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국제신도시...명지대학교없애기...대원외고 없애기
명지국제신도시 - 나무위키 (namu.wiki)
명지국제신도시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에 위치한 신도시 .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의 일환이다. 면적은 6.398㎢, 8
namu.wiki
명지가 건축과가 유명합니다.
노원구 서울온천 옆에 제로에너지주택을 샘플로 지어놓고
위와같이 명지대학교 건축과에서 딱 하니 지어놓고 부산바닥에도 딱하니 지워놓고
인터넷기사에다가 한다는 말 말 말이 우끼네....
명지대학교 공영화 요점 정리
1. 상황
명지학원은 실버타운 분양 과정에서의 거짓말로 인한 분양대금 환불 요구가 법원에서 인정되어 부채 위기에 몰렸다.
교육용 자산을 매각해도 부채 상환이 가능하지만, 교육용 자산이기 때문에 매각 대금을 법인 회계에 전입할 수 없어 파산이 불가피하다.
2. 교육부의 계획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은 파산 후 한동안 계속 운영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3. 공영화 주장
중앙정부나 지방정부가 명지학원의 부채를 인수하고 명지대학교를 국립대학교로 운영해야 한다는 주장이 있다.
4. 공영화의 장점
경기남부권 국공립대학 부족 문제 해결
수도권 전문대학 학생 유치 문제 해결
명지대학교 용인캠퍼스에 인문사회계열 교육 기능 부여
수도권 문과 대학 불균형 완화
명지대학교 지역 대학으로 인정
5. 향후 계획
명지대학교 서울캠퍼스를 공공기숙사로 활용
명지대학교 용인캠퍼스에 문이과 통합
명지대학교 캠퍼스 단일화를 통한 정상화
6. 기대 효과
청년 주거난 해소
경기도 남동부권 학생들의 서울 진학 감소
용인 지역 경제 활성화
7. 논점
명지대학교 공영화에 대한 명지학원 및 관계자들의 의견
공영화 과정 및 예상되는 문제점
8. 결론
명지대학교 공영화는 경기남부권 교육 환경 개선, 청년 주거난 해소,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명지학원 및 관계자들의 의견 수렴, 공영화 과정 및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충분한 논의가 필요하다.
교육부가 재정관리 부실의 책임을 물어 학교법인 명지학원의 임원진 전원의 취임승인을 취소했다.
교육부는 3일 명지학원의 이사 10인과 감사 2인 등 총 12명의 임원에 대해 임원취임승인취소 처분 결정을 내렸다.
명지대·명지전문대학교 등을 운영하는 명지학원은 지난 2004년 경기도 용인시 명지대캠퍼스 내 골프장이 포함된 실버타운 분양 광고를 냈지만, 당시 골프장 건설 허가도 신청하지 않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또 33가구의 소유권자가 손해배상 소송을 내 192억원의 배상 판결을 받았으나 명지학원이 배상금을 주지 않자, 2018년 명지학원에 대한 파산을 신청했다. 이후 명지학원은 일부 채권자와는 합의했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한 일부 채권자들이 지난해 명지학원을 상대로 56여억원의 파산 신청을 냈다.
교육부 관계자는 “명지학원 임원들이 재정 관리 부실로 채무가 발생했음에도 재정 건전을 위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했다”며 “사립학교법 제20조의2 및 사립학교법 시행령 제9조의2 등에 따른 법정절차를 거쳐 임원취임승인취소를 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임원 공백을 없애기 위해 임시이사 선임 절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부, 명지학원 임원 12명 전원 승인 취소…“재정 관리 부실” - 아시아투데이 (asiatoday.co.kr)
교육부, 명지학원 임원 12명 전원 승인 취소…“재정 관리 부실”
교육부가 재정관리 부실의 책임을 물어 학교법인 명지학원의 임원진 전원의 취임승인을 취소했다.교육부는 3일 명지학원의 이사 10인과 감사 2인 등 총 12명의 임원에 대해 임원취임승인취소 처분 결정을 내렸다.명지대·명지전문대학교 등을 운영하는 명지학원은 지난 2004년..
www.asiatoday.co.kr
내가 명지 대학원을 나왔습니다.
