다리겠지만 일반 시민들을 불편하게 만들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 교통부는 NAIA 공항운영이 민간에 넘어가면 공항이용료가 올라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공항이용료는 2025년 950페소로 인상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는 국내선 200페소, 국제선 550페소입니다. 이는 24년전에 책정된 금액입니다. 인상할 때가 되었다는 판단입니다.
■ 일리간의 먹방블로거가 스트로크로 사망하면서 보건부는 먹방을 금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보건부는 먹방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런 먹방비디오를 본 사람들은 불규칙적인 식습관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먹방으로 돈을 벌려는 유혹이 위험하다고 경고합니다.
■ 다음주 화요일 기름값이 인상될 것으로 예고되었습니다. 휘발류 1.25-1.5, 경유 0.4-0.6, 등유 0.6-0.8페소 인상이 예상된다고 에너지부가 발표했습니다.
💢 여호와께서 미워하시는 것 곧 그의 마음에 싫어하시는 것이 예닐곱 가지이니, 곧 교만한 눈과 거짓된 혀와 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는 손과 악한 계교를 꾀하는 마음과 빨리 악으로 달려가는 발과 거짓을 말하는 망령된 증인과 및 형제 사이를 이간하는 자이니라 (잠언 6:16-19)
●기사편집및제공: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고문, 유니그룹회장)
●기사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