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리릭~
:
: 한창 인기리에 방송중인 KBS 1TV의 `왕건'에나 등장할법한 장수 이름같기도 한 `태사자'.
:
: 화려한 싱글 4명으로 구성된 이들이 우렁찬 출진나팔과 함께 팬을 찾아온다.
:
: 1집-`도(道)', 2집-`애심(愛心)', 3집-`회심가(回心歌)' 등 세번의 작업에 이은 4번째 음반 `도약'과 함께다.
:
: "열심히는 했지만, 세 앨범이 다 흡족치는 않았어요. 뭔가 포장됐고 꾸며진 것 같고…."
:
: 특히 3집은 `하다가 만 기분'이라고 했다. 그래서 멤버 모두가 100여일의 밤잠을 반납하고 역량을 모두 쥐어짜 선보이는게 이번 4집. 마침 천년을 새로 쓰는 밀레니엄의 첫해이라는 의미도 부여하고 싶어 앨범 타이틀을 `도약(跳躍)'으로 했다.
:
: 타이틀곡은 `에피소드'와 앨범 타이틀이기도 한 `도약'으로 2곡을 함께 민다. 같은 댄스곡이라도 예전의 멜로디를 가볍게 꼰 마이너 가락이 아니라 이번 노래는 편안하면서도 대중적인 정통 댄스풍이다.
:
: `에피소드'가 그 대표적인 예. 내용이 토요일날 심심해서 비디오가게 갈까 하다가 버스정류장에 서있는 `확 잡힌 몸매'의 여자에 반해 쫓아간다는 가사다.
:
: 비트도 부담없는 미디엄. 멜로디가 쉽고 정겨우며 랩도 한 두번 듣고 따라할 만하다.
:
: `도약'은 해보고 싶었던 곡. 1,2,3집의 묵운 때를 벗고 네 멤버가 맘껏 해보고자 한 노래다. 멜로디를 배제하고 비트가 강한 랩으로만 엮었다. `에피소드'와 똑같이 앨범 프로듀스까지 해준 박재완 작곡이자 X@Teen 멤버이면서 천재 래퍼로 알려진 챙의 가사다.
:
: 앨범구성도 유리상자의 박승화, 포지션의 안정훈 , 전 넥스트 멤버인 정기송, 자자의 강원석 등 색깔다른 실력파들의 곡으로 짜여져, 13곡 모두가 지루하지 않다.
:
: 뮤직비디오는 케이블방송에서 벌써 화제. 4@의 멤버가 이상형의 여인들과 꿈속에서 쌍쌍데이트를 갖는 이미지 커트. 영민은 리더라는 프리미엄을 내세워 키스신까지 찍었고, 준석은 정겨운 음악얘기를 나눈다. 동윤은 스포츠맨답게 여성을 안아돌리고, 영민은 막내끼로 장난을 건다.
:
: 18일 SBS TV `인기가요'에 첫 선을 보였지만, 제작진이 25일 또 초대했을만큼 첫 무대부터 예사롭지 않은 반응을 얻고 있다. KBS `뮤직뱅크'(27일), MBC `음악캠프'(7월 1일) 등 스케줄이 이미 꽉 찼다.
:
: 또 내달 3일 중국 CCTV 초청으로 중국(대련)공연을 펼친다. 황해를 훌쩍 건너뛴 `도약'이다.
:
: '이준형 기자 rock@'
:
: