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 대한민국 온기나눔 -
‘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행복한 중구’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11월 15일(금) 자원봉사실천주간의 일환으로 ‘사랑은 나누고 정은 더하고‘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활동을 진행하여 소외이웃에게 전달하는 ’대한민국 온기나눔‘을 진행하였다.
김장김치 담그기 활동에는 4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영종 및 강화에서 공수해온 절임배추에 양념을 고루 섞어 10kg씩 포장하는 작업으로 재료운반조, 버므림조, 포장조, 이송조 준비조등으로 나누어 각각 맡은 분야를 수행하여 10kg들이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준비조는 11월 14일 김장김치 담그기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작업대 조립 등 모든 준비물을 하루 전에 준비하는 수고를 더하였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11월 14일 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서 ‘2024 희망의 활주로 - 다함께 김치! 김장나눔봉사’에서 수령한 김장김치와 함께 관내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여 취약계층의 겨울 반찬으로 밥상에 오르게 된다.
※ ‘2024 희망의 활주로 행사는 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인천국제공항공사 임직원 및 합동봉사단 140여명이 참여하여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을 위하여 김치 10kg씩 총 1,060박스를 포장하여 인천광역시 군・구 자원봉사센터를 통하여 취약 계층에 전달하는 행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