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맞아 해외여행의 수요도 함께 급증하고 있습니다.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각국으로 향하는 비행기표값 또한 평수기에 비하면 비싼 가격에 책정되어 있는데요. 비행기표를 사지 않고도 해외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서울 근교에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뿜어내는 다양한 여행지가 있습니다. 1시간에서 최대 2시간이면 해외보다도 해외같은 장소에 도착해 마치 해외여행에 온 듯한 기분을 낼 수도 있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겨울에 더 아름다운 이국적인 여행지 중에서도 서울 근교에 있어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 5곳을 소개합니다. 올 겨울 해외여행 대신 국내여행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파주 벽초지 수목원
✔ 경기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 매일 10:00 - 17:00
✅ 성인 7,000원 / 청소년 6,000원 / 어린이 5,000원
27가지의 동양과 서양 정원이 조성되어 있는 파주 벽초지수목원입니다. 약 1,400여 종의 식물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사계절 내내 이국적인 분위기가 펼쳐치는 수목원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국적인 수목원의 풍경에 '호텔델루나', '빈센조' 등 다양한 영화, 드라마 등에서 유럽식의 분위기가 풍기는 장면에 다수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특색있는 정원 곳곳에 인생 사진을 남기기 좋은 포토존이 가득한데요.
특히 '연화원'의 연못 주위에 있는 버드나무가 흐드러져 동화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하곤 합니다. 일반적으로 입구에서 화려한 서양식 정원을 거닌 뒤 차분하고 소박한 동양식 정원을 둘러보는 코스로 감상하는 분들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 경기 시흥시 서해안로 699
✔ 월-목 10:30 - 20:30 / 금-일 10:30 - 21:00
연말 특유의 화려한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다면 서울에서 1시간 30분 정도에 위치해있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보세요. 이국적인 아울렛 건물 사이 골목과 정원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가득 채워졌기 때문입니다.
마치 유럽을 연상케하는 아울렛의 크리스마스 조경과 더불어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말동안에는 실제 유럽에서 건너온 소품들이 판매되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운영되어 볼거리도 가득합니다.
크리스마스마켓에서는 트리, 오르골 등 겨울과 어울리는 소품들이 주로 판매되는데요. 머플러와 모자, 장갑 등을 판매하기도 해 연말연시 작은 선물을 준비할 분들이라면선물 구입까지 해결할 수 있어 1석 2조의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 인천 중구 공항문화로 127
마카오의 '베네치안 리조트'를 연상케하는 대형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인스파이어 리조트입니다. 2023년 12월 새로 오픈한만큼 쾌적한 최신식 시설과 놀거리, 볼거리가 가득해 최근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리조트 내 쇼핑몰 거리에는 초대형 LED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거리를 걷는동안 화려한 미디어아트 속을 걷는 듯 합니다. 실내 워터파크인 '스플래시베이'는 온실 속 파라다이스에서 사계절 물놀이를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국내 첫 아레나 전문 공연장인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1만 5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콘서트홀로 라이브 콘서트에 최적화된 공연장으로 각광받고 있기도 하죠. 굳이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볼거리가 가득해 알려지기 전에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다녀와보는 것은 어떨까요?
4. 수원 월화원
수원 월화원
✔ 경기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9
✔ 매일 09:00 - 22:00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공원 내에는 1,820평 규모의 중국식 전통 공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제 중국의 건설 노동자 약 80여 명이 건축에 참여해 중국 광동의 전통 건축 양식을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무료로 개방되어 있어 부담없는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적합한데요. 겨울철 눈이 내리거나 월화원 내의 연못이 얼면 독특하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겨 수많은 사진 작가들이 찾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특히 조명이 켜지는 오후 5시 이후에 방문하게 되면 중국 설화 속 배경으로 들어온 듯 몽환적인 분위기까지 펼쳐지는데요. 근처에 광교 호수공원, 행궁동, 수원화성 등 함께 가볼만한 관광지가 많아 알찬 당일치기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동두천 니지모리 스튜디오
✔ 경기 동두천시 천보산로 567-12
✔ 매일 11:00 - 21:00
✅ 입장권 20,000원
경기도 동두천시에 위치한 일본 테마마을 니지모리 스튜디오는 서울에서 1시간 30분 정도로 일본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곳입니다. 사계절 다양한 일본 축제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모리 의상실'에서 일본 전통 의복을 대여할 수 있어 몰입감을 더해주는데요.
실제 일본의 거리는 전광판으로 가득찬 반면, 등으로 가득차 일본의 전통 거리 분위기를 완벽하게 재현해두고 있어 한국인은 물론 일본인까지 극찬하는 이국적인 당일치기 여행지입니다.
한겨울 눈이 내리면 니지모리 스튜디오 전체에 소복히 쌓인 눈이 더 깊은 분위기를 연출하곤 하는데요. 각종 일본 먹거리, 기념품을 판매하고 일본 전통 숙박 시설인 료칸까지 운영하고 있어 당일치기는 물론 1박 2일 이국적인 여행지로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