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산은 경기 가평군 북면과 하면을 경계로 솟아있는 경기도내에서 화악산 다음으로 높은 산이다. 명지산 정상으로 향하는 능선에는 굴잠나무군락, 전나무 등이 한데 어우러져 있고, 맑은 물이 흐르는 익근리계곡과 천연림의 조화가 장관이다.
봄에는 진달래와 철쭉으로 유명하고, 가울단풍은 가평팔경 중 제4경으로 지정 되었으며 수십년 묵은 고목과 기암괴석과 조화를 이루며, 겨울철에는 적설량이 많아 더욱 매력적이다.
봄철 화사한 진달래 군락은 상판리 귀목마을에서 아재비고개로 올라서는 길과 화채바위에서 사향봉에 이르는 구간으로 1킬로미터 이상이 진달래로 뒤덮여 있다.
명지계곡
명지산 입구에서 좌우로 들어찬 수림을 둘러보며 15분 정도 걸으면 숲 사이로 어렴풋이 절 지붕이 보인다. 잠시후면 승천사에 이르고 종각 뒤로 보이는 명지산 풍경이 아름답기 그지없다.여기부터는 큰 계곡 큰 길로만 따라 올라가면 된다. 이 길은 옛날 산판 길로 이용되었던 것으로 비교적 잘 닦여 있다. 계곡 입구에서 50여분 올라가면 계곡이 깊어지면서 계곡 중간의 명지폭포를 볼 수 있다. 높이 7~8m의 명지폭포는 가을 단풍과 함께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고 명지계곡에는 바위 위를 차지한 나무그늘이 햇빛을 가려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계곡 입구인 명지산 주차장에는 매점, 손두부식당, 공중화장실, 민박집 등이갖춰져 있다.
볼거리
명지계곡, 명지폭포, 익근리계곡, 장재울 계곡, 승천사, 대원사
인기명산 [31위]
명지산은 산세가 웅장하고 수려하여 가을 산행시즌인 10월에 많이 찾지만 봄에도 인기 있다.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
경기도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으로 경기도의 최고봉인 화악산(1,468m)과 가평천을 사이에 하고 있으며, 강씨봉, 귀목봉, 청계산, 우목봉 등 산세가 웅장하고 군립공원으로 지정된 점 등을 감안하여 선정되었다. 20여km를 흐르는 산 동쪽의 가평천 계곡과 익근리계곡의 명지폭포가 유명하고, 명지산 일대의 산과 계곡들은 경기도내에서는 첫째가는 심산유곡으로 알려져 있다.
◈산행코스:상판리 귀목마을-귀목고개-임산계곡-적목리
(산행코스는 상황에따라 변경될수 있습니다)
◈산행시간 : 여유있게 3시간(B코스 없습니다)
점심 식사후 계곡에서 물놀이 할 시간 드립니다
◈집결장소 : 시흥시 신천동 삼미시장앞 공연장 앞
◈출발시간:2018년07월15일 일요일 06시 30분 시간 꼭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 비 : 30,000원 (삼만원)
◆계좌번호 : 국민은행-이호형(거산산악회) 606001-01-508287
◈준 비 물 : 아침 김밥제공 간식 식수(충분히) 여벌옷및양말 등 개인준비물
날씨가 무덥습니다 충분한 물(식수) 준비하세요.
점심은 제공 합니다 ,간식준비하세요,물놀이 하실분 여벌옷 준비하세요.
◈당부말씀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임원진들의 진행에 잘 따라주시길
바라며 불편한점이 있으시면 즉시 말씀 해주시기 바람니다..
개인행동으로 일어나는 사고는 본인이 책임이며, 불쾌한 행동으로
동료 산우님들의 즐거운 산행에 방해가 되는일이 없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거산산악회에서는 회원님들의 안전산행을 위하여 산행전 술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원님들의 이해 부탁드립니다.
◈ *산행시 주의사항
산행에는 장비 정검이 최우선 이며,철저히 준비 하셔서 안전하게
산행을 할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산행 도중에 일어나는 만약의 사고에 대하여 민,형사상의 책임은
어느 누구에게도 물을수 없으므로 본인의 책임임을 밝혀 두고자 합니다.
◈산행신청은 카페신청란 뎃글이나,깃대봉 회장(010-5359-4112)찔레총무(010-3741-9377)
산돌대장(010-2308-9650)로 하시기바랍니다
산악대장 산 돌 2018년06월25일.
첫댓글 옛 추억이 생각나는군요
수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