근데 인터넷 기사가 위와같이 쓰였습니다.
뒤에서는 부산에 국제신도시같은 것과 많은 것을 해놓고 앞에서 기사로 이러한 것들이 쓰고 있었습니다.
문재인 시대입니다.
그리고 아래와같이 내가 대원외고를 나왔습니다.
근데 아래와같이 대원외고가 암적존재인가라는 기사를 쓰고 있었습니다.
인터넷 기사 내용들입니다.
한쪽편으로 생각이 들기로 대원외고 동창생들이 좀 시끄럽게 하긴했다이고 명지대학원 동창들이 좀 시끄럽고 처먹기는 많이 처먹었어서 그런것 같기도 하지만 왜 내가 나온곳만 그래야 하는지 이미지 나빠지는것만 같아
상당히 기분이 나빴습니다. 몇몇때문에 무슨 비리를 그렇게 저질러서 학교이미지까지 이러한지.....
요약
현 정부는 공정성을 이유로 특목고와 자사고를 폐지하려 한다.
교육감은 외고 등 자사고를 교육계의 ‘암적 존재’라고 비난했다.
특목고와 자사고는 고교평준화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대원외고는 처음에는 학력인정 각종학교였지만, 졸업생들이 대입 돌풍을 일으키면서 정규 외국어고등학교로 인가받았다.
특목고 폐지론자들은 특목고가 교육불평등, 입시위주 교육, 고교 서열화, 사교육의 원흉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대한민국 모든 고등학교는 입시위주 교육을 하고 있다.
사회 시스템이 바뀌면 학교는 따라가게 된다.
특목고 자사고를 없애면 우리나라 중등교육의 모든 문제가 해소된다고 생각하는 것은 현실과 본질을 외면하는 어리석음이다.
이 세상의 모든 존재는 그 이유가 있다. 문제가 있더라도 당장 없애기보다 근원을 살피면서 다듬어가는 게 순리이다.
평가
이 글은 특목고와 자사고 폐지 정책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제시한다.
특목고와 자사고의 문제점을 인정하면서도, 현실적인 교육 환경과 사회 시스템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특히, 교육의 본질과 접근 방식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논점
특목고와 자사고가 교육 불평등을 심화시키는가?
특목고와 자사고가 입시위주 교육을 심화시키는가?
특목고와 자사고를 폐지하면 우리나라 중등교육의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가?
사회 시스템이 변하지 않은 상황에서 특목고와 자사고를 폐지하는 것은 현실적인 해결책인가?
추가 정보
특목고 자사고 폐지, 교육계 '찬반' 갈등 심화: [유효하지 않은 URL 삭제됨]
특목고·자사고 폐지, 현실과 본질 외면하는 어리석음: [유효하지 않은 URL 삭제됨]
특목고·자사고 폐지 논란, '공교육 혁신' vs '교육 불평등 심화': [유효하지 않은 URL 삭제됨]
질문
특목고와 자사고 폐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특목고와 자사고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다른 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대원외고는 '암적존재'인가.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대원외고는 '암적존재'인가.
현 정부 시기의 교육정책은 공정성이라는 이름 아래 진행되고 있는 특목고, 자사고 말살로 집약된다. 학교 ...
blog.naver.com
하다못해 미술전시들도 부산에서 하면서...
화랑들의 축제도 부산에서 벌이고...이번시대에는...
근데 인사동 홍익대학교 오랜전통적을 가지고 있는 관훈도 참석케 안한
화랑들의 축제를 부산에서 벌이면서까지
사람을을 나를 포함한....우습게 만들었습니다.
이번시대는 미술까지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