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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리마당 삼명통회 일주 격국론
又新 추천 2 조회 396 24.07.26 18:29 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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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27 23:00

  • 작성자 24.07.26 18:35

    격국이란 단어의 뜻을 모르나 보군요.

  • 24.07.26 18:38

    @又新 네 님이 말하는 격국좀 설명해주세요
    어디 좀 들어봅시다
    과연 어떤 격국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뻔한 격국론인데 ㅋ

  • 작성자 24.07.26 18:47

    @갑진 격국이란 단어는 분류법이라는 뜻입니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월을 중심으로 분류하면 월령격국론이 되고 일을 중심으로 분류하면 일주격론이 됩니다.
    납음을 기준으로 분류하면 납음격국이 됩니다.

    격국이란 그냥 보통명사입니다. 만민영선생은 난대묘선서문에서 난대묘선 격국을 언급합니다.

  • 24.07.26 18:49

    @又新 그건 오성학 시절 이야기이죠

    문제는 오성학과 자평학을 분간할 줄 모른다는 점입니다
    그러니 번역도 록명신과 일주를 말하면서 혼동 자체로 이해를 못하게 번역한 겁니다

    자평학격국법은
    연해자편에 실린대로 시작합니다
    [전구용신월령]
    입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27 23:00

  • 작성자 24.07.26 18:52

    격국의 뜻을 알려줬더니 엉뚱한 소리를 하고 계시는군요.

  • 24.07.27 23:01

    @又新 격국에 대해 내가 답변했는데 오히려 딴이야기 하시네요..
    님이 말한 격국분류는 오성학 시절이야기란 말입니다...
    현재 배우는 자평학과 맞지 않아요

    전구용신월령이ㅡ맞습니다

  • 작성자 24.07.26 19:18

    @갑진 사주는 월령관점에서도 보고, 일지 관점에서도 보고, 일시의 관점에서도 보고,,
    심층적으로 분석하면 좋습니다.

    월령만 보면 된다는 사람은 그렇게 하면 되고,

    일지나 시가 필요한 사람은 일주격국, 일시격국을 참고하면 됩니다.

    자평학의 역사가 일지나 시주를 무시하라고 하지는 않지요.

  • 24.07.27 11:11

    사주해석의 접근법이 달라져야 합니다

  • 24.07.27 14:38

    재밌게 봤습니다.

  • 24.07.27 18:12

    앞으로 대기가 될분들이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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